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뱃지에 관해 글이 올라왔군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5-2019 12:05 PM)
633 보기
옵션
Samsung Members
많은 유저분들이 인증을 해주신 터라 알고는 있었지만 뉴스와 팁스에 새 글이 업로드되었길래 읽어봤습니다.

그런데 읽어보다 보니 아쉬운 점이 몇가지 보이더라고요..한번 살펴보실까요?


image
삼성 멤버스 유저 레벨 구조

레벨에 관한 것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이 부분은 이전부터 유저분들이 지적해왔던건데...이번 개편 이후로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전히 몇몇 담당자 분들의 프로필이 일반 유저 프로필처럼 나옵니다.

Moderator 등급이 있음에도 바뀌지 않는것은 의문이네요.

그리고 레벨업 하는 기준이 적혀있긴 한데 실제 커뮤니티에서의 레벨업은 굉장히 다르게 흘러갑니다.

'좋은 답변으로 답변 채택을 받아보세요.'

네. Active Level에 적혀있는 것입니다. 근데 중요한  것은 Expert Level에 적혀있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답변으로 많은 답변 채택을 받아보세요.'

이해하려곤 했으나,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뭔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지난 번 운영자님이 업로드 하신 레벨에 관한 글에도 'Expert Level을 달성하려면 많은 답변 채택을 받아보세요~'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러면 Expert Level의 유저분들은 전문성 있는 글/답변과 더불어 답변 채택 수 등등을 고려해서 레벨업을 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커뮤니티를 둘러보다 보면 보이는 Expert Level의 유저 분들 중 일부는 답변 채택 수가 현저히 적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 분들이 활동을 못했고, 전문가라는 레벨을 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Active Level에 계신 분들중에도 활동량 많고, 답변 채택도 많이 받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이러한 분들은 오랜 시간 동안이나 Active Level에 머물러계시죠..

그런 유저 분들도 고려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Big Fan 1차 선발 때부터 문의한겁니다.

일반 유저가 담당자분들께 메시지를 보내면 담당자분들은 읽으시질 못하나봅니다(아니면 안 읽으시는 것일수도 있지만..이해는 합니다.)

그럼 적어도 커뮤니티 게시판에 관련 글이 올라오면 짧게나마 답변이라도 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어쩌면 선발이 끝났으니 Big Fan 담당자분의 계정은 휴면 상태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근데 담당자 분들이 없다고 해서 운영자 분들도 없는건 아니잖아요..

image
생기기 이전에 이미 경험하신 분들은 많이 아쉬우실듯 합니다..

발대식 후에나 글 올라올까요?

아무리 적은 인원을 선발한다 하지만,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유저 분들을 1차 때부터 모두 떨어트린 것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니면 왜 그랬는지 정확한 이유라도 알려주시며ㆍ 좋겠네요..제가 생각하기에는

'지난 1기 당시 미성년자는 다양한 Big Fan 행사에 신청도 못했습니다. 당연히 따라오는 반발도 많았고요. 이런 부분을 줄이기 위해서인듯 하네요.'

이유가 있다면 그냥 알려주시면 되는거잖아요. 아니면 신청서에 '만 19세 미만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짤막한 문구라도 남겨주셨다면...

전화 인터뷰 하신 분들 말씀 들어보니 생년 확인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결론적으로 처음부터 나이제한이 있었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조금 늦은 시기이고, 다음주면 자랑스러운 Big Fan 2기 분들의 발대식이 있을겁니다.

지금이라도 간략하게라도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셨으면 하네요.

image

개인적으로 해석하면, 제 기준(15살) 향후 5년간은 받을 수 없게됩니다(!)

3. 마치 모든 유저가 뱃지를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image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야 큰 상관 없죠.

그러나 새로 오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잖아요.

Unpacked는 매우 특별한 자리이고, 해외에서 진행하는 것이니 많은 제약이 있는 것을 충분히 이해합니다(아쉽지만..).

그런데 Within이나 Fan Party는? 올해도 미성년자는 신청도 못하게 하실건가요?

S10 Fan Party 때에는 제한이 풀려서 좋았었습니다. 하지만 곧 있을 노트10 Fan Party 때에는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Within 참가에 제한을 두는 것은 기술적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함인가요? 도통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아래에 '만 19세 미만 이용자는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는 짤막한 문구 하나라도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image
찾고 있었는데 파란토끼ll종원 님께서 찾아주셨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제한한다 하는거도 조금 이상하지만..

