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자전거 라이딩에 삼성 헬스를 쓰면서

(게시글 작성 시간: 06-15-2019 10:19 PM)
815 보기
쿨그레이
Active Level 1
옵션
Samsung Health
자전거 라이딩에 삼성 헬스를 써보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들이 있어 남깁니다.

1. 첫 화면에서 운동한 기록들이 보이면 좋겠습니다.

2. 운동 기록으로 들어가면 최근 30일간 운동 기록 밖에 볼 수 없습니다. Strava앱은 내가 한 운동 기록에 대한 대략의 정보와 지도를 보여주어 편리한데 삼성 헬스는 하나하나 들어가야 볼 수 있고 또 예전에 갔던 기록들은 볼 수도 없네요.

3. 운동 기록 페이지에 들어가면 지도와 자전거 경로가 표시되는데 구간 표시하는 숫자들이 사이즈가 너무 커서 굉장히 거슬립니다. 여기에서는 구간보다 경로를 보는 용이라 구간 표시 숫자가 삭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때 경로를 공유하려 하면 지도가 표시가 안되는데요. 지도 없이 경로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5. 삼성 헬스와 스트라바와 연동해서 썼는데 연동도 굉장히 불편하네요. 찾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삼성 헬스는 운동하는 사람을 위한 앱인지 아닌지 컨셉을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의 방향이 궁금합니다.
1 댓글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 별로 아래의 답변을 드리오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의견 주신 '첫 화면'이 삼성 헬스의 메인 화면을 말씀 하신다면 현재 운동 외에도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항목들이 제공되고 있어 운동 기록이 보이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운동 항목에서 '최근 운동'이 아닌 운동 트래커를 터치하는 경우, '운동 선택'이 나오는데 여기서 각 운동의 '전체보기' 항목에서 지난 기록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헬스의 데이터는 삼성 계정을 통해 서버로 백업되고 있습니다.


삼성 헬스 > 더보기 > 설정 > 삼성 계정 > 지금동기화 혹은 자동동기화 > 완료 (날짜와 시간 표시)


이 과정을 통해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는 업데이트, 앱 재설치 및 로그아웃 등의 과정 이후 확인 및 복원이 어렵습니다. 예전에 갔던 기록들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문의를 주셨는데 데이터 백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지도에 경로가 표시될 때 함께 표시되는 숫자의 경우, 각 구간에 따른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어 현재 숫자가 나타나지 않도록 해당 기능을 삭제하는 것은 검토되고 있지 않으니 이 부분 고객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4. 삼성 헬스에서 기록된 운동 데이터(지도 및 경로)를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SNS 등으로 공유되는 경우, 배경 사진 위로 경로만 표시가 가능하며, 지도와 경로를 함께 표시할 수 없습니다.

5. 연결된 서비스에서 Strava 앱과의 연동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서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체 측과 노력 중에 있습니다. 보내주신 의견도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개선 시 참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