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노트북 펜S / 펜 인식이 안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4-06-2020 10:21 PM)
15401 보기
Samsung_WaZYpQZ
Active Level 1
옵션
PC

이 노트북을 사용한지는 이제 1년이 되어가는데, 펜 인식은 한 10달 전부터 계속 안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격 지원 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여러가지 윈도우10 업데이트나 삼성 업데이트가 대기 중인 상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오류라고 하면서 업데이트 후 다시 확인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여러번 업데이트를 해보니, 펜이 다시 제대로 인식되는 듯 했습니다.

그러더니 몇 달 후부터 계속 펜 인식이 되지 않네요.

 

사실 이 노트북도 처음 받았던 노트북이 계속 블루스크린이 떠서 교환 받은 거라, 리셋을 혼자서 10번은 넘게 한 뒤에 새로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리셋은 정말 ㅠㅠ로 다시 하기 싫어서 버티다가 혹시 저와 같은 오류를 보이시는 분이 계신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3 댓글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노트북에서 S펜 인식이 안된다는 것이 에어 액션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어 액션기능 기능을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이 정상 설치되어 있고, S펜의 에어 액션 기능이 사용 가능한 상태이어야 합니다.

 

① Samsung Settings S펜→ [에어 액션] [사용 가능] 상태인지 확인

에어 액션.jpg

 

Samsung Settings S펜→ [에어 액션] [S펜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PC_SW담당_0-1586219866450.png

 

S펜 초기화 후에도 계속 인식을 못한다면, S펜 불량일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타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Samsung_WaZYpQZ
Active Level 1
PC

에어 액션 기능이 FLEX북에만 있는 건 아닌가요...? 전 S펜 모델인데..

Samsung Settings에 에어액션 같은 옵션은 없습니다.

노트북펜엣스
Beginner Level 2
PC

와,, 저도 그래요,, 지금은 혹시 해결 하셨나요..? 저 13인치 짜리 노트북 펜s  쓰는데 제 펜도 연결 하루에 최소 한번은 끊기더니 이제 아예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