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 아이패드 안부러운 갤럭시탭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세가지 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1-07-2020 04:15 PM)
2115 보기
알파Alpha
Active Level 8
옵션
태블릿

image


Hi there! 안녕하세요. 알파Alpha입니다.
아이패드와 달리 갤럭시탭에서는 서드파티 앱을 사용해야 하는등 카카오톡 사용이 자유롭지 못한데요.
오늘은 아이패드와 같이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이 아닌 태블릿용 계정을(부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몇가지를 확인하고 진행하겠습니다.

Q. 카카오톡에 가입하려면 어떤것이 필요한가요?
A. 카카오톡에 가입하려면 전화번호, 카카오계정, 프로필사진, 닉네임등이 필요합니다

Q. 전화번호가 필요한 이유가 뭔가요? 
A. 카카오톡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하는 방법에는 전화인증, 문자인증등 여러가지 인증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문자를 통한 인증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즉, 카카오톡을 가입하지 않은 전화번호로 문자인증만 거치면 되는겁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Q. 굳이 한국 전화번호를 이용해야하나요? 가상 전화번호로 만들어도 되지 않나요? 
A. 얼마전까지만 해도 카카오톡을 가입할때 가상 전화번호를 통하여 카카오톡 가입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카카오톡을 가입하려는 사용자가 늘어나자 카카오톡에서도 그 점을 인지하고 가상 전화번호를 통하여 카카오톡을 가입할 시, 이용자 보호 조치로 친구추가, 그룹채팅방, 오픈채팅등의 정상적인 카카오톡 사용을 금지시켰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전화번호가 필요한겁니다. 

Q. 지금 한국 전화번호 쓰는거 있는데 그거로 사용하면 안되나요? 
A. 카카오톡 정책상 하나의 전화번호로 하나의 계정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인 전화번호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중이신 전화번호로 태블릿에 카카오톡을 가입하시면 전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은 사용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1. 듀얼넘버(투폰) 서비스 (통신3사 가능)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듀얼넘버(투폰) 서비스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SKT는 넘버플러스, KT는 투폰, LG U+는 듀얼넘버로 통신사별로 명칭은 상이하지만 기능은 하나의 기기에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부가서비스로 모두 같은 서비스입니다.
각각의 비용은 SKT는 3,850원 KT는 4,400원, LG U+는 3,850원으로 KT가 가장 비싸고 SKT와 LG U+가 동일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고객센터(114)에 전화하셔서 듀얼넘버(투폰)서비스를 가입하겠다 말씀하시면 상담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실겁니다. 
가입을 완료하시면 새로운 전화번호 하나를 발급받게 되는데요. 
그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태블릿에 카카오톡을 설치 후 카카오톡 안내에 따라 가입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 가입을 완료 하셨다면 듀얼넘버(투폰) 서비스를 해지하셔도 되지만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하나의 전화번호로는 하나의 카카오톡 계정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해지 후 카카오톡을 가입하신 전화번호를 다른사람이 사용하여 카카오톡에 가입할 경우 현재 사용중인 카카오톡은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완료 후 바로 듀얼넘버(투폰) 서비스를 해지하신다고 3,850원(4,400원)을 내는게 아닌 하루의 비용(n백원)만 내면 됩니다.

──────────────────────

2. LTE Data 함께쓰기 (SKT Only) 
두번째 방법은 SKT 사용자분들만 사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데이터 쉐어링 부가서비스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가입하지 않은 전화번호로 문자인증만 거치면 됩니다. 
SKT는 KT와 LG U+와는 달리 데이터 쉐어링 부가서비스를 가입할 때 생성된 데이터 쉐어링용 전화번호로 문자가 수신되기 때문에 SKT 사용자분들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LTE버전의 태블릿이나 집에 굴러다니는 공기계를 들고 SKT대리점에 가셔서 "LTE Data 함께쓰기(T데이터 쉐어링이랑은 다른겁니다) 가입하려구요" 라고 하시면 아마 가입을 진행해 주실겁니다. 
2회선까지는 무료 부가서비스구요. 3회선부터는 월 9,900원을 내야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가입시에는 LTE버전의 태블릿 또는 공기계에 들어가는 유심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대략 4,000원~5,000원 정도 됩니다.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데이터 쉐어링용 유심의 전화번호를 메모해두시구요. 
그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태블릿에 카카오톡을 설치 후 카카오톡 안내에 따라 가입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

3. 알뜰폰 요금제
세번째 방법으로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 알뜰폰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해서 카카오톡 사용을 하는겁니다.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잘 알지 못하고 알뜰폰 통신사마다 가입방법이 천차만별이니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을 완료 하셨으면 전화번호가 하나 생성이 될텐데요. 
그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태블릿에 카카오톡을 설치 후 카카오톡 안내에 따라 가입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

이렇게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방법 총 3가지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아이패드처럼 카카오톡 연동이 되면 참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사실상 카카오톡이 페이스북이나 네이버처럼 다중로그인이나 아이패드와 같이 태블릿 전용 카카오톡을 출시하여 로그인 방식을 조금만 수정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물론 그 방식을 하나하나 뜯어고쳐가며 수정하기는 어렵겠지만 과연 못해서 안하는것일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댓글
두리IT
Expert Level 5
태블릿
오~ 팁 감사합니다 😃
알파Alpha
Active Level 8
태블릿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아이패드 전용 카톡은 ios랑 pados랑 독립되어서 가능한 것같다만...
는 뭐 텔레그렘도 다 하는데 못하는건 핑계죠
알파Alpha
Active Level 8
태블릿
다중로그인으로 로그인 방식만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못해서 안하는건지 안해서 안하는건지...
태블릿
iPad OS 출시 이전에도 다중 지원하지 않았었나요...?
Dinorex
Expert Level 5
태블릿
카카오는 고민이 저~엉말 길더군요...이제 그만 결정을....

Screenshot_20201107-172659_Samsung Members_7176.jpg

위아브
Active Level 7
태블릿
이렇게 하면 두가지 다 애매하게 사용하게 된다는게 아쉬움이죠

아무튼 두개다 확인은 해야하니 말이에요

텔레그램처럼 다중로그인되면 진짜 편하던데요 ㅠ
0 좋아요
닉네임미정
Active Level 8
태블릿
제가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와 버즈플러스,갤럭시 워치액티브2등.. 다 바꿨지만 유일하게 패드는 아이패드 그대로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0 좋아요
a30
Active Level 6
태블릿
듀얼넘버 서비스는 한달에 3850원씩 내는건가요?
0 좋아요
타뮤이
Active Level 3
태블릿
2번의 경우
lg u플러스 데이터 쉐어링도 사용 가능합니다(제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태블릿번호를 외국분이 사용하셨나봐요.그래서 인지 문자 인증이 아닌 전화 수신을 통해 번호 인증이 되어서 카카오톡이 안되나 했는데(lg u플러스 lte 데이터쉐어링의 경우 문자수신은 가능하지만 전화 수신은 불가능함)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증명서? 같은걸 제출해서 인증방법을 문자수신 방법으로 변경 후 태블릿 번호(데이터쉐어링)로 카카오톡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