물론 가장 좋은건 미성년자 유저 분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되는게 가장 좋겠죠? ㅎㅎ

감사합니다. MYLOS 였습니다 😄
27 댓글
채택된 답변
Rock23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꼭!! MYLOS님이 지적한 사항들 꼬~옥 반영되길 희망합니다👍👏😃
Samsung Members
조금이나마...ㅎㅎ..
채택된 답변
블로썸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안녕하세요? 블로썸입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참여를 제한하는 이유는 저번부터 여러분들에게 설명드렸습니다.

위드인 행사 기준으로 평일에 삼성전자 직원들이 근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소통하는 행사다보니 부득이하게 평일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는데요.
미성년자분들은 학교밖 청소년이 아닌 이상은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있어야 하지요. 수업 참여를 포기하게 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지역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대부분에 갤럭시 팬 파티는 평일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도 미성년자 분들의 참여가 어려운 점이 작용하고 있구요.

가장 중요한 언팩행사의 경우, 미성년자 참석하게 되면 상황이 매우 복잡해집니다. 저 역시도 언팩 행사 참여시 한국 나이로는 성인이었지만 미국 나이 기준으로는 미성년자다 보니,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저역시도 이것때문에 언팩 참여 전에 행사 참여가 불가능할뻔 했구요.

물론 삼성 입장에서도 미성년자를 참여시키고는 싶을것입니다.
하지만 여러 애로사항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을 제한 시키고 있습니다.
MYLOS님의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리며, 5년 뒤 빅 팬이 되어 저와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amsung Members
개인적인 의견이었고, 2기 신청서에 참여제한에 관한 설명이 따로 없길래 남긴 글이었습니다. 지난번부터 이해는 하고 있었지만 다음번 부터는 이런 세부적인 부분에도 조금이나마 신경써줬으면 하는 부분이기에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그리고 지난번부터 든 의문이 풀렸네요. 외국 나이 기준으로 나이 계산을 하는 것이었군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블로썸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채택된 답변
Samsung Members

MYLOS님의견 잘 읽어보았습니다.

문제점에 대한 지적은 운영팀의 운영방향에 있어서 좋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멤버스가 만들어지고 MYLOS님께서도 받으셨던 언팩초청 관련 행사 즉 1차 언팩행사 부터 삼성멤버스측에서 팬들을 위한 대외행사를 준비하고 기획한거같습니다.

 

현시점에서 해당 부분이 완성단계에 이르러 자리잡고 있는 시기로 봅니다.

말씀주신 내용 [미성년자]에 대해 언급해주셨는데 언팩의 경우 미성년자에게 참여조건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의 법안 및 행사 내용에 따라 미성년자가 참여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언급해주신 팬파티의경우 다음이벤트때 미성년자 제한이 풀릴지 의문이지만 아마 팬파티는 모든 갤럭시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행사이기에 저또한 미성년자와 성인 구분이 필요없다고 판단됩니다.

 

위드인 행사의 경우 약간의 보안적인 문제와 혹 사고가 생겼을 경우 미성년자의 책임문제로 아마 제한을 두지않나 생각해봅니다.

 

모든 부분에 대해서는 운영팀에서 검토 할 사항이니 MYLOS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에 대해서 아마 답변을 주시거나 의견을 참고하지않을 까 싶습니다.

 

말씀하신 쪽지는 아마 담당분들이 모두 PC버전을 사용하지않으시거나 확인을 못하는 상황이지않을까 싶기도합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운영팀의 메일로 문의해보시거나 삼성멤버스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보시면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으실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미성년자 행사에 대한 안내가 한번쯤 있었으면하는 생각도 있네요 MYLOS님 의견 참고하여 적극 문의해보겠습니다.

Samsung Members
관리를 소홀히 한다기 보단 이런 부분에도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앞으로도 많은 의논이 있겠지만 조금씩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고요. 다른 유저나 삼성에 피해가 없는 선 까진 기회가 열린다면 어떨까 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의견이 종합적으로 모여야 바뀔 수 있는 사안 같기도 하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솜브라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green
Active Level 8
Samsung Members
to 블로썸님

특정 개인의 잘못을 일반화해서 전체를 배제하거나 제한하는 것은 대단한 편의주의 아닐까요?

블로썸님의 생각을 빌려 예를 들자면 대외비 행사 참석자 가운데 특정 성인여성이 행사내용을 유출했다면 다음 행사부터는 모든 성인 여성을 배제하는게 타당한 처사일까요?

극단적이고 비 현실적인 비유라 폄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삼성은 세대, 지역 성별, 연령 상관 없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자사 제품을 무차별 판매하면서 관련한 행사는 참여를 제한 하며 차별하는 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블로썸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밑에도 언급했지만 미성년자는 아직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기 어렵습니다. 사고를 예방하기에 앞서 본인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점이 필요하겠지요.

