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헬스 기능 관련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09-14-2020 12:29 AM)
994 보기
kohyojeung
Beginner Level 2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앱을 사용하다가 기능 관련 건의사항이 있어서 작성해봅니다.

갤럭시 워치와 헬스 앱을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미 있는 기능인데 제가 잘 모르고 건의를 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서 미리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1. 체중관리 기능의 부활

- 이미 많은 분들이 적어주셨는데, 체중관리 기능이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신체 상태를 고려한 정확한 체중 관리 기능이 아니어도 되고 시중에 나와 있는 앱들 처럼 몸무게/키/나이 정도 고려해서 두루뭉수리하게 말해주어도 충분할 것 같아서 기능이 있으면 좀 더 편리하게 식단/운동 동시에 관리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2. 워치-휴대폰 음성 연동 문제

- 워치에서 코치와 달리기 할 때 나오는 음성이 꽤 많이 도움이 되는데, 휴대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으면 그 음성을 놓치게 됩니다. 워치 음성 출력을 휴대폰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정확히는 휴대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송출 희망)

- 코치와 함께 달리기 때문에 워치에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고 멜론 앱으로 음악을 들어 보려고 했는데, 코치가 말할 때 마다 음악이 '정지' 됩니다.  코치가 말하는 게 끝났을 때 멜론 앱에서 다시 음악 재생이 잘 되면, 워치에 그냥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고 계속 들으려고 했는데 원하는 것 처럼 음악 재생 중 - 코치 목소리 - 음악재생중이 잘 되질 않는 것 같아서요. 개선 희망합니다.

 

3. 코치와 함께 달리기 관련

- 목표를 설정하려면 시간 + 거리 정하고, 지방연소를 할지 점점 속도를 빠르게 할지 골라서 최종적으로 목표가 정해지는 것 같은데요. 헬스장에서 자기가 속도 정해서 달리듯이, 스스로 목표 속도를 정해서 뛸 수 있게 해주고 워치가 너무 빠르다/느리다 정도로 조언해주면서 맞는 속도를 찾아가게끔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금은 원하는 속도 범주를 찾으려면 시간 정하고, 거리 정하고...머리 써야 해서 은근 복잡한 것 같아서요.

 

4. 운동 결과 공유 관련

- 현재 운동 결과를 공유할 때 공유 되는 방식이 좀 어정쩡 합니다... 이미지로 보는 것은 거리/운동시간 밖에 안나와서 좀 아쉽고(달리는 속도나 페이스가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로의 경우 어딜 걸은건지가 나오는게 아니어서(제가 그냥 앱으로 보는 지도가 나오는게 아님) 공유할 유인이 별로 없습니다.   차트는 색상이 너무 비슷해서(속도/고도/케이던스 색이 특히 비슷) 자세히 들여다 **bleep** 않으면 눈에 띄지 않을 때도 있는 것 같아서요.

- 그냥 공유할 때 사진 변경하면서 속도/케이던스/심박 등 원하는 것 선택해서 출력해주면 좋을 것 같고, 경로 공유할 때는 실제 지도를 나오게 해줘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공유한 결과를 그냥 이미지로도 저장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기기/앱내부 아닌 곳에서 차곡차곡 쌓아놓는 것도 나름 재밌는데,  현재는 내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다시 다운 로드 해야 해서요.

 

5. 운동기록 보기 방식 관련

- 현재 운동 보기에 들어가면 일별로 나누어서 동그라미로 그려지는 달력과, 1주의 운동한 시간이 쭈우우욱 나오는 화면 2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형태도 나쁘지는 않은데, 매일 얼마나 운동했는지 추이를 보기에는 동그라미가 좀 부족한 느낌입니다. 어정쩡하게 많이 하면 크기가 다 비슷비슷해요..

- "운동" 항목에서 지난 운동 결과를 확인할 때, 월 전체를 보여주는 달력에서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그날 한 운동 목록이 쭉 나옵니다. 그런데 사람이 등산을 하지 않은 이상 워치에 기록된 운동이 여러개고 다 분산해서 기록하기 마련이라서, 하루 한 운동 시간 + 소모 칼로리를 모두 총합해서 보여주는 방법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매일 몇시간이나 운동했는지 (오늘 것이 아니라 과거의 것을) 확인하려면 일일이 눌러서 더해서 역산하고 계산하는 것이 복잡해서요. 오늘의 총 활동시간 항목에서 확인 가능하기도 한데, 그 항목에서는 제가 본격적으로 운동한 것이 아니라 출퇴근을 위해서 걷는 부분까지 모두 잡혀버려서 '운동'이랑은 부합하지 않는 것 같아서요.

 

앱의 기능, 추가 변경이라는 것이 요청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쉽지만 실제 개발하면서 다른 구성 요소들과의 충돌이나 잘 구현하는지를 생각하려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삼성헬스 덕에 운동도 하고 건강도 찾아보려는 사람 입장에서 삼성헬스가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되면 더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부탁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잘 검토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댓글
공반장
Beginner Level 2
Samsung Health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아이폰 쓰다 넘어왔는데. 그 기능이 없어져서 후회스러울 정도네요
0 좋아요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별로 답변 드리오니 번호로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체중관리 항목의 경우 공지드린 바와 같이 이미 종료되었습니다. 다만 관련하여 보내 주시는 의견은 관련 부서에 전달하고 있으며, 남겨 주신 의견 역시 향후 서비스 운영에 참고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운동에 대한 오디오 가이드는 모바일 기기 이용 시에는 모바일 기기에서 음성 안내 되며, 웨어러블 기기 이용 시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음성 안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웨어러블 기기에서 운동을 시작하셨다면 웨어러블 기기에서 발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로 해당 음성이 전달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음성 전달에 대하여 보내주신 의견은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삼성헬스 앱 내 음성 안내의 경우, 기기의 미디어 볼륨 설정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해당 기능은 삼성헬스에서 별도로 제어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코치와 함께 달리기 관련하여 보내주신 의견 또한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삼성 헬스에서 기록된 운동 데이터(지도 및 경로)를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SNS 등으로 공유되는 경우, 배경 사진 위로 경로만 표시가 가능하며 지도와 경로를 함께 표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다만 공유된 운동의 이미지 저장이나, 공유 시 표시되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로 의견을 전달하여 검토 시 의견이 참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운동 기록보기 시, 운동 추이와 일별 기록 합산에 대하여 남겨주신 의견은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윈터27
Active Level 2
Samsung Health
삼성헬스 체중관리 기능이랑 음성으로 운동코치해주는게 좋아서 와치도 구입하고 잘 썼는데 올해 다이어트 다시 하려고 오랜만에 작동하니까 필요한 기능이 전부 없어지고 그냥 수동적인 기록앱이 되어 있네요. 삼성투데이기능도 퇴화하고 왜 삼성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자꾸 없애고 앱을 퇴화시키는지 모르겠어요
EricYoung
Beginner Level 2
Samsung Health
삼성헬스 기능개선 건의(웨어러블 기기 포함)

-운동의 종류가 선택사항에 없는 경우가 많은데 커스마이즈한 추가 기능이 있으면 헬스장의 모든 운동을 추가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별 운동마다 메모 기능이 있다면 kg을 메모해서 운동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별도 어플을 사용하다보니 스마트워치에서 사용불가해서 상당히 불편하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