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로 담은 사진을 간단히 좀 더 느낌있게 만들어보자!_404호

(게시글 작성 시간: 04-26-2019 12:32 AM)
637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기타

image

안녕하세요! 아트 크리에이터 404호 입니다!
삼성 멤버스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처음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더욱 더 멋진 사진 연출하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XD



  -1 무드(Mood)

우선은 촬영할때 피사체(사진을 찍는 대상이 되는 물체)의 주변 환경을 고려합니다.

저의 기기는 S10(5G) 모델이기 때문에 사진촬영시 초광각, 광각, 망원의 선택지가 있어요.

주변이 광활하고 넓고 탁 트인 환경을 담는다면 초광각이나, 광각!

좁고 한정된 공간에서 피사체에 좀 더 집중하고 싶다면 망원으로 촬영을 해요 :)

현재 멤버스 여러분이 있는 공간은 어떻고, 어떠한 사진 소스를 얻어내고 싶은가요?

주변 환경을 한번 바라보고 사진 찍으실 준비가 되셨나요?



  -2 촬영 전 설정(Camera Setting)


image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시고 좌측 상단의 카메라 설정(톱니바퀴 모양)란으로 들어가 봅시다!


image

image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사진에 대한 초보시라면 *인텔리전트 기능에서 *'촬영구도 가이드'와 *'촬영 시 보완점 알림' 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또 유용한 기능에서 *'수직/수평 안내선' 기능을 켜주시면 돼요!

해당 기능들은 다음 목차에서 설명해드릴게요!




  -3 촬영(Shooting)


image

촬영구도 가이드 기능이 활성화 될시, *아홉칸의 격자무늬와 *중앙에 동그라미가 생기게 돼요!


image

촬영 전 2~3 초 정도 기다리시면 '베스트 샷' 이라는 원이 생기는데 중앙에 있는 가이드 동그라미와 일치 시키면 수평 수직이 꽤나 많이 조정이 되어 최적의 사진이 나오게끔 가이드를 해줘요!

원이 일치한 상태에서 3x3 수직/수평 안내선(격자무늬)을 기준으로 피사체를 또렷히 고정하고 촬영!

이때! 좋은 팁이 있는데 카메라 촬영 버튼을 터치시에 꾹 누르게 되면 고속 촬영이 됩니다.

갤러리 내에서 여러장의 사진 중 손떨림이 가장 적게 나오고 멋있게 나온 사진을 선택하셔도 돼요!

어떤가요? 이제까지 촬영했던 느낌보다는 조금 양질의 사진을 얻으셨나요?

이제 편집을 해볼까요? :)



  -4 편집(Editing)


image


디자이너 및 사진 직종이 아니신 분들도 포토샵(Photoshop) 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포토샵은 Adobe 회사에서 나온 다양한 사진 효과, 보정을 줄수있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이 어플로도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

Play 스토어에서 'photoshop' 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상단에 'Adobe Photoshop Express: 사진 편집기 콜라주 메이커' 라는 어플이 나와요! 무료어플이니깐 부담없이 설치 해주시면돼요!

(66.95MB의 고용량 어플이니깐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설치 하신 후, 구글 혹은 페이스북 또는 어도비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고 권한을 허용해주시면 갤러리에 있는 촬영한 사진들이 자동으로 나오게 돼요!

그 중, 아까 열심히 촬영하셨던 사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편집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image


저는 어제 사랑하나봄 #withgalaxy 이벤트에 참가한 사진 외 찍었던 사진들을 편집해볼게요!

'나는 아무 기능들도 잘 모르고, 단순히 사진을 이쁘게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능도 물론 있답니다!

오른쪽 상단에 마술 봉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포토샵 어플이 자동으로 최적의 값으로 편집을 해줘요!

조금 더 디테일하고 멋있는 연출을 하시려면 하단에 있는 기본 제공 필터, 혼합효과, 자르기, 수정(보정효과), 얼룩 제거, 적목 현상, 스티커, 테두리를 이용하여 조정값을 고려해 다양하게 연출을 해보세요!


image
image


이렇게 편집을 거쳐서 나온 갤럭시를 통해 찍은 원본 사진과 수정 사진입니다!

-------

어떠셨나요? 삼성 멤버스 여러분 :)

첫 포스팅으로 사진 촬영 및 편집하는 과정들을 알려드렸는데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보통 촬영시에 DSLR 사진기를 사용하여 촬영하는데 이번에 S10으로 바꾸고 나서 '정말 스마트폰이 발전이 많이 되었구나!' 합니다 :)

1200화소의 두 렌즈와 1600만 화소의 렌즈의 트리플 카메라로 양질의 사진을 얻어낼수 있었고, 제 작품(콜라주) 활동에도 쓰일 정도로 큰 무리가 없어졌구나 생각해요 :)

앞으로도 많은 애정을 가지고 오래 사용할거같은 제 S10과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들어 가야겠어요!!

이런 류의 게시글도 처음이고 첫 포스팅이라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많은 관심 가져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멤버스 여러분의 질문과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로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주신다면 더 더욱 보완해서 좋은 게시물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404호 (박준우)

facebook https://www.facebook.com/suicidefor404vis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suicidefor404vis/
2 댓글
여한울
Active Level 6
기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저는 예전엔 사진찍고 보정하고 그랬는데 요즘엔 그냥 있는 그대로를 찍어 올리게되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기타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잠깐 몇 분을 내서 수정해보고 행복함과 만족을 얻는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