그리고 왜 굳이 성인 여성을 특정 하는지, 제게 공격적으로 말씀하시는지 이해하기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전혀 분란을 일으킬 생각이 없으며 잘 해결되길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성인 여성을 특정한 적이 절대 없습니다. 미성년자에 대해 안내드렸으면 미성년자에 대해서만 언급해주셨으면 합니다...^^;
채택된 답변
green
Active Level 8
Samsung Members
MYLOS 님의 글 중에 공감하는 내용이 많습니다

삼성의 비밀주의 경영방식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로 삼성멤버스 운영 또한 크게 벗어나지 못한 모습이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이현령 비현령
삼성멤버스 운영팀의 자의적 해석과 임의로 편케 운영하기 위해서는 모든부분의 전체공개보다는 제한된 공개가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big fan 선발과 여러 행사 참여에 나이 제한을 두는 것은 지금도 납득이 안 갑니다
Z플립영원하리
Active Level 6
Samsung Members

저는 green님 의견과는 조금 반대입장입니다.

big fan 행사 즉 대외 행사의 경우 대부분 직원들이 출근하는 시점인 평일에 행사가 진행됩니다.

즉 주말이 아닌 평일에 미성년자가 학교를 가지않고 참석이 가능할까요?

 

빅팬의 대외행사를 참여하지못하는데 빅팬의 자격을 부여하면 과연 빅팬의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의미만 보면 삼성에 대한 빅팬이 맞지만 대외활동을 목적으로 본다면 그게아닐꺼같네요

 

 

짧게 보지마시고 크게 한번 보시면 어떨까요 ? 

미성년자가 다그런건아니지만 막말로 최근 기사들만 보면 미성년자에 대한 범죄도 커지고 있고 미성년자에 대한 책임감은 과연 누가 책임을 져야될까요? 미성년자가 만약 해외에서 사고를 쳤을때 모든 책임은 기업에있을까요? 해당 미성년자의 부모 에게 있을까요 ?

 

이거는 개인입장에서 볼때는 아쉬운부분이긴한데 사측입장에서보면 과연 무모한 도전을 할까싶네요

블로썸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미성년자는 아직 본인의 행동에 책임을 지기 어려운 나이 입니다. 모든 미성년자가 그렇진 않겠지만, 혹시라도 행사 참여도중 신체적 사고나 삼성전자의 기밀 유출 사고가 발생하면, 과연 행사에 참여한 미성년자가 책임을 질 수 있을까요?
Samsung Members
제 게시글 중에도 있었지만...삼성 임직원인 친척의 갤럭시 폴드를 촬영해 인터넷에 개시한 학생도 있었고...다양한 문제가 있긴 합니다.

납득이 안가는건 사실이지만 짧게나마 안내문구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green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green
Active Level 8
Samsung Members
GalaxyFold님 말씀이 전적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제한이 필요하다면 행사내용 중 이러저러한 사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제한을 둘 수밖에 없다는 사전 고지와 이해를 구하면 불필요한 논쟁은 해소될텐데요

꾸준히 제기되는 불만임에도 오불관언하는 운영팀의 대응방식이 저로서는 더욱 이해불가 입니다
Samsung Members
@GalaxyFold

평일에 학교 가지 않고 참여하는건 그리 큰 문제로 보이진 않습니다. 현장 체험 학습이라는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1년에 4일 정도 신청을 통해 현장 체험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면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더 배우는 것이지 놀러가는게 아니기 때문에...학습이라는 것에도 걸맞을 것이라 보네요.

선택권이라도 줬으면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참여하실건가요?' 하면 참여하던 안하던 유저 본인의 선택권이잖아요...그냥 제 의견일 뿐입니다. GalaxyFold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Z플립영원하리
Active Level 6
Samsung Members

 

Green님 네 말씀하신 내용을 미리 고지한다면 이런 오해가 있을 수 없지요 이부분에 대해서도 개선건으로 담당팀에서 봤으면합니다. 다음 빅팬모집이나 대외행사때 어떤방식인지 한번 보면될꺼같아요

그리고 그때 또 안내문구가없다면 또 건의해서 모든이가 숙지할 수 있도록 사전 공지라도 되면좋겠네요

블로썸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갤럭시 폴드유출 사고가 납득이 안 가신다면 조금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아직 미출시 제품이고 엠바고도 풀리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해당 단말이 외부로 유출될 경우, 해당 단말을 관리하고 있던직원에겐 관리 소홀을 이유로 중징계가 내려지게 됩니다.

