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덱스패드 한영변경이 왜 안되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3-21-2020 06:56 PM)
4037 보기
정신나간젓갈
Active Level 2
옵션
서비스(기타)
모니터에 덱스패드를 연결해서 로지텍 k220 키보드와 사용중인데 로지텍키보드로 한영전환이 안되고 영어로만 되는데 왜이러나요?
0 좋아요
4 댓글
homkim
Active Level 2
서비스(기타)
Shift+Space 키를 눌러보세요
0 좋아요
정신나간젓갈
Active Level 2
서비스(기타)
전부 안됩니다...시프트 스페이트 알트 스페이스 윈도우키? 스페이드 된다는건 전부 해봤는데 안되네요...
0 좋아요
삼성덱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서비스(기타)

안녕하세요 Samsung DeX 담당자입니다.

우선 하기와 같은 가이드대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 내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언어 및 키보드 형식 > 입력 언어 관리]에서 입력 언어를 추가해 주세요.
(Samsung DeX 홈 화면 우측 하단의 [키보드] 버튼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스크린 키보드]를 선택하여 해당 "언어 및 입력 방식" 설정으로 바로 진입 가능합니다.)
2. 스마트폰 설정 내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하드웨어 키보드]에서 방금 입력한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
3. 해당 언어 선택 시 Android OS가 지원하는 자판 배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하드웨어 키보드의 자판 배열을 선택해 주세요.
4. 자판배열 선택이 완료된 후에는, [한/영] 키 또는 [Shift]+[Space], [Control]+[Space], [왼쪽 Alt]+[Shift] 등 키보드 단축키로도 입력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키보드 단축키를 끄려면 하드웨어 키보드 설정 내 언어 변경 단축키를 선택하세요.
([한/영] 키는 PC 입력기가 한국어 상태에서만 동작하며, [한/영] 키가 없는 키보드의 경우 오른쪽 [Alt] 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가이드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한/영 전환이 안되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멤버스 앱을 통해 문제상황발생 시 단말 로그를 보내주시면 분석하여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homkim
Active Level 2
서비스(기타)
@젓갈님 위의 덱스담당님의 가이드 해보셨는지요? 저는 로지텍 K330 무선키보드 마우스 일체형을 사용했는데 결국 포기하고 유선키보드 사용 중입니다. K330을 연결하면 DEX가 Shift와 Control 키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즉 Shift Space와 Control Spac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알키보드를 설치했는데 설정에 보면 하드웨어 키보드 설정이 있는데 거기서 한영전환키로 한/영키를 등록했습니다. 그러면 한영 전환은 잘 됩니다. 문제는 Shift키가 안먹으니 쌍자음 입력이 안됩니다. 하다가 안되어서 유선 키보드키와 연결하여 사용중입니다.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른 분들도 같은 증상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