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9.N9 빅스비루틴 기능 탑재 재검토요청

(게시글 작성 시간: 01-13-2020 07:18 PM)
303 보기
익명11
Expert Level 5
옵션
Bixby
당초 계획된 S9.n9가 메모리부족등의 문제로 계획이 철회되었습니다 S9 노트9 시리즈는 A50보다 사양이 높은데에도 불구하고 해당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경량화를 해서 G960 965 N960 모델에도 탑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글을 읽으신분들 다 알겠지만, 단순 티어구분으로 이렇게 나오시면 삼성 플래그쉽폰을 살만한 이유가 없어집니다. 명색이 플래그쉽인데 OS업데이트 똑같아 빨리 나왔다는 이유로 A50보다 사양좋은데 업데이트 못받아 말이 되지 않습니다..


image

노트9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15 댓글
미이라군
Expert Level 5
Bixby
s9+ 256gb 6gb ram = S10e 6gb ram
익명11
Expert Level 5
Bixby
하물며 A50은 빅스비루틴이 됩니다 4GB램인데도요.
S9가 메모리부족으로 안된다는건 말이안되네요
LSSK
Active Level 6
Bixby
노트9은 6gb/8gb로 적은 용량이 아닌데도 미지원이라는게 참..
0 좋아요
brainer3220
Active Level 9
Bixby
음..

한가지 간과하고 계신 사실이, 해상도가 S9 Series가 더 높습니다.
0 좋아요
익명11
Expert Level 5
Bixby
해상도가 S9시리즈가 높다해도 "메모리"쪽 문제면 그렇게 많이 차이안날겁니다 또한 S9+과 노트9는 6G/8G인데도 내쳤죠
0 좋아요
brainer3220
Active Level 9
Bixby
그렇다고 해서 S9은 빼버리고, S9+ 이상만 제공하는 것도 웃기죠.

아마, 형평성 문제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Bixby
삼성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현재 빅스비가 많이 사용하지 않을 거예요.
한달에 아니면 1년에 한번 쓸까말까한 기능에 추가적인 기능을 추가하다는 것 삼성의 입장에서는 돈을 버리는 행위하고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고 익명11님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삼성의 편은 드는게 아니라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잘 쓰지 않는 기능 있지만 보급형에도 업데이트로 들어간 있는데 잔작인 플래그쉽은 되지 않으면 저라도 화가 날 것 같아요. 그리고 카메라 부분도.... 예전의 LG가 많이 이용했던 방법있고요.... ㅠㅠㅠㅠ

기분 좋게 생각하면 티어 구분이 맞지만 기분 나쁘게 생각하면 차별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0 좋아요
익명11
Expert Level 5
Bixby
카메라 iso는 타사는 G4때부터 2700 지원해왔고, 노트9는 하드웨어상관상 800이하는건 핑계에 불과합니다.
빅스비 루틴 사용자들 꽤있습니다. 비디오 프로모드 S20에서 부활하지요. 근데 그걸로 홍보하면 어차피 s10 n10빼고는 그이하기종들은 그냥 비디오프로모드 못쓰는겁니다. 티어구분때문에 말이죠.
예린님이 그렇게 개선됐으면 좋겠다하시는 스케줄러도 9820에서 픽스하고 9810에선 픽스안한건 티어구분때문입니다..
못해서 안하는게 아닙니다 못해도 소프트웨어적 부분개선은 가능한 부분이었구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Bixby
맞아요 ㅠㅠㅠㅠ
이제 저도 삼성한테 바라는 것도 별로 없는데요 ㅠㅠㅠㅠ
삼성 정책에 대해서 맘에 안들면 타 제조사로 가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 ㅠㅠㅠㅠ
0 좋아요
안다미로
Expert Level 2
Bixby
베타기간동안 이런거 시험안하고 뭘했는지 안타깝네요. 프로젝트리더가 판단할 문제이기도 하지만 베타기간동안 이런점들도 다 수용해볼수있는데도 활용을 안하니..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Bixby
어짜피 구형기기들은 하드웨어가 최신폰을 못따라 오는데 소프트웨어까지 이렇게 티어를 구분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0 좋아요
_LuLuLaLa
Active Level 7
Bixby
A50의 비해 S9이 사양이 너 높고 메모리가 더 큰것이 맞는데
진짜 단순 티어 구분으로 사양이 더 높은 S9이 빅스비루틴이 추가 되지 않는 점이 저도 아쉽습니다 3월쯤에 지금쓰는 A7 2017버리고 S9으로 기변 예정인데 빅스비 루틴이 없으면 제 입장에서는 너무 아쉬울것 같아요 A7 2017가 안드9 업데이트를 받은 기적처럼 제발 S9도 빅스비루틴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
자물쇠
Active Level 7
Bixby
티어구분 확실히 하는거죠 새폰사라 이거죠 어차피s9이나 노트9 마지막 업데이튼데 신경쓰겠어요 전 포기 ㅋㅋ
0 좋아요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Bixby
티어구분의 잘못된 예시이죠 ㅜㅜ
0 좋아요
옵션
Bixby

익명11님 안녕하세요. 빅스비루틴 담당입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HW사양은 S9/ N9 등이 언급하신 A시리즈 단말보다 고사양의 제품입니다.

다만 OS 업그레이드나 버전 업데이트 시, 더 많은 사항들을 고려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초기 출시시점에 저장공간은 시스템 영역과 사용자 영역으로 나눠져서 출시됩니다.

그리고 이 나눠진 파티션은 OS업그레이드 및 버전 업데이트시 기존과 호환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루틴의 경우 시스템app으로 시스템 영역에 설치가 되어야 하는데, S9등의 모델의 경우 이미 두 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시스템 영역에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더이상 신규apk 설치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선책으로, 앱메뉴만 추가해두고 메뉴선택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고려하였으나 이 방법으로도 진행이 불가하였습니다.

 

위의 사유로 탑재되지 못한 S9/ N9 이용자 분들을 위해, 굿락의 루틴을 Q OS까지 지원하도록 결정하였사오니, 만족스럽지 못하시더라도 굿락의 루틴으로 대체해서 사용하시길 양해 말씀드립니다.

(Galaxy Store > Good Lock > Routines plug-in 설치)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빅스비루틴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