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어 아이콘X 2018 사용기

(게시글 작성 시간: 11-14-2018 11:23 AM)
206 보기
쮜민
Active Level 5
옵션
기타
기어 아이콘을 사게 된 이유는 동생 에어팟을 잠시 빌려쓰고 코드리스 이어폰이 너무 편해서 샀습니다. 저는 오픈형을 안좋아 하고 커널형을 선호하는 편 인데 커널형 중에선 기어 아이콘이 제일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

사용기는 에어팟과 비교를 많이 하려고 합니다.
또한 매우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디자인: 블랙 실버 핑크가 있죠. 케이스와 유닛은 무관 처리가 되어있고 촉감도 에어팟의 플라스틱 느낌 보다 고급스러워요.
다만 뚜껑이랑 유닛 보관이 에어팟보다 싼티가 납니다. 뚜껑은 에어팟보다 덜렁임이 심하고 자석 또한 에어팟보다 자력이 약한건지 단단하게 고정이 안된다는 느낌이에요. 겉은 고급스럽지만 속은 조금 싼티가 납니다.

음질: 에어팟보다 저음이 약하고 중, 고음 출력은 에어팟보다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AKG 번들 이어폰에서 저음이 약화된 느낌입니다.

배터리: 케이스는 완충까지 대략 1시간 걸린거 같고 유닛도 40분 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풀 충전시 에어팟과 비슷하게 4시간~5시간 정도 갑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충전 단자는 USB-C타입으로 충전에 용이합니다.

기능: 커널형을 쓰다보면 제일 불편한게 이어폰 밖 소리를 잘 못듣게 돼서 길에서 매우 위험하잖아요? 아이콘X는 주변소리 듣기 기능으로 상당히 소리를 잘 인식 하더라구요. 덕분에 길에선 주변소리듣기 기능으로 안전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총평: 4.5/5. 에어팟의 라이벌이 될 만한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음질은 에어팟보다 조금 못하지만 부가 기능이 좋아서 실사용시 에어팟보다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또한 삼성제품이라서 국내에서 AS가 매우 편리할것으로 예상되고 노트9 사전예약 이벤트의 영향으로 중고나라에 싸게 미개봉 상품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음 세대에서 고쳐줬으면 하는것: 저음처리 강화, 케이스 개량, 충전시간 감소

다음세대 아이콘X 가 나온다면 바꿀의향이 있는가 하면 당연히 바꾼다 입니다.

정말 제 생활에 혁신을 가져다 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0 좋아요
1 댓글
Earbuds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Gear IconX 담당 입니다.
IconX를 잘 이용해 주시고 또 정성스런 사용기 까지 올려 주셨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