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Navigation Rail (Standard Drawer UI) UX 희망 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7-03-2021 02:15 AM)
230 보기
G
Active Level 9
옵션
태블릿
태블릿과 폴드 시리즈 같은 큰 화면에서의 효율적인 앱 사용을 위한 새로운 UX가 도입된 것은 반길 만한 일입니다.
그러나 아직 도입 초기라 그런지 앱마다 다른 경험을 주고 있어, 이를 통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Drawer(이하 서랍)를 열고 닫는 방식이 그러합니다.
삼성 노트에서는 화면의 아무 곳에서 오른쪽/왼쪽으로 밀어 서랍을 열고 닫을 수 있으나
내 파일, 캘린더, 갤러리, 리마인더 등에선 서랍 바를 밀거나 三메뉴를 눌러 열고 닫아야만 합니다.
캘린더의 경우, 달력 넘기기 제스처와 겹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음은 알겠습니다만,
갤러리의 경우, 새 UX가 도입되기 전에도 되던 그리고 폰 인터페이스에서는 여전히 되는 제스처가 큰 화면 기기에서는 안 되어 불편합니다.
(+서랍 속 디렉토리에 썸네일 이미지가 안 뜨는 것도 아쉽네요. 다른 앱(내 파일)과의 UI 통일성 때문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앞으로 더 많은 삼성 앱에서 이와 같은 UX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
캘린더와 같이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삼성 노트와 같이 화면 아무 데서나 서랍을 열고 닫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와 비슷한 UX를 가진 다른 앱에서도 보통 화면 아무 데서나 서랍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텔레그램, 트위터(닫기는 안 됨) 등)

이에 더해,
각 앱마다 서랍 부분의 색이 다르게 나오는 점도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테마파크에서 만든 테마를 적용하고 있는데, 앱마다 서랍 색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 역시 앱들이 통일된 또는 일관된 기준에 따라 색 배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mage
자연스러운 색 배치 (캘린더)


image
다소 어색한 색 배치 (리마인더, 삼성 노트)


image
많이 어색한 색 배치 (내 파일)

캘린더 앱은 아주 자연스러운 색 배치를 보여주는데
내 파일의 경우 색 배치가 이상하게 되어 보기 불편합니다.
고쳐지길 바랍니다.
3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태블릿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서 수정이 된다면, 더욱 보기가 좋고, UX가 유기적으로 보여진다고 생각해요. UI역시 말씀대로 개선된다면, 모든 삼성의 앱에서 같은 방식을 취할 수 있어서 쓸 때 적응을 빨리 할 수 있겠네요.
GoodLock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G님. 테마파크 개발자입니다. 테마파크 색상관련하여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하여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GoodLock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G님. 테마파크 개발자입니다. 가능하시면 멤버스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위 언급하신 테마를 어떤식으로 만들었는지 스크린샷과 함께 전달 해주시면 색상 관련 개선에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그럼 다시한번 좋은 하루 되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