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제 노트에 무슨 짓을 하신겁니까

(게시글 작성 시간: 03-07-2022 02:02 PM)
158 보기
양셍이
Active Level 8
옵션
태블릿
분명 이틀 전까지만 해도 잘 작성했던 노트.
오늘 아침에 보니 갑자기 모든 노트가 휴지통으로 이동되어 있고 휴지통에 있는 남은 기간이 15일이네요.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작성했던 노트가 휴지통으로 가 있고 그 노트의 남은 기간이 15일이다? 이건 문제가 100프로 있어 보이고요.
노트가 한 개만 가있으면 그냥 넘어가는데 모든 노트 중에서 5개 남기고 싸그리 심지어 폴더까지 전부 휴지통으로 옮겨 버렸네요.
오류 보내기는 했습니다만 제발 삼성 노트에서 기능 추가 하시기 전에 동기화 안정화는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백업 수단은 하나도 없고 유일하게 동기화 기능 하나만 꾸역꾸역 이어나가는 중인데 백업 기능 계획이 없으면 동기화 기능이라도 안정적으로 잘 작동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삼성 노트 기능 추가하기 전 삼성 클라우드 단에서 안정화 작업 기능 좀 해주세요.
삼성 노트 정말 애용하고 있고 다른 노트 앱들의 정상에 서있지만 동기화 이슈만 발생하면 화가 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5 댓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로그 전달해주시면 정확히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백업은 전체 리스트에서 노트 파일로 저장하면 되는데, 더 개선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확인해보고 싶은 내용은 갑자기 휴지통으로 보내진 사례는 없었는데요. 

혹시 동기화 된 다른 모바일에서 해당 파일들을 휴지통으로 보내시진 않았을까요?

그런 경우 최신 노트 기준이기 때문에 휴지통으로 보내질 수 있습니다. 

이부분 확인 부탁드리며, 그래도 문제 있으면 로그 전달 꼭~~꼭~~~부탁드릴게요.  제발~~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양셍이
Active Level 8
태블릿
아닙니다. 최근에 다른 기기를 초기화하려고 한 적도 없었고 그와 비슷한 작업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삼성 클라우드의 서버 기록을 확인해 보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초기화를 하지 않는 이상 제가 굳이 모든 노트와 폴더들을 삭제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것도 다 삭제된게 아니라 5장만 남기고)
심지어 초기화 관련해서는 이미 담당자님의 당부를 다 알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동기화를 끊어버리고 초기화를 하는 습관이 들여져 있습니다. 당최 뭐가 원인인지 정말 모르겠네요...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아이디가 익숙할 정도로 양셍이님 노트 잘 사용해주시고 글도 많이 올려주신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너무 속상한데요. 로그 보내주시면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0 좋아요
양셍이
Active Level 8
태블릿
네. 로그는 아까 글 작성 전에도 보내드렸습니다. GOS 관련 이슈로도 떠들썩하지만 항상 삼성 그 중 삼성 노트 너무나도 응원합니다. 동기화 안정화 그리고 노트 파일 전체 손쉽게 백업 기능(.snotebackup 등의 삼성 노트에서만 인식 가능한 백업 파일의 형태로..??) 꼭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리며 빠르고 원만한 해결 바라겠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GOS 언급은 좀 조심스럽네요. 노트의 위기를 노트로 극복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업은 지금도 되는건 아시죠?

모든 노트 -> 전체 선택 -> 우측하단 점3개(:) -> 파일로 저장

알아서 주기적으로 저장도 되고, 업데이트까지 되면 더 좋을건데...

백업이 너무 중요해서 이 부분은 개선하자고 하겠습니다. 

 

로그는 개발팀에서 빠르게 확인 될 예정입니다. 보내셔도 바로 받는 구조는 아니고 등록이 되고 실무자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