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 Ui 2.1 업데이트 후 문제점(버그),건의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4-07-2020 04:02 PM)
199 보기
켈빈
Active Level 4
옵션
태블릿
게시글이 계속 스팸처리 되어서 한꺼번에 올릴려고 합니다.

1. 카메라 앱 가로모드 오류 (탭s6)
-> ui는 가로모드이나, 홈화면 나가기, 상단바 내리기 등 모든 제스처 동작이 세로모드를 기준으로 실행됩니다.
(ex. 가로모든데 왼쪽에서 상단바가 나옴)
(동영상을 포함한 글을 올렸는데 스펨으로 계속 처리되어 일단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 착각한 것 같습니다. 전 버전에서도 이렇더군요.. -> 수정합니다


2. 자연스러운 모드와 블루라이트 필터를 함께 쓰면 강제적으로 화면 최적화 모드로 변경됩니다 (탭s6)
-> s10,n10 계열은 이렇지 않습니다.
자연스러운 모드가 색 정확도를 높히는 옵션이기도 하지만, 삼성 특유의 쨍함을 조금 덜 하게 하여 눈의 피로를 낮추는 목적이 있기도 합니다. 근데 이 자연스러운 모드에서 더욱 눈의 피로를 낮추고자 블루라이트 필터를 키면 눈 아픈 화면 최적화 모드로 강제적으로 바뀝니다.
(설정상으로는 자연스러운 모드이지만, 색 비교를 해보면 화면 최적화모드에서 필터를 켠 것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충분히 지적된 내용이라 업데이트 때 수정될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ㅠㅠ 화면을 많이보는 태블릿 특성 상 수정 부탁드립니다!

3. 키보드 데이터 동기화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공통)
-> 태블릿과 폰을 번갈아가면서 쓰는 과정에서 자동 동기화 된 키보드 데이터를 이용하여 빠르게 입력하는 것이 참 편했는데, 사라졌네요.. onedrive로 통합됐다지만 일부 동기화는 계속 삼성 서버를 이용하는 상황에서 제외하는 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s10, 탭s6 때 홍보하던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목표로 한다면 이런 면에서 동기화를 더욱 더 확실히 해야할텐데요..ㅠㅠ

4. 키보드 다크모드시 문구추천바(도구바)와 키보드 색깔이 다릅니다.(공통)
-> 의도된 디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키보드 부분은 완전 블랙이고 도구바는 밝은 다크? 정도로 개인적으로 깔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밝은모드에서는 두 색으로 나누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약간 착오가 있던 것 같습니다.

5. 개인적으로 기대하던 디지털 웰빙 앱 내부의 볼륨모니터링 기능이 없습니다.(공통)
-> s20에는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다른 업체인 🍎에도 있는 기능인데, 아무리 기기 api 차이라 해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 가능한 기능일 것 같다고 느낍니다 ㅠㅠ 청력 건강에 관련된 사소한 기능으로 기기 차이를 만들지 말아주세요.

3 댓글
키보드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삼성키보드입니다.

1. 삼성 클라우드를 통한 자주쓰는 단어 동기화 기능은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마트스위치를 통해서 일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OneUI 2.1에서 툴바 등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켈빈
Active Level 4
태블릿
스마트 스위치에서 어느 옵션을 선택해야 단어목록 이전이 가능할까요?? 찾아봤는데 관련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
+ one ui 2.1에서 고주파를 이용한 스마트 스위치 동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0 좋아요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디지털웰빙 담당입니다.

말씀하신 기능을 모든 과제에 적용하여 드리지 못하여 송구스럽습니다. 추후 다양한 검토를 통해 확산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디지털웰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고객님들께 보다 좋은 사용성과 기능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