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덱스, 건의사항과 질문.

(게시글 작성 시간: 11-18-2019 12:55 AM)
228 보기
덱스덱스
Active Level 7
옵션
서비스(기타)
안녕하세요.
거실과 방 안에 덱스패드를 놓고 이용중인데요,
몇 가지 건의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덱스의 용도는 주로 영상 시청이 대부분입니다.
삼성 인터넷으로 유튜브 진입시 고해상도 영상을 시청하지 못하는 상황이고
이는 덱스 사용자라면 불편한 입장입니다. 넓은 화면으로 저화질의 영상을 보게 되니까요.
그래서 크롬이나 엣지 어플을 사용-데스크탑 모드를 실행 후, 유튜브 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볼 시 데스크탑과 같은 환경에서 고해상도 영상 시청이 가능했는데요,
덱스의 하단에 위치한 시작바가 화면보다 위에 노출됨으로써 전체화면의 비율도 맞춰지지 않을 뿐 더러 전체화면이 아니게 됩니다.
이유를 모르겠으나,
해결이 어렵다면 '하단 바 숨김' 같은 기능이 있으면 저 이외에 다양한 이유를 가진 사람들에게 모두 유용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한 환경에서의 카카오톡 관련한 사항입니다.
파이 업데이트 이후 타이핑을 치는 도중 카톡이 오게 될 시 타이핑 입력이 멈추게 되며
오른쪽 하단의 카톡 알림창이 내려가서야 다시 타이핑 입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아이콘X 2018을 착용하고 있다면 덱스 환경임에도 카카오톡 알림 음성이 들립니다.(아이콘X2018의 메신저 알림 기능은 화면이 켜져있을 시 음성안내가 나오지 않게 돼있다.)
모두 파이 업데이트 이전에는 발생하지 않던 상황이며, 매우 불편합니다.

그리고 제가 못찾는건지.. '없을리가 없는데..' 싶기도 하는게 있는데요.
타이핑 도중 back버튼을 눌러 글씨를 지울 때
조금만 길게 누르면 전체 문장이 한꺼번에 지워져버리더라구요.
그래서 매번 수정을 할때면 지우다가 끊고 다시 지우다가 끊고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제가 못찾는건지 한 번에 많은 글을 지워버리는 기능을 끄는 법을 모르겠더라구요.
있다면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구요.
없다면 꼭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덱스를 사용하는데에 있어 저 뿐 아니라 흔히 겪을 수 있는 불편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검토 바랍니다.
3 댓글
서비스(기타)
알림음은.. 오레오에서는.. 휴대폰에서 들리던 것이..
파이에서는 블루투스 기기로 들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이 요청중이신데..
어떻게 반영될지는 모르는 상황이예요~

https://community.samsungmembers.com/ko_KR?projectId=0&meta=#/post?postId=490468

저도 개선요청을 했어요~ 😊
0 좋아요
옵션
서비스(기타)
안녕하세요.

Samsung DeX를 사용해 주시고 불편한점을 리포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포팅 해주신 이슈 내부적으로 테스트해보았으나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영상 전체화면 감상시 기본적으로 하단 테스크바는 자동으로 숨겨지게 됩니다. 현재는 PC처럼 설정을 통해 별도 숨김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팁으로 최신 삼성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고해상도 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크롬 및 다른 브라우저앱에서 문제가 발생한경우에는 앱이슈로 해당 개발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키보드 연결시 알림창 발생시 타이핑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자세한 오류 현상 파악을 위해 아래 경로를 통해 로그 전송 부탁드립니다.
오류현상과 로그파일을 보내주시면 개발팀을 통해 확인하겠습니다.

1. Samsung DeX 설정 혹은 앱스창에서 우측 상단의 점 세개(︙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3. [문의하기] 혹은 [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오류 보내기]를 선택한 경우, 오류 내용을 작성하고,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에 체크하신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추가적으로 특정키보드에서 back버튼 클릭시 한번에 지워지는 현상은 간헐적으로 이슈가 리포팅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도 상세키보드 정보 및 로그파일을 별도로 보내주시면 개발팀을 통해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덱스덱스
Active Level 7
서비스(기타)
사랑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