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노트북 pen s translate 기능 요청

(게시글 작성 시간: 05-13-2020 05:07 AM)
377 보기
bokman
Active Level 1
옵션
PC

노트북 Pen s 1년 정도 전에 사서 사용하고있는 사람입니다. 1년 넘게 사용하며 다른 기기와 비교해보니 노트북 pen s가 딱히 큰 메리트가 없어보이는 것 같아 개선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최근에 유투브를 통해 S6 lite 태블릿 펜에 translate 기능을 넣어줬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기존에는 그러한 기능이 없이 출시되었다가 이야기가 나오니 기능을 업데이트 시켜주었다는 이야기였는데, 혹시 노트북 pen s의 s pen에도 해당 기능을 업데이트 해줄 수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하다못해 그 전에 나온 노트8 또한 해당 기능이 있는데 이후에 나온 pen s에 해당 기능이 없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이건 평소에 불편했던 점인데 노트북을 기울였을 때, 키패드를 사용할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댓글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Galaxy Air Command의 번역 기능은 현재 화면에서 특정 단어를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Galaxy Phone은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할 수 없고 여러 화면을 한번에 볼 수 없기 때문에 S Pen을 이용한 번역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PC에서는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App, Web Page가 다수 존재하고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이미 전체 페이지를 다른 언어로 번역해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PC에서도 S Pen 이용한 번역 기능 제공을 검토하였으나 위와 같은 사유로 현재는 지원 계획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bokman
Active Level 1
PC

기존 노트북처럼 놓고 인터넷 브라우저만 사용했을 때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자판을 뒤로 놓고 사용하는 경우 불편하게 터치 화면으로 단어를 복사, 인터넷 켜고 다시 붙이기 해야 했습니다. 또한, 15인치여서 태블릿이나 폰보다는 크다고는 하나 pdf 뷰어와 번역사이트를 같이 놓고 보기에 글자가 작아져 보기에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노트북에 터치 기능이 있고 360도 밑판 회전이 가능하게 해놨으면 태블릿에 상응하는 기능까지 넣어줘야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bokman
Active Level 1
PC

네, 언제라도 좋으니 이번해 안에만이라도 추가됐으면 좋겠어요. 그간 기능이 아쉬워도 추가 업데이트 굳이 안해주겠거니 하면서 있었는데 다른 기기에는 바로 넣어주는 거 보고 약간 서운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