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삼성 헬스에 스마트 체중계 연결하기! 🏃⛚

(게시글 작성 시간: 09-10-2020 03:20 PM)
17303 보기
imAsking
Expert Level 3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ㅅ^)/ 🙂
 
오늘은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 필수 앱, 삼성 헬스에 스마트 체중계를 연결 해 보려고 해요.
 
 
 
 
소개
..........
 
삼성 헬스에 액세서리를 연결했을 때 생기는 장점
 
 
 
 
삼성 헬스는 다이어트나 근육 트레이닝을 도와주는 좋은 앱이지만, 일일히 설정해야하는 것이 너무 많아서 쓰기가 어려운데요, 
 
액세서리를 연결하면, 액세서리가 측정 한 정보를 삼성헬스에 자동으로 동기화 해 주기 때문에, 직접 숫자를 적지 않아도 편하게 쓸 수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와 근육 트레이닝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1
......
 
삼성 헬스를 지원하는 액세서리를 찾아보세요.
서랍메뉴 > 액세서리
 
 
image
 
 
 
 
액세서리 메뉴에는 삼성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어요. 등록 할 수 있는 기기는 스마트 시계, 심박수 측정기💕, 액티비티 트래커👣, 자전거 센서🚲, 체중계📥, 혈당 측정기🌡, 혈압측정 모니터🤯가 있어요.
 
여기서 저는 체중을 연동하고 싶기 때문에, 체중계를 사려고 '윈마이 미니2' 라는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나중에 찾아보니, '앳플리 T8 인바디'라는 더 좋은 제품이 있어서 앳플리 제품을 추천해요. 가격 차이가 얼마 안나고, 측정 해 주는 기능이 더 많고, 한국산이라서 한국에서 지원이 잘 돼요.
 
 
 
 
#2
......
 
액세서리를 구매하세요
 
 
image
 
 
 
 
액세서리 메뉴에 한국산 기기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중국산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알고보니 디자인과 성능이 더 좋고 가격도 좋은 국산 기기가 있는 것을 보고 기분이 별로였어요, 그래도 제품이 오니까 정말 좋아요.😊 
 
제품 박스에 Compatible with SAMSUNG Health 라는 스티커가 아주 크게 프린팅되어 있어요. 그래서 삼성 헬스가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3
......
 
갤럭시 스토어에서 액세서리 앱을 설치하세요
갤럭시 스토어 > 검색 > 앱 설치
 
 
 
 
image
 
 
 
 
삼성 헬스를 쓰려면 기기 제어 앱이랑 삼성 헬스를 연결해야해요. 그래서 갤럭시 스토어에서 액세서리 앱을 다운로드 했어요. 
 
갤럭시 스토어를 쓰면 갤럭시에 최적화 된 앱으로 다운받아 쓸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갤럭시 스토어를 쓰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 업데이트도 갤럭시 스토어로 하고 있어요.
 
 
 
 
#4
......
 
액세서리 앱에서 초기 세팅을 완료 해 주세요
 
 
 
 
image
 
 
 
 
액세서리 앱에 초기 세팅을 통해 스마트 체중계의 세팅도 완료할 수 있었어요. 기기 초기 세팅만 하면, 이 앱은 이제 필요가 없어요. 저는 은행 보안프로그램이 있는 안 쓰는 폴더에 이 앱을 넣었어요.
 
 
 
 
#5
......
 
삼성 헬스에 액세서리를 등록 해 주세요
서랍 메뉴 > 액세서리 > 디바이스 찾기 혹은 액세서리 페이지 > 등록
 
 
 
 
image
 
 
 
 
방금 들어갔던 삼성 헬스의 액세서리 메뉴에서 '디바이스 찾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제품을 찾아서 연결 해 줘요. 
 
그렇지만, 직접 찾고싶은 경우, 목록에서 디바이스를 찾아서 '등록'을 누르면 액세서리를 등록할 수 있어요.
 
 
 
 
#6
......
 
삼성 헬스의 데이터 권한을 켜 주세요.
서랍 메뉴 > 설정 > 데이터 권한 > 앱 > 모든 권한 켜기
 
 
 
 
image
 
 
 
 
서랍메뉴에서 설정을 들어간 후에, 설정에서 데이터 권한 메뉴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액세서리 앱을 찾아서 모든 권한을 허용 해 주세요. 
 
이제 스마트 체중계에 올라가면 체중과 체지방량을 삼성 헬스에 자동 연동할 수 있어요.
 
 
 
 
오류가 생겼나요?
....................................
 
다음 방법을 따라 해 보시고,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삼성 멤버스,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액세서리 회사 문의 게시판을 이용 해 보세요.
 
 
 
 
삼성 헬스의 액세서리 메뉴를 들어갔는데 제가 산 액세서리가 없어요.
> 삼성 헬스의 엑세서리 메뉴에 등록되지 않은 기기들 중에, 삼성 헬스와 연동되는 액세서리가 있어요. 해당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고 따라 해 보세요.
 
데이터 권한을 실행할 수 없어요, 삼성 헬스에서 액세서리 앱의 데이터 권한을 거부해요.
>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된 앱 중에 삼성 헬스와 연동 기능이 고장난 낡은 앱이 몇개 있어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서 다시 해 보세요.
 
 
 
 
글을 마치며
........................
 
코로나 시대에 삼성 헬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image
 
 
 
코로나 때문에 요즘, 식당도 포차도 잘 못 가는데요, 집에서 음식 생각 술 생각 날 때, 배달을 시켜먹거나 간편식을 조리해서 드시지 않으신가요?
 
살만 찌고 몸에 안 좋은 거 다 알지만 이런 음식을 먹을 수 밖에 없다면, 규칙적인 운동과 다이어트로 스스로 조절 해야해요.
 
그렇지만, 코로나때문에 밖에 나가서 운동을 하기도 쉽지 않고,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운동을 하기 참 쉽지 않은데요,
 
삼성 헬스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할 수 있고 근육 트레이닝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체조와 운동을 공짜로 배울 수 있어요.
 
거기에 음식과 운동 데이터를 근거로 몸 상태를 체크 해 주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지금 시대에 참 필요한 앱이에요.
 
갤럭시 사용자분들이 삼성 헬스를 많이 이용해서, 코로나 시대가 끝나기 전에 건강하고, 멋있고, 보기 좋은 몸을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3 댓글
송백
Beginner Level 2
Samsung Health
송백
0 좋아요
송백
Beginner Level 2
Samsung Health
😀
0 좋아요
문흥
Beginner Level 2
Samsung Health
감사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