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북S ARM기반 버전 터치패드에 대해 궁금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07-2020 05:15 PM)
518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PC

ARM 기반의 갤럭시북s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흡족하게 쓰고있습니다. 가볍고 충전 쉽고 LTE도 되구요.
근데 한가지가 너무 불편한게 터치패드로 조작시에 마우스가 끊겨서 움직입니다.

매번 그런건 아닌데 조작을 안하다가 커서를 움직이려고 손을대고 조작을하면 첫 움직임이 뚝끊어지면서 움직이거나 일정 구간을 커서가 안따라오다가 갑자기움직이거나 합니다.

휴대성을 높이고 가벼운 문서작업정도는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패드조작이 저레되버리니 엑셀이나 피피티작업이 너무 불편해집니다.

칸을 옮기려해도 마우스가 지멋대로 안움직이거나 두칸 넘어가버리거나, 피피티 경우도 원하는 사이즈로 칸을 그리려해도 커서가 원하는대로 안따라와주니 넘 불편하네요.

고사양 노트북도 쓰고 있어서 터치패드를 처음쓰는게 아닌데 유독 이 모델이 너무 과하게 끊어지고 이질감이 심합니다. 이게 업데이트나 이러한걸로 고쳐질 수 있는지 혹은 하드웨어적인 저만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7 댓글
옵션
PC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현상에 대해서 담당자와 확인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네 꼭 확인부탁드릴게요ㅠㅠ 미세컨트롤이 너무 어렵습니다. 유투브에 보니 동일한 증상이 많이있능거 같습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답변은.. 언제오나요..?
0 좋아요
옵션
PC

안녕하세요.

문제 확인 및 해결 방법을 찾느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터치패드는 일정시간 사용이 없으면 전력소모를 줄기이 위하여 suspend mode로 진입하도록 하였습니다. 확인결과, suspend mode 진입 후 처음 터치하였을 때 깨어나는 동작을 하는 동안 약간의 시간 지연이 발견되는 때가 있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해결을 하는 것이 원칙이겠습니다만, 이러한 종류의 문제는 수정, 해결 확인 및 배포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우선 불편한 문제를 없애고자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전력소모를 줄이기 위하여 일정시간 사용이 없으면 suspend mode로 진입하도록 한 것을 하지 않으면 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력소모가 늘어나는 것 아니냐 걱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것은 소모전류 개선 단계로 보면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 짜는 정도의 일이어서 이것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사용자께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달라졌다 라고 체감할 정도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이렇게 한번 설정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변경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장치관리자 실행 (Windows 아이콘 우클릭 후 장치관리자(M) 선택)

2. 아래쪽에 있는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더블클릭

3. 'TPadHelper Device' 를 선택한 후 메인 메뉴 '보기' - '연결별 디바이스(V)' 클릭

4. 상위에 있는 'USB 입력장치' 우클릭하여 '속성' 실행

5. '전원관리' 탭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체크 해제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적용하였는데 사용해보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선생님 ㅠㅠ 글쓴지 오래돼서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위 문제로 아직까지도 사용에 불편을 겪고있습니다. 오늘 키보드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서비스센터에 들려서 위 내용도 확인을했는데 증상이 말로 설명이 어려웠었는데 유선마우스를 연결해서 보니까 확실히 보이더라구요...

터치패드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윈도우 자체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유선마우스를 연결해도 마우스 끊김이 동일합니다. 예를들어서 윈도우창크기를 조절한다고 하면 트랙패드를 사용하든 마우스를 사용하든 커서가 움직이고 창은 뒤따라서 한박자 늦게 움직입니다. 제가 동일한 모델의 INTEL버전도 사무실에 있어서 봤는데 해당 버전은 그러한 현상이 없습니다... ARM버전이라서 윈도에 제대로 호환이 안되는건지 모르겠는데... 이거 업데이트나 어떠한 방법으로 전혀 해결이 안되나요.

휴대성을 강조한 노트북이고 그 점을 정확히 알고 구매를 한거긴 한데... 마우스가 끊기는 노트북이라니요... 이건 좀 아닌거 같은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다시 여쭤보고 싶습니다. ...

0 좋아요
옵션
PC

안녕하세요.

당연히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직 불편을 겪는다고 하시니 죄송합니다.

 

그런데, USB 마우스에서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이제는 다른 관점에서 원인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몇 가지 확인을 하고자 합니다.

 

1. 문제의 증상은 재현이 가능한가요? 재현이 되는 특정한 조건이 있나요?

2. 증상 재현이 되었을 때 동영상을 찍어주시면 좋겠습니다.

3. 작업관리자 성능 탭에서 CPU, 메모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을까요? 특정 상태에서 CPU/메모리가 점유되어 있어서 느린 것이 아닌지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4. 이전 댓글에 유튜브에 동일한 증상 관련 내용이 있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영상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5. 저도 관련해서 유튜브를 찾아보다 보니 다른 제품에서도 USB 마우스 끊김현상을 해소하는 방법이라고 안내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USB 마우스 끊김" 으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내용을 보니 먼저 제가 알려드렸던 것과 유사한 방법이더군요.

이런 방법으로 해결이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제가 먼저 알려드린 것은 갤럭시북S에 내장된 터치패드에 대한 것만  전원관리를 다르게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내장된 터치패드는 그렇게 해도 소모전류가 많이 증가하지 않기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것은 특정 디바이스가 아니라 USB 전체 전원설정을 바꾸는 것이기에 소모전류가 많이 늘어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