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s]오류보내기시 빠른 이슈해결과 정확한 답변을 듣는 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1-11-2020 07:23 PM)
189 보기
블로썸
Expert Level 5
옵션
군입대후 하얗게 불태우고 지쳐서 쉬고있던... 아니 바빠서 눈팅만 하던 블로썸입니다! 
오랜만에 베타게시판에서 인사드립니다.(꾸벅)

아무튼 오늘부터라도 미세한팁을 공유하고자하여 첫 게시글로 간단한 팁을 적어보고자합니다!

초기 갤럭시 시절에는 문의하기도 어렵고, 내 기기에 문제가 있어도, 개발자와의 직접소통이 거의 불가능하다시피하니 큰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되지않는 이상 삼성이 문제를 인지하거나. 문제 해결은 바라기 힘들었죠. 
Samsung Members 앱이 생기고나서부터 개발자분들과의 소통이 가능해지고, 사용자의 의견이 반영된다는점이 갤럭시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질문/문의하기 기능이 생겼지만 일반 사용자분들은 대체 내 기기가 왜이러는지 알기 어렵기도하고, 스마트폰이 어려워 뭐가 왜 문제인지도 알기 힘들어 하시는분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당장 제 주변분들도 불편함을 겪고있음에도 무엇이 원인인지 몰라서 참고쓰시거나 무시하는경우가 잦았습니다. 
비싼돈주고 샀는데 문제가있으면 불편하지 않겠어요? 간단하게나마 미세팁을 공유하고자 하니 참고하시었으면 합니다! 

보통 삼성멤버스에서 문의하기 기능 이용시 자동으로 로그를 추출하여 첨부한다곤하지만 누락되는 경우도 잦다보니 두번 보내기도 번거롭고, 귀찮아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다수리라 생각됩니다. 로그를 추출하는 이유는 개발자가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기 수월하고 정확하게 하고자하는게 목표입니다. 원인이 파악된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듣기에도 좋겠지요?

풀로그 추출을 하는 방법을 적어보고자합니다! 풀로그 추출시에 기기전반의 로그가 수집되어 보내지기에 원인을 찾기에 조금이나마 더 수월해진답니다!


1. 삼성 전화앱 실행! (T전화 같은 3rd Party 다이얼앱에서는 코드입력 불가능)

2. 다이얼에 *#9900# 입력하여 SYSDUMP 메뉴 진입 후, DEBUG LEVEL DISABLED/LOW를 클릭합니다.
Choose DEBUG LEVEL 팝업창이 뜨면 MID를 선택합니다.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이후 동일 증상을 재현하여 기기 내부에 로그를 남깁니다.

3. 최상단 버튼 'RUN DUMPSTATE/LOGCAT/MODEM LOG 클릭. 클릭시 수분간 로그 추출 및 수집과정을 거칩니다.(오류발생 5분이내 신선한 로그가 맛도 좋습니다! 꼭 신선할때 추출하셔야 합니다!)

4. 로딩 팝업이 사라질경우, 추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5번째버튼인 'COPY TO SDCARD(INCLUDE CP RAMDUMP) 클릭하여 추출한 로그를 내장메모리로 복사합니다. 

5. 복사된로그는 내장메모리의 log 폴더안에 저장 되어 있습니다. (/sdcard/log)

6. 내파일 앱을 실행하여 내장메모리를 클릭 후 log폴더를 찾고 폴더를 길게 누릅니다. 길게누르면 log폴더가 체크되며 선택됨과 동시에 앱상단에 3점메뉴가 생깁니다. 3점메뉴를 눌러 압축기능을 실행합니다. 폴더명은 임의로 지정하시되 영문사용을 권장합니다.
저같은경우는대분류_소분류_날짜.zip형식으로 압축파일 이름을 짓고있습니다. 카메라의 프로모드가 튕길경우 (ex. CameraHW_PromodeCrash_180512.zip)

7. 압축된 파일은 내장메모리 최상단에 저장되어 있을겁니다. 해당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링크 공유를 켜주고 링크 복사 기능을 클릭합니다. 이후 클립보드에 복사 기능을 선택합니다. 이렇게되면 해당 로그파일의 공유링크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8. Samsung Members를 실행하여 문의/오류 보내기 실행합니다. 오류보내기 를 선택후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확인해줍니다. 카테고리는 카메라/사진 으로 선택후 프로모드 사용불가능으로 겪으신 불편한 점들을 기술해주시고 문의글 본문 최상단 또는 최하단에 아까 클립보드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하여 개발자에게 풀로그덤프를 전달합니다.

로그 첨부후엔 오류에 대해 자세히 기술해주실수록, 오류 구현 과정을 적어주시면 더더욱 정확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생하시는 개발자분들에게 응원이나 고생한다구 한마디해주세요! 개발자분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서 말한마디에 울고 웃는 분들이랍니다 ㅠㅠ

혹시나 게시글을 읽다가 어려운 내용이나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덧글 주세요^^
3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정보감사합니다~
혹시 단순히 번역 문제 같은것들은 로그 첨부해서 오류보내기 할 필요가 없나요?

Screenshot_20201111-182724_Brawl Stars_326.jpg

0 좋아요
블로썸
Expert Level 5
string관련 이슈는 게시글로 적어주셔도 충분할것같아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아넵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