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이럴거면 라이트 라인업 없애요 뭐하러 만드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8-2020 11:42 PM)
5360 보기
버즈컬렉터
Active Level 2
옵션
태블릿
갤탭 S6 Lite에 말도안되는걸로 티어를 나눈다해서 빡쳐서 와봤더니 역시나 해당건에 대해 성토를 하시는분들이 계시네요.

본론부터 갈게요 도대체 S6 라이트 왜만든겁니까?
S6에서 아몰레드빼고 스피커 두개빼고 두께 좀 늘리고 미디어부분 살짝 덜어내고 S펜 특화 모델로 만들려던거 아닙니까? 이미 소비자들은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이구요.
가성비 기기로 나온거 알고있습니다. S6에 비해 AP낮고 하드웨어적으로 이거저거빠지고 성능 안좋은거 알고샀습니다. 근데 다른 부분은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하나씩 봅시다.
1. 일반충전기 제공
~ 네 뭐 이건 경쟁사 A사가 제일 잘 써먹는 방법이니 안좋은것만 배워서 따라했다 칩시다. 이렇게라도 티어 구분을 하겠다면 납득할 순 있습니다. 물론 기분이 좋지는 않죠. 

2. S펜 여분 펜촉 미제공
~ 탭 A 8.0 with Spen에도 여분 펜촉 넣어줬습니다. 이거 정가 30만원도 안하는 제품이에요. 
필기 특화 모델이잖아요. 실제로 광고 슬로건도 필기 위주로 홍보하고 있잖아요. 그럼 S펜은 건드리지 말았어야죠. 이거 비싸봐야 5천원입니다. 이거 넣어주고 64GB Wifi 기준 처음부터 정가 456,000 찍으면 욕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과연?
이글 쓰면서 노트 10 Lite엔 넣어줬나 찾아봤더니 넣어줬네요. 허허...

3. 이어폰 미제공
~ 가성비 맞추려면 개인적으로 그럴수 있다 봅니다. 무선 이어폰 사용자가 늘었고 3.5mm 이어폰잭이 있는것만으로도 감사한 시대라고 생각해요 요즘은...

4. 진동, USB 2.0, DeX 미지원
~ 진동은 태블릿에서는 중요도가 떨어지는 기능이니 뺄수있어요. 조도센서 두개 들어간거 생각하면 교환한걸로 치고 편하게 생각할게요. 그럴수있어요.
필기 특화컨셉, 업무용으로 포지셔닝을 한듯한 제품에 왜 DeX기능을 뺐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이렇게 S6와 차별점을 둔다면 그것까진 이해합니다. 160만원짜리 Z플립에도 안넣어준걸 바라다니 너무 큰 잘못을 했네요. 근데 콘텐츠 소비용에 적합한 S5e는 왜 덱스를...?

5. 소프트웨어 기능 차별
~ 제일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5-1. S펜 번역 불가능
~ 위에서 썼던말 그대로 한번 더 쓰겠습니다. 필기 특화 모델이잖아요. 실제로 광고 슬로건도 필기 위주로 홍보하고 있잖아요. 그럼 S펜은 건드리지 말았어야죠!! 
탭 A 시리즈에서도 되는 기능을 뺄거면 S 네이밍을 왜 붙였어요? S는 삼성에서 힘 빡! 주고 나오는 플래그십 라인업에 붙이는 자존심같은 네이밍 아닙니까?
5-2. 손날캡쳐
~ ㅎㅎㅎ....이 기능 삼성에서 언제부터 지원했는지 모를정도로 오래된 기능인데 이걸 빼네요. 이 기능빼서 도대체 마진율이 얼마나 올라가나요? 어마어마한 수익성 상승이라도 되나요? 도대체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5-3. 노크온 불가능
~ 이거 갤탭 A 8.0 with Spen에서도 되는 기능이에요. S라인업보다 한단계 아래인 A 라인업이고 그 라인업에서도 S펜 보급형으로나온, 정가로 비교하면 S6 Lite 최저가 모델에 비해 2/3가격밖에 안되는 모델도 지원하는 기능이라구요. 
5-4. 삼성패스, 지문인식
~ 하드웨어적인 부분의 원가절감을 위해 지문인식빼는건... 백번양보해서 그럴수있다 칩시다. 그런데 지문인식이 없어 삼성패스를 어떻게 구현할까 궁금했는데 쿨하게 삭제를 해버리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면 굳이 갤럭시를 살 이유가 있나요? 삼성 브라우저 쓰면서 쉽게 연동해서 태블릿으로도 삼성계정만 연동시키면 삼성패스로 편하게 웹사이트 로그인하는게 장점 아닌가요? 왜 이 장점을 스스로 걷어차요? 스마트기기 환경에서 연속성 연결성이 중요하단건 저같은 일개 소비자들보다 현직에 몸담고 계신 분들이 더 잘아실거 아닙니까.

