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최근 S7+ 이슈에 대한 생각

(게시글 작성 시간: 08-26-2020 03:15 AM)
339 보기
웅야
Active Level 7
옵션
태블릿
 저는 해당 제품(갤럭시 탭 S7+)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
 최근에 휴대폰을 변경(S10->Note20 Ultra)하여, 새로운 폰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커뮤니티 글을 보던 중 많은 분들이 특정 제품(S7+)에 대한 문제 제기와 삼성전자의 해당 문제에 대한 대응 방식에 큰 불만(저는 이게 더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을 갖고 계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
 일단, 해당 문제에 대한  옳고 그름은 얘기 하지 않겠습니다. 제품 특성 및 제조업의 생산 수율에 따른 기업의 선택이며, 심각한 불량이 아니라면(이게 중요), 이를 판단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유무는 소비자 개개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선택에 대한 소비자 보호는 꼭 이루어져야하겠죠..
.
 저는 공학도로서 해당 문제가 제 전공(디스플레이 관련)과 일치하며, 오랜 갤럭시 팬(갤럭시 S1부터 현재까지 갤럭시만 사용)으로서 삼성전자를 안타깝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기업은 제품 생산 업체는 제품 이슈에 있어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쉬운 설명과 함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해당 문제에 대해 엔지니어분들처럼 깊은 지식을 갖고있지 않을 뿐더러(솔직히 엔지니어분들도 자신의 전문분야 외의 부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이러한 문제를 받아들일 필요성이 없기 때문이죠(이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업이 특정 제품에 대한 문제를 인정하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인정하는 순간 해당 제품은 불량 제품이 되고, 금전적 손해가 많기 때문이죠)은 압니다.
.
 오랜 팬으로서 삼성전자가 매번 소비자를 위한 적절하지 못한 설명과 해결과정에서 "제품엔 이상이 없다, 원래 그런거다"라며 넘기는 올바르지 못하고 미숙한 초기 대응으로 많은 욕을 먹는 모습이 안타까운 따름입니다. 하루빨리 해결되고, 삼성전자 또한 작게남아 변화하는 모습이 보였으면 좋겠네요..
.
마지막으로 아래 링크는 유튜브를 보다가 최근 이슈에 대한 원인 및 해결방안을 쉽게 설명을 해주셨길래 링크 올려봅니다. 절대 홍보하거나 할 의도는 없으며(요즘 뒷광고다 머다 말이 많다보니..), 이분이 아니더라도 찾아보시면, 해당 이슈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https://youtu.be/HFa4RAuaX1w


1 댓글
S펜사용자
Active Level 4
태블릿
원래 그런거라기보다 현재 가진 기술의 한계로 발생한 문제군요.. 좀 더 기술을 발전시켜 보다 완벽한 기기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현재 여러 이슈가 있긴하지만 실사용에 문제가 되진 않아서 교환이나 환불하지 않고 잘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특수한 경우에는 문제가 될수도 있으므로 다음 기기에선 개선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