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헬스 개선 건의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11-20-2019 12:22 PM)
888 보기
kosinkinggood
Beginner Level 2
옵션
Samsung Health

삼성헬스 무료 어플인거 알고 그런데도 기능 정말 좋은거 알고 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사실 주위에 삼성헬스 몇 번 써봤다는 사람 많은데 그중에 대부분이 쓰다가 중간에 그만둡니다. 제 생각에는 삼성헬스가 이용을 이끌어내는 요소가 부족해서 그렇다고 봅니다.

 

1. 적극적인 피드백

삼성헬스를 식단 조절이랑 수면 조절 포함해서 몇 가지 기능을 써봤는데, 뭐 타 회사의 건강 어플보다는 낫지만 여전히 피드백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얼마나 먹었나 기록하면 기준 칼로리보다 몇 퍼센트 더 먹었나 영양이 얼마나 불균형한가 알려주는데 그 이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 살이 얼마나 많이 찌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에 비해 내가 얼마나 불균형하게 먹는지 얼마나 많이 먹는지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거는 사람들이 삼성헬스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엄청난 귀찮음을 극복해야 하는 일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 귀찮음을 극복하게 할려면 사람들한테 적절한 유인을 제시해야 되는데 그런 점에서 삼성헬스가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한테 부정적인 신호를 더 적극적으로 보내주면 경각심을 느끼고 어플을 자주 이용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어플이 어느 정도 강제성을 띄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도 건강 챙기느라 삼성헬스 자주 이용하지만 어느 날은 어플 들어가기가 너무 귀찮습니다. 그런데 어플 이용을 강제하는 기능을 만들어주면 그런 날에도 어플에 잘 기록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잠금 화면에서 잠금 풀려면 어플에다가 뭔가를 기록해야 된다던지 하는 락을 걸어놓는 겁니다. 아니면 삼성헬스 이용해야 다른 어플 이용할 수 이용할 수 있게 해도 됩니다. 그런 기능 키고 끌 수 있게 해주면 어플을 더 자주 이용하게 될거 같습니다.

 

3. 투게더 개선방안

뭘 하던지 접근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투게더가 잘 만든 기능은 맞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서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따라하고 싶어하고 다른 사람이 계속 한다고 하면 나도 계속 하게 되니까요. 내가 아는 사람 중에 누가 이 어플 쓰나 알려주는 투게더가 좋은 것은 맞는데 너무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투게더 쓸려면 삼성 계정이 있어야되는데 기존에 삼성 계정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투게더 쓸려면 새로 회원가입 해야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엄청 귀찮고 접근성 떨어트리는 겁니다. 하다못해 구글, 네이버, 카카오톡 아이디로 들어갈 수 있게 하면 훨씬 나을겁니다.

 

그리고 또 거기서 파생되는 문제인데, 삼성 계정으로 하다보니 친구를 일일히 다 추가해야 됩니다. 본인이 열심히 주위에 삼성헬스 하는지 물어보고 다녀야 된다는 겁니다. 요즘 웬만한 어플은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하는 기능도 있는데 삼성헬스는 시대를 역행합니다. 하다못해 폰게임도 기본적으로 SNS 친구 다 친추돼서 다른 사람이랑 점수 비교하고 누가누가 게임하나 알 수 있는데 삼성헬스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커뮤니티는 있는데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전화번호만 인증하는 식으로 가입과정을 엄청 간소하하거나 아니면 카카오톡과 연동하는 기능이 있으면 사람들이 삼성헬스 더 많이 이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헬스는 기능 엄청 많고 그래도 꽤 친절한 편인데 정말 아쉬운거는 삼성헬스가 갤럭시 기본어플이고 그래서 잠재력도 가장 높고 인프라도 좋은데도 커뮤니티 구축에 소극적이라는 겁니다. 삼성이 삼성헬스 이용자 유치에 더 신경썼으면 좋겠습니다.

 

2 댓글
Bluesion
Active Level 8
Samsung Health
공감되는 글이네요. 사용해야지 맘 먹으면 어느새 귀찮아서 또 놔두게 됩니다 ㅜㅜ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강제성도 필요한 것 같아요.
0 좋아요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먼저 저희 삼성 헬스의 기능에 대해 자세한 건의 사항을 적어주시고, 서비스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삼성 헬스에서도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위하여 기존의 기록중심에서 의미있는 피드백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사용자의 특성에 맞는 추천 제공 및 이를 위한 전문 파트너쉽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헬스 알림을 통하여 기록에 대한 환기를 주어 사용자가 스스로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삼성 헬스 앱은 타 앱들의 기능에 대해서는 제약할 수 없으므로 삼성헬스 앱을 이용해야만 타 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제성을 부여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삼성 헬스 데이터는 삼성 계정을 통한 동기화로 서버에 저장하므로, 투게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하여 타사 계정 연동 및 로그인 사항에 대해서는 현재는 고려되고 있지 않습니다.
투게더 내 커뮤니티 활성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건의하신 점들은 참고하여 개선 시 검토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더 삼성 헬스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