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ab S4 안드로이드 오레오 -> 파이 업데이트 후기 (필기위주 사용성 기반)

(게시글 작성 시간: 05-14-2019 05:38 PM)
503 보기
1sub
Active Level 6
옵션
태블릿
사진 제한 개빡 으아아아아아아

1] 일반 안드로이드 모드

1> 야간모드 추가로 밤에는 눈이 좀더 편리해졌습니다.

2> 네비게이션바를 제스쳐 형식으로 변경이 가능하게 되면서, 더이상 멀티윈도우 이용시 사라지지 않는 네비게이션바로 인해 고통받지 않게 되었네요. 이제 멀티윈도우로 팝업아이콘 몇개 띄우면서 굳이 덱스를 키지 않아도 작업하기 용이하게 되었습니다. (고마워요 삼성 1!)

image


3> 전체적인 UI가 변경됨에 따라서 삼성노트의 UI 가 One UI 컨셉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진 타 필기 어플에 비해선 느리지만 필기 시 지연시간도 조금 단축되었습니다. (이제 필기 지연 좀 더 줄여주시고 확대와 축소 및 페이지 구분 가능하게만 해주시면 갓..어플 개발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좋은 어플 내주세요~ squid랑 협업하시면 핡)

4> 멀티스타로만 이용가능했던 둥둥알림이 정식기능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스마트 팝업보기에서 원하는 어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Samsung Dex mode

1> 하단바 UI가 One UI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게 맘에 드네요.

image


2> 전의 후기 및 문의에 언급했었던 접근성 다이렉트 기능 실행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설정했던 다이렉트 기능이 덱스모드에 가면 전원 + 볼륨 상버튼눌러도 실행안되는 오류가 다행히도 수정되었네요. 색상반전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제겐 기쁜 소식입니다. (고마워요 삼성 2!)

3> 이전에 Dex 모드 창크기 변환 후 s펜으로 글씨 작성 시 펜 포인트 오차가 발생하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 업뎃 이후로 완벽히 고쳐졌습니다. (고마워요 삼성 3!) 엄청 거슬렸던 부분이 속 시원하게 해결이 되었네요.

image


4> 대망의 화면전환입니다… 기대했던 세로모드 덱스는 비록 나오지 않았지만, 가로모드 화면 상하 전환을 이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마워요 삼성 4!) 충전 시 덱스모드를 이용하면서 왼쪽편에 콘센트가 있을 때 이용하기 불편했지만 이젠 거슬리지 않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mage



단점을 언급하기 전에 딱 하나 심각한 오류에 대해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몇가지 단점들은 추후에 수정되도 별 무리 없는데 이건 좀 지장이 있는 오류니.. 비록 만들어 주신건 감사하지만 빠른 시일내로 수정되어야 되기에 좀 더 수고해주세요 ㅠ

* 중대 오류 (Dex mode 내에서)

1> 네비게이션바를 제스처로 바꾼 뒤에 덱스모드에 진입한 후 전체화면이 지원가능한 앱을 띄우게 되면 이런식으로 하단 작업표시줄이 사라집니다. 

image

만일 원핸드 오퍼레이션을 설정해둔 후 덱스모드 바탕화면에서 설정앱을 끌어다 놓았다면 덱스모드를 끄고 키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재부팅 해야됩니다. 그것도 완전히 가능하면 몰라도 사라진 이후 전체화면 앱이 아닌 다른 화면을 전체로 키워두게 된다면 하단 작업표시줄이 하얗게 띄워져 있습니다. 덱스모드를 자주 이용하는 만큼 빨리 수정되었으면 하는 오류네요. 

image


2> 멀티윈도우시의 팝업창 및 덱스모드에서의 창모드 어플을 선택 후 원핸드 오퍼레이션 뒤로가기 기능 이용시 해당 어플 뒤로가기가 되지 않는 경우

 두번째로 심각한 오류입니다. 지난 오레오에선 잘만 작동되었던게 파이 업뎃 후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용이 매우 불편해졌습니다. 멀티윈도우시에는 팝업창, 덱스모드 이용시에는 창으로 띄워둔 앱이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용한 작업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도 1번 문제와 더불어서 신속하게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네요. 

image


3] Pie OS 업데이트 이후 단점



1> 위에 언급했던 2가지 중대 오류

2> 덱스모드 작업표시줄이 전보다 크기가 커지면서 오히려 어플들을 많이 실행했을 때 자리들을 알림 및 상태표시같은것들이 꽤나 차지합니다. 오히려 이 점에 있어선 전 예전 덱스모드 UI가 훨씬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림들이랑 상태표시가 따로 구분되어 있는것도 알림 모두 제거시 동그랗게 공간차지하는 부분이 남아서 불편합니다.

image


3> 일반 멀티윈도우 상태에서 색상반전을 실행하거나 해제할 시 멀티윈도우가 강제로 해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에어커맨드를 이용해서 캡쳐를 할 때와 같이 멀티윈도우가 강제로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굿락의 Quick Panel Star 기능 이용시 상태표시줄 내린 후 UI문제 보이시는 사진과 같이 중간부분이 윗부분은 직사각형인데 아래는 직사각형으로 이어진게 아닌 동그랗게 분리된 형식으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질감이 드는 곡선처리된 구석과 직사각형 사이 간격을 같은 색으로 매꿀 수 있도록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순정상태에서처럼...)

