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헬스 그리고 기어 시리즈들에 대한 연동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8-25-2018 09:55 PM)
329 보기
brainer3220
Active Level 9
옵션
Samsung Health
저는 현재 갤럭시 S7 edge, Gear S2, Gear IconX 2018 이라는 보기드문 조합을 쓰고 있습니다.


근데 이 기기들 중 두개의 기어 시리즈는 운동용으로 특화된 기계입니다.

실제로 삼성측에서도 운동용으로 많이 광고하고있죠.


이 기기들은 모두 각각 운동을 측정 할 수 있게 돼있습니다.

기계들 끼리 하나씩만 사용하면 큰 문제가 없지만 기기들을 모두 같이 사용하면서 운동을 하려고 하면,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 같은 경우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들으려면, 휴대폰에 연결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기어에 음악을 넣거나, 아이콘 X 자체로도 음악을 들을수 있지만, 음악을 쉽게 조정하면서 들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휴대폰이거든요.

근데 삼성 뮤직으로 노래를 들으면서도, Gear S2로 심박수를 측정하면서, Gear IconX로 음성안내를 듣고 싶다는 거죠.




무엇보다 삼성 뮤직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DRM이 Gear 시리즈에 전송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아쉬움입니다.


물론 Gear S2에 Samsung Music앱이 있어, 스트리밍으로 노래를 들을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같은 삼성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리스트가 'Favorites' 말고는 연동이 안 된다는 사실이죠.

근데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Gear S2만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Samsung Music' 앱에 음악 검색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Most played'나, 'Recently played' 재생목록도 자동동기화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능은 굳이 기어가 아니라, 태블릿등의 타 기기들 때문이라도 원합니다)

그리고 기어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 자체는 좋지만, 결국 기어에서 스피커가 없는 Gear S2 WIFi 단말에서는 음악을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등에 연결하는 방법 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운동중에 음성안내를 받으며, 심박수를 측정하고, 노래를 들으려면, 아이콘X를 휴대폰에서 해제하고, 기어 S2에 연결하는 방법외에는 없습니다.

물론 한두번이라면, 이런 일들을 할 수 있지만, 두번, 세번이 된다면, 얘기는 많이 달라지죠.

무엇보다 Gear S2에 연결하면, 전화등이 왔을 때 Gear IconX로 받을 수 없다는 것이죠.



그러니 위 글에 대한 해결책은 몇가지로 나뉘는 듯 합니다.

1. 가장 쉬운 방법은 Gear IconX 2018이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것이죠.
(이전 Level U Pro를 쓸때 애용했던 기능중 하나입니다)

2. 1번이 불가능 하다면, Gear S2의 음성안내를 이어폰이 연결돼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돼 있다면 스마트폰에서 음성 안내 메시지를 재생 할수 있는 옵션을 'Galaxy Wearable' 앱에서 제공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휴대폰 GPS도 Gear S2단말로 공유가능한 것으로 보아, 불가능해 보이진 않습니다)
1 댓글
Earbuds_담당_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Gear IconX 담당 입니다.
제시해 주신 방법 중 첫번째인 멀티 페어링의 경우는 아쉽지만 Gear IconX에서 제공되지는 못합니다.
다만, 말씀해주신 음악 + 심박수 + 음성안내는 현재 상황에서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IconX를 통한 음성 안내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지만,
음성안내의 경우 Notification 기능, 운동 코칭 기능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현재도 하나의 폰에 S2, IconX 두가지 연결이 가능하고,
삼성 뮤직을 통하여 음악을 들으면서 폰에서 나오는 음성 가이드는 정상적으로 들리실 것 이구요.
다만 삼성 헬스를 통한 운동의 경우, 기어 제품군이 여러개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폰의 삼성 헬스에서 동시에 여러개의 기어 제품군에 대한 운동을 지원하지는 않는 것으로 압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삼성헬스 담당자의 추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conX 자체에서 수동 운동 기능을 제공하고, 운동을 하면서 코칭 음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동 시작 전에 IconX에서 추가로 수동 운동을 시작하고 코칭을 하게 되면
운동은 위한 음성 가이드도 들으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혹시라도, 음성안내 부분이 다른 경우라면, 다시 알려 주세요.
가능한 부분이 있는지 추가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