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베타테스터분들께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23-2020 05:49 PM)
453 보기
Cohu
Active Level 3
옵션
토론
 안녕하세요. 저는 베타 개발진도, 삼성 관련 직원도 아닌 여러분과 같은 베타테스터입니다. 본래 이런 글을 잘 작성하지 않으나 최근 베타 커뮤니티를 보면 '이건 좀 아닌데' 싶은 글이 너무 많은 것 같아 한 가지 말씀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이 다들 어느 정도 갤럭시에 관심이 있고 또 더욱 개선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베타에 참여하셨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편한 점들을 제안했을 때 빨리 반영되기를 바라고 또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다소 아쉬운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베타테스터이기에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커뮤니티를 읽다 보면 개발진분들에 대한 배려 없이 기능 추가나 개선을 너무나 당연한 권리인 것처럼 요구하며,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불평하는 글들이 있습니다.
 또 S20 시리즈의 베타와 비교하며 노트 시리즈를 차별하냐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물론 똑같이 같은 돈을 지불하고 노트 시리즈를 샀는데, 베타 업데이트가 빨리 올라가지 않으니 불만을 가지실 수는 있겠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이건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입니다.

 "베타"의 기본 목적은 다수의 사람이 아직 "미완성"된 OS를 일부 사용자(베타테스터)들에게 직접 사용하게 해봄으로써 개발자들이 발견하지 못한 오류들을 찾아 수정해나가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당연히 존재하기 마련이고 또 상황에 따라서는 업데이트가 지연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이 느끼는 경험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제안을 했다고 하더라도 때론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 정식 버전 배포 이후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수 있는 것입니다. 베타는 새로운 기능을 더 빨리 경험해보라고 존재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저는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그냥 주는대로 써!" 이런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류 신고, 기능 제안들을 적극적으로 하되,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어야 할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줬으면 좋겠다는 뜻입니다. 일부 과격한 표현들이 그만큼 이번 업데이트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고 또 더욱 나은 OS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그랬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조금은 더 성숙한 방법으로 이를 표출해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제 글로 인해 기분나쁘셨을 분들께는 미리 사과드립니다.
 조금이나마 더 쾌적하고 생산적인 커뮤니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합니다.


 아래 링크는 다른 분이 예전에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 작성하셨던 글인데, 베타테스터가 어떤 역할이어야 하는지 잘 정리되어있는 것같아서 달아놓았으니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댓글
겡셉
Active Level 3
토론
좋은 글 감사합니다!
JustGround
Active Level 3
토론
글 내용에 공감하지만 게시글은 삭제 되었다고 뜨네요..ㅠ
Cohu
Active Level 3
토론
앗..저는 정상적으로 뜨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0 좋아요
Cohu
Active Level 3
토론
대충 요약하면 단순 새로운 기능을 써보려고 호기심에 참여하기 보다는 정말 개선을 위해서 적극적인 오류 제보를 할 수 있으신 분들, 간단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실 수 있는 분들이 참여해서 좀 더 생산적인 베타 환경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글이었습니다.
토론
저도 공감되는 글이었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토론
맞는 말씀이십니다
이르미
Active Level 3
토론
맞습니다. 갤럭시를 아끼는 마음으로 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