image


5> 아직 Air command 및 꺼진화면 필기 기능을 Dex모드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향후에 어느정도 개발이 완화된 상태라면… 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아쉬운 점들도 꽤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꽤나 기대에 부합했던 업데이트였습니다. UI도 동글동글한게 참 제 취향에 들기도 하고 생각보다 전에 리뷰했던 것들 여러개를 반영해주셔서 놀라우면서도 정말 기뻤습니다. 수고해주신 탭S4 파이 관련 개발자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주셨던 삼성 커뮤니티 운영진 분들에게도 감사드리면서, 더 힘내시고 오류 수정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응원할께요~

오랫동안 삼성기기를 사용했던 저였던 만큼 이번 탭S4도 오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21 댓글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태블릿
저 4번 문제는 제 A8 2018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주요 오류로 또 하나 추가합니다. Dex 모드의 앱서랍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때 해당어플은 실행되었지만 앱서랍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것도 보시면 수정 부탁드릴께요.
0 좋아요
삼성덱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댓글로 문의주신 사항은 정확한 오류현상 및 로그파일 분석이 필요해보입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오류현상과 로그파일을 보내주시면 개발팀을 통해 확인하겠습니다.

■ 문제점 보고 방법
1. Samsung DeX 설정 혹은 앱스창에서 우측 상단의 점 세개(︙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3. [문의하기] 혹은 [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오류 보내기]를 선택한 경우, 오류 내용을 작성하고,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에 체크하신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넵 이것도 오늘 로그 보내드리겠습니다!
0 좋아요
도다
Active Level 8
태블릿
상세하게 후기을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이파이 버전도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그렇네요. 좀더 완성된 버전으로 올라오길..
0 좋아요
뷔페공무원
Active Level 4
태블릿
저도 덱스모드에서 밑에 하단이 사라져서 당황했었네요 진짜 재부팅 밖에 답이 없었어요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맞아요. 그래서 긴급수정해야될 오류라 생각하고 바로 문의 넣었어요. 적어도 다음주 안에는 고쳐지길 바래야죠 ㅠ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정성스럽게 정리한 글 잘봤습니다. 탭 커뮤니티에 불만사항 도배해서 인상 찌푸리게 하는 그분(?) 이글보고 배우셨으면 좋겠네요.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개인적으로 리뷰식으로 버그 관련 사진 및 영상 링크라도 올리셨음 신빙성있을지 모르겠는데 몇부분 빼곤 그분 글에 공감을 얻기가 힘들었어요. 문의를 받는 분들도 저희같은 또 다른 사람일텐데 그분들도 기분 상하지 않도록 격려하면서 오류수정요청을 해야된다봅니다.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S4기준 자체 덱스모드로 리뷰 남겼습니다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집에 모니터가 없어서 제가 실험은 못하네요 ㅠㅠ 근데 이번 파이 업뎃으로 생긴 자잘한 오류들이 꽤 있는거같아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공감합니다. 문의고 넣었고 게시글도 저 포함 여럿 올라왔는데 빨리 수정해서 완성된 버전을 업뎃해야된다 보네요.
0 좋아요
라콩
Active Level 3
태블릿
멀티윈도우 기능이 사라진건가요? 패치 전에는 메뉴버튼 길게 누르면 멀티윈도우가 됬는데 안되네요 이제...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이젠 그렇게 멀티윈도우를 킬 수 없게된게 좀 아쉽습니다 ㅠㅠ 멀티윈도우는 이제 멀티태스킹 버튼이나 제스처로 들어간 뒤 어플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끌어야 합니다.
0 좋아요
라콩
Active Level 3
태블릿
현재 탭s4 사용중인데 전혀 방버이 없어서요.. 굿락 사용하는 방법 이외엔 없나요
0 좋아요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바로 팝업 만드는 건 멀티스타로 가능해도 바로 키는 멀티윈도우는 문의 넣어보는게 좋을듯합니다 ㅠㅠ
0 좋아요
삼성덱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Samsung DeX를 사용해 주시고, 이슈를 리포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리셨을텐데 답변이 늦은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P OS 업데이트 를 통해 Samsung DeX 홈화면 및 일부 기능들을 개선하였습니다. 허나 다른기능들 업데이트와 함께 일부 동작에 문제도 발견되어 오류 확인 및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중대오류로 알려주신 DeX 하단 task bar 사라짐 현상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오류 확인하고, 버그수정하여 6월목표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허나 국가 및 단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손조작 모드에서 동작오류는 관련 개발팀에 오류 리포팅하여 현재 확인중입니다.

태블릿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내 한손조작 모드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폰에서는 Samsung DeX모드에서 한손조작모드 기능 미지원함)

굿락 혹은 one hand operation+앱을 사용하셔서 동작오류가 있는것으로 예상되어 유관부서에 확인요청하였습니다. 답변 받는대로 댓글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안주신 기능들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VOC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중입니다. (우측하단 작업표시줄 및 Air command 기능지원)

더 나은 Samsung DeX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Samsung DeX를 사용해 주시고 상세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sub
Active Level 6
태블릿
감사합니다!! 상세하게 답변해주시고 반영하신다 얘기해주셔서 감동먹었어요 ㅠㅠ
0 좋아요
삼성덱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한손조작모드 동작에 대해서 해당앱 개발팀 확인되어 댓글 드립니다.

one hand operation+ 앱 동작오류로 확인되어 버그 수정하였습니다.

해당앱 업데이트 시점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5월말 예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