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 루틴 추가 개선사항 바램

(게시글 작성 시간: 06-28-2019 06:39 AM)
535 보기
헌혈후수혈
Active Level 1
옵션
Bixby
먼저, 저번에 빅스비루틴 개선사항 바램에 대해서 올렸는데 빠른 피드백 감사합니다.

또 하나 생각이나서 올려봅니다.

빅스비 루틴 기능실행 설정에서 '기록' 기능이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 설명
1. 예를 들어, '기록하기'를 누르면 작은 위젯 아이콘이 생기면서 홈으로 나가집니다.

2. 위젯을 터치하면 기록이 시작됩니다.
 이 때, 사용자의 행위(터치, 스와이프, 줌 등)와 좌표 값을 저장하고, 어떤 어플을 실행시켜서 어떤 위치를 터치하는지 기록&저장합니다.

3. 사용자가 원하는 행위를 실행한 후, 다시 위젯을 눌러 '기록종료'를 합니다.

4. 사용자가 실행 조건을 설정하면, 기록파일을 토대로 조건에 맞춰 재생합니다.

추가) 기록은 파일을 생성하며, 삼성 빅스비전용 확장자로 파일을 만들어냅니다. 이 파일은 빅스비를 사용하는 갤럭시끼리 호환이 되며, 파일을 공유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사용자가 생성한 파일을 공유받아, 내 빅스비 루틴에 넣을 수 있는거죠.

사용 예, 기대효과
1. 기상시간에 지니나 멜론 등 사용자가 미리 만들어 놓은 '기상전용앨범'에 들어가서 실행이 된다면 원래 플레이리스트를 바꾸지 않아도 되서 편합니다.

2. 조건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웹이나 앱에 자동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기록기능이라서 가능)

3. 빅스비 루틴의 자유도가 혁신적으로 높아져서 갤럭시 없이는 살 수 없는 평생 고객이 만들어집니다.

시간은 조금 걸리겠지만..
관계자분들과 회의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에 고려해보심이 어떨까 조심스레 건의 드려봅니다!! 

단, 매크로와 같은 악용을 막기 위해 15초 기록이나 반복실행불가 등 제한을 걸어두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조건에 맞는 기록이 실행될 때 화면이 잠겨있을 경우 백그라운드에서 알아서 됐으면 좋겠습니다. 잠금해제까지 하는건 보안정책 상 안 될 것 같아서..
3 댓글
바견
Active Level 10
Bixby
각각의 기기마다 크기가 달라 터치이벤트 영역이 바뀌는 부분만 해결된다면 좋은 아이디어가 될 것 같습니다.😊
헌혈후수혈
Active Level 1
Bixby
감사합니다ㅎㅎ 다만, 웹 로그인 등은 기록 정보에 저장되기 때문에 키로깅이나 하이재킹 등 서비스 출시 전에 취약점 및 암호화에 특히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서 무~진장 오래걸릴 것 같긴해요..하하 ㅠ
헌혈후수혈
Active Level 1
Bixby
굿락의 루틴+ 앱 1.0.27 버전에서 이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ㅎㅎ. 너무 오래 걸렸지만 출시되서 기쁩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