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만보기 관련

(게시글 작성 시간: 08-21-2019 11:05 AM)
488 보기
옵션
Samsung Health
삼성 헬스 만보기가 작동 불량인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조깅 10km를 뛰면 평소 12,500걸음 내외가 나오는데 삼성 헬스 만보기는 7천보가 나왔다가 9천보가 나왔다가 또는 정상작동하기도 하면서 들쭉날쭉 입니다. 만보기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3 댓글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걷기에서 측정된 걸음이 걸음 수 항목에 합산될 때는 걷기 운동 시 측정된 걸음 수, 즉 중복된 걸음 수는 제외하고 합산이 됩니다. 걷기 운동에서 측정된 걸음 수가 걸음 수 항목에 합산되지 않거나 해당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걷기 운동 결과 화면과 동일한 날짜의 걸음 수 화면을 함께 삼성 헬스 앱 내 문의하기로 보내주시면 담당 팀에서 확인하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msung Health
오늘 현재까지 트랭글앱과 삼성헬스에서 측정된 걸음 수 인데요. 약 3500보 차이가 납니다.
트랭글앱은 7년여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지라 정확도에서는 비교적 신뢰하고 있습니다.
삼성헬스 만보기가 왜 이리 들쑥날쑥하는지 몰라도 조정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삼성 헬스를 비롯한 타사에서 제공되는 앱에서 걸음 수를 측정할 때 안드로이드 센서를 사용하지만 계산되어 보여지는 걸음 수는 각 앱에서 계산하도록 동작하여 앱별로 로직이 일부분 다르게 되면 걸음 수도 달라지게 됩니다.

첨부해 주신 화면을 보았을 때 삼성 헬스 걸음 수가 일시정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시정지 상태가 아닐 때에도 계속 적게 측정되어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삼성 헬스 앱 내 문의하기를 통해 스크린샷과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 팀에서 확인하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