제가 몰라서 한번 여쭤볼게요. 이 기능들 구현하는데 어마어마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다거나 엄청난 금액이 필요한 부분인가요? 저 기능들 빼면 도대체 얼마가 절약되길래 이런 기능을 빼냐구요. 오죽하면 노크온 되냐 안되냐로 모 커뮤니티는 한번 불탄적도 있어요.
삼성전자의 자존심같은 S라인업 이름을 붙여놓고 왜이렇게 쪼잔하게 구나요? 이럴거면 라이트 라인업 없애버리고 A with Spen 2020으로 내지 그랬어요. 왜 사소한걸로 유저들 기분나쁘게 하나요. S6 라이트 기획 하신 분들은 출근해서 무슨 기능을 빼야 유저들이 제일 기분이 나쁠까 그런거 연구하고 계시나요?
맘같아선 욕한사발 하고 싶네요 정말.
마지막 희망을 걸고 소프트웨어로 지원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부분을 나눠서 언제까지 어느정도로 구현을 하겠다정도의 답변이 보고싶습니다.
47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지문인식센서
탭 S5e 에도 있던게 빠졌네요ㄷㄷ
0 좋아요
한끼여행
Active Level 6
태블릿
다른 건 몰라도 sw 차별은 좀 그렇네요.
s6는 9 → 10 →11
s6 Lite 10→ 11 → 12
A사는 사후지원 잘해주는데 아쉽네요.
두둥등장
Active Level 3
태블릿
지금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spen 번역기능도 빠졌다고 난리입니다
태블릿
긴글 적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0 좋아요
태블릿
라이트 개발자인지 담당자는 이글 보시고 48시간 안에
각 항목 별로 성의있는 답변과 향후 대안을 주시오

이따위 상품을 기획한 사람과 개발자는 반성하고 긴급 회의 소집해서 개선방안 만드세요

이런 구멍가게 마인드로 삼성전자 얼마 오래 못갑니다
찐겸
Active Level 1
태블릿
위 글에 공감합니다 s달고 a시리즈에 있는 기능까지 빼버리는건 말이 안되죠
Zhmin
Beginner Level 2
태블릿
어제부터 s6 lite 쓰고 있는데 노크온 기능 없는 게 제일 불편하네요. 이건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인가요?
0 좋아요
우리는하나
Active Level 2
태블릿
노크온은 아몰레드 스크린 필요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0 좋아요
버즈컬렉터
Active Level 2
태블릿
아닙니다 위에 언급한 A 8.0 With Spen 제품은 노크온 가능하고 TFT LCD를 쓴 제품입니다
소고기맛
Beginner Level 2
태블릿

진짜 100% 동감합니다. 하드웨어 기능은 차별화하고 가성비제품이니 그렇다고 백번 천번이해가능합니다.

 

애초에 가격대도 저렴하고요. 근데  하드웨어도 아니고 기존에 있던 소프트웨어 기능을 굳이 빼서 등급나누기를 꼭해야됩니까?