삼성 입장에서도 씁쓸하지만, 미성년자, 가족에 의한 유출로 징계를 받은 직원은 얼마나 씁쓸할까요..ㅠㅠ
Samsung Members
@블로썸

제 댓글 보고 말씀하신거 같은데..
갤럭시 폴드 유출사고에 대해 납득이 안 가는게 아니라 Big Fan 선발하는데 말도 없이 제한한데에 대해 납득이 안간다는 말이었답니다 😅
채택된 답변
Luminant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MYLOS님의 글은 잘읽어보았습니다.

일단 행사 인원모집시에'만 19세 미만 이용자는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와 같은 참가 관련하여 이런 문구는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대외행사(Unpaked,Within,FanParty)의 경우 Upacked는 해외에서 열리는 행사라 미성년자는 여러가지 불편한점이나 제약이 많을수 있어 MYLOS님 생각처럼 힘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Within은 앞서 블로썸님께서 말씀해주셨지만 삼성전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근무하시는 모습을 보여주고,평일에 열리는 행사다 보니 학교에서 수업을 받아야 하는 미성년자 참여는 힘들수도 있고,안전 관련문제도 있을것 같습니다.

팬파티는 Galaxy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Note10 팬파티가 진행된다면 미성년자,성인 구분없이 다같이 참여할수 있게 해주면 좋을듯 하네요.^^
Samsung Members
이번 S10 Fan Party 당시엔 참여가 가능했어서 좋았습니다.
참가신청 메일을 보면 내용엔 아무런 말이 없는데 딱 신청하려 설문 페이지 들어가서 나이 입력하려 하면 나이 입력이 불가하네요...ㅎ 그래서 살짝 실망하기도 했고...
Fan Party 어디 참가할건지 여쭤보신거 보면...ㅎㅎ Fan Party에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을 듯 하기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Luminant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Luminant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FanParty는 이전에 MYLOS님께서 부산쪽 다녀왔다는 글을 보아서 이번에도 부산쪽 신청하실건지 궁금해서 여쭈어보았어요ㅎㅎ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뵙도록 해요^^
채택된 답변
Samsung Members
MYLOS님이 의문을 가지신 이유가..
요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

분명히 BigFan담당님께서..
전회원을 대상으로 모집한다는 댓글을 남겨주셨고..
저역시 나이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최종선발된 인원에서 미성년자는 한 분도 계시지 않았어요.. 😊

BigFan 2기의 선정 결과가..
미성년자를 아예 배제한 결과인지..
아니면.. 단순하게 심사를 통해 삼성의 입장에서 최선의 선택을 한 것일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

MYLOS님이 이미 BigFan 1기 활동을 하셨고..
다른 회원님들이 말씀하신 것과 같은 이유로..
미성년자의 선정이 없었던 것은 아닐까?
저도 추측을 하고..
각자 추측을 할 수는 있겠지만.. 추측은 추측일 뿐일 것 같구요..
팩트는 삼성 운영팀만 알고 계시겠지요? 😊

MYLOS님이나.. 일부 회원님들의 말씀처럼..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다음번 BigFan 모집시에는..
미성년자의 참여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Samsung Members
네 저 댓글 사진 찾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보고 굉장히 많은 의문을 품었습니다. 저 댓글 작성하신 분도 미성년자이기에 질문했으나 담당자님께서 저렇게 답글 남겨주신거라면 제약이 없다는 말이 될텐데 말이죠 😕
메일로 의견 남겨보아야 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파란토끼ll종원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pro-프로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나이제한은 조금 안타깝긴 합니다..

언팩등등 해외나 국내행사에서 불미스러운 사고가 일어날때 미성년자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못하는 것 때문에
미성년자 선발을 안하는것 또한 이해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거는 매우 아쉽습니다

빅팬 담당님께서 나이제한 없다는 뜻으로 말씀을 해주셨는데.. 미성년자가 1차에서
부터 떨어지다보니 말이 안맞는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내년 빅팬이나 언팩등등 미성년자 참여불가
행사가 있을시 꼭 제대로 공지 해주시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Samsung Members
내년엔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죠. 언행불일치인건지...단지 제 의견이나 유저분들의 의견이 무시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프로답글러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채택된 답변
포노思피엔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지금 여기에선 솔로몬의 지혜가 필요할듯도 합니다^^

모두 릴렉스, 릴렉스하시고 다시 만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제넘었다면 사과드립니다🤗
Samsung Members
릴렉스가 중요하죠ㅎㅎ단지 의견이 무시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포노사피엔 님의 의견 잘 들었습니다 :)
포노思피엔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넵^^

토론(?)의 장이 너무 과열되는것 같아서 감히 한 말씀 드렸습니다 :)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