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UI3.1 업데이트 후 세컨드 스크린 간단 사용기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20-2021 06:08 AM)
3817 보기
turquoise
Expert Level 2
옵션
태블릿
OneUI3.1 업데이트 후 세컨드 스크린 간단 사용기입니다.
짧게 사용하고 나서 작성하는 거라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는 대로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1. 3.1 업데이트 후 따로 세컨드 스크린 업데이트를 한 번 더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WIFI Direct 기능을 통해 연결됩니다. 따라서 WIFI를 통해 연결되지만, 유선랜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유선랜으로 연결 시 WIFI보다 원활한 연결이 가능합니다.(끊김이 줄어듬.) ---1.20 추가: 유선랜을 통해 연결하더라도 wifi랜카드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image
세컨드스크린 연결시 윈도우 작업관리자에 wifi direct가 나타납니다.


3. 최대 해상도는 1920X1080, 최대 주파수는 60Hz입니다.
image
탭S7+ 연결 시 나타나는 디스플레이 정보입니다.


4. 터치인식, 펜인식 가능합니다. 필압은 인식되지 않습니다.(클립 스튜디오 필압 조정기능을 통해 확인)

5. 게임/드로잉(빠른 반응속도)과 동영상(부드러운 재생) 모드가 있습니다. 동영상 모드가 게임/드로잉 모드보다 응답속도가 약 1.2~1.5배정도 느리다는 느낌이 듭니다.(클립 스튜디오에서 직선과 곡선을 여러번 그려보고 난 후 느낌입니다. 전문적인 장비가 없어 측정이 불가능합니다.ㅠ)
개인적으로 게임/드로잉 모드는 응답속도가 빠른 대신에 약간씩 끊기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클립스튜디오에서 선 그릴 시 약간의 끊김)
두 모드 다 동영상 재생시에는 끊김, 화면 찢어짐 없이 부드럽게 재생되었습니다.
image

6. 세컨드 스크린 메뉴의 설명대로 연결할 때 오류가 날 경우 윈도우 시작메뉴 -> 설정 -> 장치 -> Blu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 무선 디스플레이 또는 도크 를 통해 연결해 보세요.
5 댓글
도도리
Active Level 9
태블릿
pc 클립스튜디오 옵션에서 오른쪽 태블릿pc로 선택후 필압 확인해보세요. pc 클튜에서 다른 앱도 탭 연결시 그거로 선택안하면 필압 안먹히더군요.. 확인 부탁드려요~
turquoise
Expert Level 2
태블릿
윈탭과 태블릿PC선택하는 거 말씀이시죠?
저 글 작성하기 전에 두 개 다 테스트했는데, 클립 스튜디오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두 개 다 필압인식이 안되던데요.
혹시 태블릿pc로 선택하시고 필압 인식 성공하셨나요?
0 좋아요
도도리
Active Level 9
태블릿
제가 이지캔바스 앱을 쓰는데, 그 앱에선 pc 클튜 환경설정에서 테블릿pc로 체크 해줘야 필압이 먹길래 질문 드렸어요. 두개다 안됐다면 필압이 없나보네요..
멜루1
Beginner Level 2
태블릿
너무 끊겨서 그러는데 유선랜으로 연결은 어떻게 설정하면 되나요??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태블릿
제 경우에는 pc에서 와이파이를 한번 연결했다 연결 끊기를 하고 하드웨어 검색하면 와이파이가 연결중이 아님에도 갤탭이 모니터로 뜹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