 

s펜특화 모델로 내놓고 나사빠진 상태도 내놓으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쥐니
Expert Level 5
태블릿
와 실망...
저정도일줄 몰랐는데.. 오늘하루더 지켜보고 취소 고민해봐야겠네요

똑같은 s펜을 사용하는 탭인데 뒤에 라이트 단어 붙었다고 왜 있던기능을 이렇게 많이 지우는건지 ㅜㅜ 그럴꺼면 탭s가아니라 탭a로 출시하던가
어택땅
Active Level 3
태블릿
이 분 뼈때리시네 블루라이트 필터 강도조절도, 색감 조정도 없더군요 그거 차별해서 뭐하는지..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태블릿
노트9 one ui 2.1 먹는다고 찬양할수 없는 이유죠. 반발안했으면 안해줬을게 뻔합니다. 지금까지 보여온 행적이 있는데 ㅋㅋ...
0 좋아요
태블릿
이어폰이야 뭐 태블릿 시리즈엔 안들어갔어서 그렇다고 치지만 다른건ㅋㅋㅋ이해 안되네요.

참고로 S펜 번역 기능은 탭A 8.0 with S Pen에도 없다고 하더라고요.
0 좋아요
갤Roxy노트20
Active Level 3
태블릿
탭a 10.1 with s pen 2016버전에는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있는 기기이기도 하구요.
s6 lite 어제 수령받고 이거 저거 써보고 있는데 너무 실망중이라...ㅜㅜ
0 좋아요
두둥등장
Active Level 3
태블릿
사실 탭 a 시리즈야 보급형이다 라는 핑계로 무마할 수 있지만 이건 s라인업인 라이트 버전인데 성능을 더는건 이해해도 기능을 이렇게 다빼버리는건 이해가 안갑니다 이게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모토이면 전 앞으로 애플을 쓸겁니다
11P
Active Level 4
태블릿
기존에 잘 있던 소프트웨어를 대체 왜 건드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삼성 생태계에 남아있으라는 건 억지죠.

30만원대로 구할 수 있는 아이패드 7세대로 입문한 사용자들이 왜 애플 제품을 늘려가는지, 왜 상위 모델로 갈아타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라미네이팅 처리나 하단에만 스피커 2개 넣어서 졸렬하다고 해도, 삼성처럼 사용자 경험으로 급을 나누진 않아요.

이번 s6 라이트 가격대를 보면, 하드웨어를 너프시킨건 모두가 이해할 겁니다.

그런데 이미 s6와 s5e, 심지어 A시리즈에서까지 구현되었던 소프트웨어가 버젓이 존재하는데, 무슨 기능을 빼면 좀 더 '보급형'다울까 내부적으로 회의를 했다는거 아닙니까

그 결과 아주 티나게, 대놓고 노크온이랑 번역기능 등을 빼버렸죠.

이렇게 유저들을 대하는 태도는 정말 정떨어집니다.

기계 잘 만들어놓고 왜 이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호평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날려먹고 여기저기서 욕만 먹고있네요.
두둥등장
Active Level 3
태블릿
맞는 말씀이네요 이건 소비자 기만입니다 s라인업이 그냥 판매를 위한 장난질입니까? 무슨 기능을 뺄까 회의하는 비용을 플래그쉽 라인 굳히기에 대해 회의를 해보세요 이번 s6 lite가 성능이 모자라는건 다 알고 샀습니다 요즘 소비자들 바보가 아니예요 하지만 기능에 대한 부분에서는 차별점을 두지 말았어야죠 갤탭 s잖아요 삼성은 이번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o2
Beginner Level 4
태블릿

원래 주던걸 빼면 원성이 더 심한건 당연한듯 하고 이렇게 하면 원가절감? 이득이되는 건지...

0 좋아요
마리이라
Active Level 1
태블릿
저도 왜 s라인으로 낸건지가 제일 이해 안됩니다ㅎ a라인으로 나왔으면 차라리 저런게 빠진게 납득이라도 되지..
어택땅
Active Level 3
태블릿
글게요 네이밍도 그렇고 심지어 A라인에도 들어가는 것들조차 안들어가서 더 안좋아보입니다
0 좋아요
태블릿
음.. 하드웨어 스펙 낮추는 것만으로는.. 단가 맞추기가 힘든걸까요?
아무리 Lite 버전이지만.. 명색이 태블릿 S시리즈인데..
조금 많이 간 것 같습니다.. Dex는 그렇다 치더라도.. 기본 편의기능들을 뺀 건 정말 이해가 가질 않네요.. 🤔

상품 기획하시는 분들..
사용자들이 진짜 원하는 것이 뭘지..
조금만 더 사용자들 입장에서 고민해주시면 좋겠네요.. 🙏
안경곰
Active Level 1
태블릿
뺄 걸 빼야지 진짜...
사용자 편리성에 관련된 걸 건들면 어떻게 하나....
0 좋아요
Samsung_zf9RTvq
Beginner Level 2
태블릿

번역뺀거 정말... 황당하네요

0 좋아요
Cho4184
Active Level 1
태블릿
저는 중고로 팔려구요 ㅋㅋㅋㅋ 화나네요 아이패드 쓰러갑니다
양반보더
Beginner Level 2
태블릿
100퍼 동감합니다
Spen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S Pen 담당입니다.

