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게시글 작성 시간: 02-27-2020 05:23 PM)
4730 보기
파바로
Active Level 1
옵션
Samsung Health
코로나 바이러스가 폐에 영향을 준다고해서,
삼성헬스 앱으로 산소포화도 잘 측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앱을 켜서 그런지 산소포화도 측정하는 메뉴가 안보이고,
뒤적이다보니 스트레스 메뉴에 같이 들어가 있네요.
없어진줄 알고 당황했습니다. 이런 시국에 산소포화도 측정 메뉴가 잘 좀 보이게 개선해주세요.
상황이 너무 심각해서 전 가족이 매일 측정 중입니다.
또 궁금한것도 있는데 이게 얼마나 정확도가 높은가요? 반사형은 정확도가 높지 않다던데..
그리고 이런 좋은 기능은 좀 알려주세요. 그렇다고 삼성 폰 사라고 홍보하라는건 아니고 오히려 그러면 욕 먹겠지만,
저처럼 이미 s 가지고 있는 사람중에 이 기능 있는지 모르는 사람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단한 자기 진단은 할 수 있잖아요.
3 댓글
불나방튀김
Active Level 9
Samsung Health
맞습니다. 성능 높고 해상도 높이고 5G 넣는 것 보다 이런게 사용성 향상이죠. 애플이 잘하는 것
0 좋아요
벨엔t
Active Level 6
Samsung Health
왠지 모르겠지만 6.5버전 부터 산소포화도 측정매뉴가 사라졌죠 ㅠㅠ 의료법에 뭐 걸려서 뺀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법때문에 그런게 아니면 꼭 다시 옵션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0 좋아요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삼성 헬스의 6.5 버전부터 산소포화도 트래커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해당 항목을 이용하시기 어렵습니다. 다만, 스트레스 항목에서 '동시 측정'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스트레스 측정 결과에서 산소포화도 값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삼성 헬스 > 스트레스 > 더보기 (상단 점 3개) > 동시 측정 ON
산소포화도 경우, 삼성 휴대폰 내 산소포화도 기능은 일상범위 (80~100) 내에서의 평균 오차가 3.5% 이내입니다. 다만 단말기 내 삼성 헬스는 치료나 진단의 목적이 아닌 건강 관리와 참고 자료를 용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전용 측정 장비를 이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산소포화도 기능 개선에 대해 보내 주신 의견은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 시 보내 주신 내용이 참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