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해외 S10 업데이트 중단 소식에 관해 하나의 희망회로

(게시글 작성 시간: 01-22-2021 11:47 AM)
404 보기
DyNAce
Active Level 6
옵션
토론
최근 배포내역을 보니 문제의 빌드번호는 ETLJ 네요.
가장 최근에 배포된 업데이트고 현재는 서버에서 펌웨어가 안 잡힙니다.
ETLL로 일부 국가에서 배포된 뒤 
1월초에 일부 오류가 발견되어서 추가 베타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있은 직후 글로벌 모델에 배포된 베타(ZTLJ)빌드의 정식판으로 보입니다.
(ETLL은 노트10 글로벌향인 N970F, N975F, N976B 단말에 배포된 업데이트의 빌드번호입니다. 때마침 국내에서 VOC이슈가 있었고 S10도 비슷하게 테스트 빌드 업데이트가 있었던 점으로 인해 혼동하여 잘못된 정보를 작성하게 된 점을 바로잡고자 수정합니다.)

S10 글로벌 모델을 사용하는 국가들 중 일부(스위스 등)에서는 추가 베타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있기 전부터 ETLJ를 바로 정식으로 배포하였고 일부 국가(인도 등)에서는 해당 빌드의 베타버전인 ZTLJ를 추가 베타로 배포하였습니다. 이후에도 ETLJ는 계속 배포되고 있었고 추가 베타를 진행했던 인도 등에서도 ETLJ가 정식으로 배포되었습니다.
1월초부터 몇일전까지 계속 특별한 개선없이 배포해왔던 셈입니다.

여태 배포되었던 소프트웨어 빌드번호를 보면 .1이나 .5 같은 UI 업데이트나 메이저 판올림은 같은 AP를 사용하는 한국향과 글로벌향이 대체로 동일합니다.
얼마전 어느 분께서 업데이트 일정에 관한 문의를 하신 후 받으신 답변에서 확인했던 것 처럼 통합검증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발행한 걸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12월말에서 1월초 이전에 끝낼 계획이었던 것이 이미 밀린 일이 있어서인지 한국쪽에서만 문제를 발견한 건지 잘 모르겠지만 계획이 급하게 틀어지고 1월 이후에는 한국향은 따로 개발이 진행된 것 같습니다.
글로벌향과 달리 한국향은 ETLJ는 테스트 기록만 남아있습니다.
이후 글로벌 모델(G970F, G973F, G975F, G977B)과는 별도로 수차례 테스트 빌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ZUA3로 베타가 배포되었고
빌드간 시간차도 꽤 있어서 해당 문제가 발견되어서 수정되었기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찬가지로 같은 문제를 여전히 안고 있다면 말 그대로 희망회로일 뿐이겠죠.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토론
시간 더기다려도 되니 버그수정과 동시에 one ui 3.1로 넣어주셨으면....
0 좋아요
누렁아밥먹자
Active Level 7
토론
예상)그러고나서 3.1에서도 여기저기 난리남ㅅㄱ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