 

우선 S Pen 번역기 기능을 제공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의견 주신 내용은 내부에 전달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탑재가 가능한지 검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태블릿
S PEN 담당자님 빼고 일 제대로 하는 삼성전자 직원이 없는 것 같습니다
태블릿
ㅜㅜ담당자님 힘써주세요
쿠쿠다스01
Active Level 1
태블릿

노트온인 하드웨어적으로 안되나요?

 

삼성패스 안되는건 정말 대 충격이네요~

0 좋아요
자이언트펭수
Active Level 3
태블릿
삼성패스 빼버린건 진짜...
0 좋아요
다섯시
Beginner Level 4
태블릿

공감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 부분에 좀 실망스럽네요

Vpig
Beginner Level 3
태블릿

뜨겁게 공감합니다.

이런 이유로 충성 고객들이 경쟁사로 갈아타는거 아니겠습니까?

SW 업데이트로 개선 가능한 부분들은 조속히 진행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SAMSUNG.

갤럭시유저야
Active Level 1
태블릿
이런식으로 소비자들 농락하면 아이패드로 다 갈아탈듯하네요
태블릿
이건 뭔논리임.....? 님이 사줬어여?ㅋㅋㅋㅋㅋㅋ
구름누나
Active Level 1
태블릿

상황파악 잘 못 하시는듯..ㅎㅎ

태블릿
동감입니다. 많은 개발자분들이 이글 읽고 피드백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s펜 번역 불가능은 좀 심하네요... sw 차별은 아닌듯합니다 다음 sw 업그레이드에선 지원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점심시간
Beginner Level 3
태블릿
공감합니다. 블루라이트도 좀 추가해주세요. 이거 뭐 어려운거라고 빼셨는지...
MikelArteta
Beginner Level 2
태블릿
하드웨어적인 측면은 이해하니 소프트웨어로는 차별을 두지 말아주세요 ㅠ ㅠ
탭6라
Active Level 1
태블릿
진짜 구구절절 너무 맞는 말이네요
진심 누가 제 머릿속 읽어서 쓴 글 같아요
솔직히 삼성정도 대기업이 이 정도 니즈도 파악 못하고 있을까요? 다 알고도 s6이랑 차이 둘려고 일부러 소프트웨어까지 등급 나눈 거 눈에 보여서 실망보단 화가 나요
로드원60
Beginner Level 2
태블릿
요새 기본앱인 게임런처 지원계획도 없다네요... 좀 당황스럽습니다
sssinna
Beginner Level 2
태블릿
HW차별은 금액적인 부분도 있고 하니 당연한거지만 요새 같은 시대에 SW 차별은 정말 실망스럽네요
애플도 55만원짜리 SE2, 아패7에 풀 SW넣어주는 마당에 후발주자인 삼성이이런짓을 하다니..
데스파시또
Active Level 5
태블릿
협찬한 유튜버들은 좋은소리만하는데 결국 빠진부분은 완전히 배제 후 홍보를 하셨더라구요. 언어에 대해서 배우셨으면 아시겁니다. 말은 진실만을 말한다해도 정보가 불충분한 내용일 시엔 그것도 진실이라볼수없습니다. 과장된 광고죠. 유저들 요구 충분히 듣고 반영부탁드립니다. 지금 노트북 폰 다 갤럭시쓰고있는데 슬 다 바꿀때 돼가거든요. 이번에 대응하는거 보고 갈아타던지 결정하겠습니다.
태블릿
업데이트 3회 정신입니다!
태블릿
넘 좋아으아아이
태블릿
s4도 램 4기가인데 덱스뺀거 무엇?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