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7 FE 유튜브 프레임드랍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12-05-2021 09:56 AM)
264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태블릿
최근 S7 FE WiFi 6GB 모델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구매 직후부터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가 보면 매끄럽게 잘 나오던 영상이 갑자기 프레임드랍이 되곤 합니다. 한창 영상 재생 중에도 종종 그런 현상이 발생하고, 영상에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할 때도 그러는 것 같아요.

근데 또 재밌는 건 앱을 껐다가 켤 것까지도 없고, 그냥 홈버튼 한번 눌러서 다녀오면 보통 괜찮아집니다. 그러고나면 또 한동안은 잘 나오고요.

주 용도가 영상이라 750G에 4GB가 장착된 셀룰러 모델도 충분했지만 혹여라도 성능때문에 아쉬운 느낌 받고 싶지 않아 15만원 더 주고 778G에 6GB모델을 산 건데 상당히 마음이 아프네요.

500메가급 인터넷에 와이파이 6 지원하는 공유기를 방 안에 두고 쓰고 있어 인터넷 문젠 절대 아니구요. 1440은 커녕 1080, 720에서도 도저히 못 볼만큼 심해지는데 해결방법을 못찾겠네요.

유튜브 하나 달랑 켜놓고 볼 때도 그런 일이 자주 생기는 점이나, 그동안 쓰던 어떤 폰과 태블릿에서도 이런 현상은 본 적이 없어서...아마 최적화에 문제가 있거나 기기 불량이 의심되는데요....조치해볼만한 것이 있을까요?
7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태블릿
흠.....신기하네요. 제가 S7FE 와이파이 모델 6 / 128 쓰는데 아침마다 1시간 이상 틀어 놓고 저녁에도 자주 보는 편인데 전혀 그런 적이 없었거든요.....뭔가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앱이 있거나 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순정 그대로에 왓챠 디즈니 플렉슬정도 깔려 있어요...
0 좋아요
GM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태블릿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후
'삼성 멤버스 앱 → 우측 하단 + → 문의/ 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영상 등)과 함께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아무래도 이게 잘 나오다 특정 순간에 갑자기 그렇게 듀ㅣ는 거라 영상으로 그 변화 순간을 잡긴 어려울 것 같네요. 아쉬운대로 현상이 발생 중에 영상을 따야할 것 같은데 갤럭시 화면녹화 기능이 프레임을 어느정도로 지원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영상에 잘 담길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오늘 태블릿을 쓸 것 같은데 발생하면 피드백 넣겠습니다.
0 좋아요
감자고구미
Active Level 7
태블릿
그거 100% 집 와이파이속도 문제일껄요,...
저희집 와이파이가 엄청 느린데
노트북이든 갤탭이든 끊기는데 lte 연결하는 순간부터
노트북 유튜브든 갤탭 유튜브든 하나도 안 끊기더라구요
그 이후로 집 와이파이 즐 안써요 ㅠ ㅠ
와이파이 문제라고 확신합니다 ! 기기불량일 가능성은 낮을거예요
lte 빠른거 한번 핫스팟 통해서 해보세여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100%라고 말하실 정도면 글은 정독하고 나서 해주셨음 하네요. 적어놨지만 "500메가 인터넷"에 "와이파이6" 지원하는 공유기가 "제 방"에 있습니다. 최근에 재약정해서 속도체크도 여러차례 해봤고요. 핑, 손실율 모두 양호하고 속도는 280~340mbps정도 나와요. 100mbps만 제대로 나와줘도 연결 속도며 안정성이 lte보다 나으면 낫지 꿇리지 않을텐데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적어두었듯이 제가 스마트기기를 얘 하나만 써본 게 아닌데요. 당장 지금 같은 환경에서 시험할 수 있는 제 핸드폰이나 노트북, 가족들의 핸드폰은 물론이고 이전에 사용해본 어떤 기기에서도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없습니다.

홈화면 한번 다녀오면 괜찮아지기도 한다는 이야기도 적어놨는데 홈화면이랑 인터넷이랑 관계있나요?

프레임드랍도 항시 있는 게 아니고, 글엔 명시하진 않았지만 다른 어플에선 전혀 그러지않아요. 유튜브에서만 유독 그러니까 글을 적은 거예요. 인터넷 품질 문제로 재생 끊기는 거랑 구분도 못하고 이런 글 쓰지 않습니다.
0 좋아요
감자고구미
Active Level 7
태블릿
아그런가요... ㅠㅠ..저도 유튜브 영상만 느렸거든요 근데 lte 로 바꾸면 바로 그 증상이 없어져서요 노트북 역시 유튜브가 그렇게 버벅거렸으나 기기 문제라면 인터넷 바꾼다고 사라지지는 않아야하는데... ㅠㅠㅠ 그래서
저는 진짜 확신했었습니다
고화질로보면 자주 멈추고 저품질 화질로 보면 약간 버벅 거리더라구요
혹시 lte 핫스팟으로 연결해도 그러는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그 이후로 lte를 씁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