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소프트웨어 지원 가능한 부분 업데이트 검토를 요청드리는 글(제목수정)

(게시글 작성 시간: 04-29-2020 10:57 AM)
541 보기
맛있는청포도
Active Level 1
옵션
태블릿

영상, e북 읽기 등 가벼운 작업만 하면서 업무나 공부할때 메모하기 좋은 기기를 찾고있었는데 기존 사용하던 s5e는 s펜을 사용할 수 없어서 아쉬웠고, s6는 너무 오버스펙이라 퇴직하신 부모님께 드렸습니다.

그러던 중 딱 적당한 가격에 적당히 다운그레이드된 s펜이 지원되는 갤럭시탭s 라인업 제품이 나와서 뒤도 안돌아보고 예판 첫날 사전구매했어요.

 

그런데.. 그런데!!!!! 하드웨어 비용절감은 그렇다 쳐도 소프트웨어만으로 지원 가능한 부분들까지 빼버린건 s6 라이트 출시초기 좋았던 반응에 찬물 끼얹는 느낌입니다.

1. 노크온 기능

 - 크기가 커서 버튼누르기 어려운 태블릿 특성상 필수로 지원해야하는 기능이고 lcd패널 a시리즈에도 지원하는데..

2. s펜 관련 기능들

 - 번역기능을 빼버릴 이유가 뭔지.. 이제품 s펜에 특화됐다는거 빼면 s5e보다 잘난게 거의 없는 모델 아닙니까?? s펜 하나보고 샀는데 s/w까지 다운그레이드할 이유가 전혀 없는거 같습니다. 부디 제발 검토하셔서 살려주세요. 향상된 s펜이라고 광고해놓고 어느 부분에서 향상됐는지 모르겠어요. 보통 향상됐다고 하면 바로 전에 출시된 모델을 비교군으로 생각하지 않나요.. (몇년전 출시된 a시리즈 대비) 향상된 s펜이었다!! 이건 아니겠죠 허허

3. s펜 펜촉

 - 필기감 향상을 위해서 받자마자 종이질감필름+플라스틱 펜촉으로 바꿔 끼워서 사용할 계획이었는데 펜촉이 없다뇨.... 삼성 서비스센터가면 2천원에 세트로 파는거잖아요ㅠㅠ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같은 것들 다 a시리즈 급으로 낮췄으면 적어도 펜 관련된 부분은 s시리즈 답게 구성해주셨으면 불만 없었을텐데 아쉽네요.

서비스센터에서 플라스틱 펜촉 등 판매를 하긴 하는건가요? 제돈주고라도 사서 쓰게요..

 

그 외 고속충전기, 삼성패스 미지원 등등은 어차피 pd충전기 사용할거고 생체인식 안되니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위 세가지를 비롯해 돈드는 것도 아닌 기능들은 제발 향후 업데이트 해주세요.. 저런기능 다 들어있어도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에서 급차이 확실히 나서 갤탭s6나 s5e랑 구매 포인트는 완전히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11 댓글
다락방귀신
Active Level 7
태블릿
절반 가격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건 아닐까. 판매가엔 hw,sw 포함된 가격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A급보다도 못한 솦웨어랑 구성품이니 이 글을 쓰겠쥬?
구름누나
Active Level 1
태블릿

더 저렴하게 판매했던 이전 세대만도 못하니까 하는말이죠 ㅎ

적당히 뺐으면 이런 말도 안해요

버즈컬렉터
Active Level 2
태블릿
그럼 위 기능들 하위 라인업인 A시리즈엔 다 지원되는데 그건 뭐라고 설명하실건가요?
다락방귀신
Active Level 7
태블릿
득달같이 달려드는 유저들의 불만글. 삼성 꼭 참고해서 꼭 의견 수용해주시길
태블릿
삼성전자 직원인가요?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0 좋아요
어택땅
Active Level 3
태블릿
그런 논리시면 이 제품 절반 가격에 팔던 삼성 하위 태블릿들의 기능들도 빠졌어요
태블릿
차별화두려고 안주는것같네요😭
0 좋아요
Sp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S Pen 담당입니다.

 

우선 S Pen 번역기 기능을 제공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의견 주신 내용은 내부에 전달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탑재가 가능한지 검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맛있는청포도
Active Level 1
태블릿

답변 감사드립니다. s펜 펜촉 관련해서도 기존처럼 고무,플라스틱 등 다양한 질감의 펜촉 세트를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가능한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안경곰
Active Level 1
태블릿
노크온도 꼭 넣어주십시오...
노크온+번역기능만 추가되면 중급기 중에 최강자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