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 이온 2달 사용기, 삼성세팅 꿀기능 공유 ☆

(게시글 작성 시간: 08-02-2020 02:39 PM)
10937 보기
Joanne_Kim
Active Level 7
옵션
PC
#삼성 #갤럭시북 #이온 #사용기 2개월째 사용중입니다. 나름 최고 사양으로 쿠팡 Flex 했는데 만족도는 중상입니다. 카더라 통신 대로 #팬소음 #이슈 저에게도 발생했는데 Samsung Setting 삼성세팅 기능을 통해 조정 가능한 부분인 것을 얼마전 깨달았습니다 :) 추가로 숨겨진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020 갤럭시북 사용유저에게 유용한 팁들을 함께 공유해볼까 합니다.
 
image
image.png
 
삼성 노트북 이온 <시스템> 탭
 

삼성 갤럭시북 이온 #930XCJ #활용팁 제품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Samsung Setting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시스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 탭인데요. 바로 이곳에서 갤럭시북 ion 소음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저소음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저소음 모드

팬 소음을 줄여서 조용하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소음 모드 사용 중에는 시스템이 절전 모드로 동작합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하거나 로그아웃 할 경우 저소음 모드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저소음모드 노트북 팬 소음을 줄여 조용하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돕는 기능입니다. 이 버튼을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절전 모드에 들어가서 기능이 전보다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소음 모드 ON 버튼은 도서관에서 공부 및 과제할 때 활용하기 좋을 듯 하고요, 게임을 할 때는 저소음 모드를 OFF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image

 

자동 부팅

최대 절전 모드나 시스템 종료 상태에서 덮개를 열 때 시스템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한편 #노트북 #자동부팅 기능으로 노트북을 열기만 해도 자동으로 시스템이 시작되는 기능을 사용 중인데 저는 무척 만족을 하고 있고요. 이 버튼은 특히 갤럭시북 이온의 엄청나게 초 스피드인 부팅 속도와 맞물려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는 듯 합니다. 컴퓨터를 킬 때마다 참 편리하더라고요.

USB 충전

시스템이 최대 절전 모드이거나 종료 상태일 때 충전용 USB 포트에 전원을 공급하여 USB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 충전 기능을 켜놓으면 노트북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USB 충전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만 켜두시길 권장합니다.

엇, 근데 컴퓨터를 종료해도 USB 포트를 충전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군요! 새롭게 알게 된 기능 신기합니다. 다만 <USB 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노트북을 종료한 후에도 배터리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이기도 하는군요. 단시간에 여러 기기를 충전해야 할 때 노트북 디스플레이 유지로 인한 배터리 유실을 막아줄 좋은 기능인 듯 합니다.

 
image (1).png

 

 

 삼성 노트북 이온 <전원관리> 탭

 

무선 배터리 공유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기기를 터치패드 위에 올려 놓으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Fn+F11] 키를 이용하여 무선 배터리 공유를 켜고, 터치패드 위에 다른 장치를 올려 주세요. 무선 배터리 공유 시에는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기에 따라 무선 총전 코일의 위치가 다르므로, 연결이 잘되도록 위치를 조정하여 이용하세요. 무선 배터리 공유를 종료하려면 [Fn+F11]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갤럭시 노트북 이온 #무선 #배터리공유 #기능 여기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 굳이 Samsung Settings 들어가기보다 간단히 왼쪽 하단의 Fn 키와 우측 상단의 F11 키를 눌러서 무선 충전 기능을 활성화할 수도 있고요. 다만 노트북 터치패드 정가운데 위치해서요, 키보드를 사용해야 할 때는 약간의 거슬림이 있는 듯도 하네요.

 

image

Battery Life Extender +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배터리를 분리하여 보관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주어 배터리 수명 연장 효과를 가져옵니다. 모드 사용 중에는 배터리는 최대 85%까지만 충전됩니다.

 
image
 

두 번째로 삼성 노트북 #배터리관리 #가이드 #Battery #Life #Extender+ #배터리수면연장 기능인데요. 제가 감탄했던 점은 삼성이 소비자 행동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기능에 반영했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노트북 유저는 흔히 카페에서 배터리 충전기를 연결하고 기기를 사용하는데, 충전 어댑터를 기반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배터리 생명을 연장해주고 있습니다.

image

 

사실 모든 노트북 유저가 걱정하는 부분이, 야외 사용에 특화된 노트북의 강점이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진다는 부분이잖아요. 노트북을 사용할수록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대학 강의나 회사 회의가 길어지면 노트북 배터리 걱정에 전전긍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기능으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image

 

최고 성능 모드

높은 시스템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최대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고 성능 모드로 사용 시, 표면 온도가 상승하고, 팬이 있는 모델의 경우 소음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하거나 로그아웃 할 경우 최고 성능 모드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Fn+Q] 키를 이용하여 동일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능이 배터리 파워를 아껴주는 기능이었다면, 이처럼 부스트업을 할 수 있는 #갤럭시북 #이온 #최고성능모드 가 있습니다. 간단히 #단축키 Fn + Q 키를 사용해 활성화할 수 있고요. 게임이나 프리미어 프로처럼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려야 할 때 켜놓으면 좋을 듯 합니다.

 

기타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갤럭시북 이온 유저라면 삼성세팅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로 >

https://blog.naver.com/fant111241/222028083573

 

 
 
 
 
 
 
 
 
 
 
 
 
 
 
 
 
 
 
 
 
 
 
 
 
 
 
 
17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PC
와....부럽습니다 ㅎㅎ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ㅎㅎㅎ 생각보다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MIKEYZERO
Active Level 6
PC

오른쪽 하단에 키를 일부러 빼신거죠? 궁금하네요!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앗 오른쪽 하단 키는 어떤 것 말씀하시는 걸까요~?

MIKEYZERO
Active Level 6
PC

아이고 제가 잘못본거 같슴다 오른쪽 shift 옆에 있는거를 보고 그랬는데 저게 지문인식과 관련있는거 같네요.

PC
이온은 예뻐서 훅 사버렸지요 😄 좋아요 ㅎㅎ 팬소음이 조금 ㅠㅠ 아쉽긴해요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그쵸 ㅜㅜ 저도 맨날 노트북 열자마자 하는 Fn + F1 > 저소음모드... ㅠㅠ

S21UN10p
Expert Level 2
PC
저도있어서 공감이되네요..
근데 저전력칩이라서 게임할땐좀...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앗 그런가요! 제가 사실 게임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게임 사용자의 의견도 좀 듣고싶네요!

북청물장수
Expert Level 5
PC
사진을 보니 여학생같은데 이온 갖고싶지만 정말 부럽네요...
오래오래 잘 쓰세요^^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넵 ㅎㅎ 팔님은 더 좋은 노트북 기기 사용하시기를 바라욥!!

alsgh529
Expert Level 5
PC
이온 정말 예쁘네요~😍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디자인 하나는 인정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

PC
이온 디자인 예쁘네요 🤩🤩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PC
이온 예뻐요 ㅠ
Joanne_Kim
Active Level 7
PC

ㅜㅜ 휴 디자인에 이끌려 사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