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현 상황)교통카드 먹통으로 버스 종점까지 갔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25-2020 08:46 AM)
304 보기
Goolge
Active Level 8
옵션
Samsung Wallet
아래 내용은 방금 휴대폰 로그와 함께 삼성에레 보낸 문의 입니다.


페이코의 티머니 교통카드를 수년간 이용해왔습니다. 현재 출근중인데 버스탈땐 찍히더니 내릴 때 갑자기 nfc동작을 안합니다. 결국 버스 종점까지 갔고 가면저 재부팅하고 nfc껐다 켰다하고, 페이코 교통가드 삭제 후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도 해보고 별짓을 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삼성페이 믿고 수년간 카드도 안들고다니고 현금도 안들고다니고 했는데 삼페의 모든 이점이 싹 다 사라지는 절망스럽고 짜증이 폭발하는 순간 이였습니다. 지금도 그렇구요.

삼페 때문에 갤6부터 갤7, 갤7엣지, 갤8 쓰고 있는데 방금 일어난 이 일은 진짜 최악중의 최악입니다. 회사도 지각하고 다음에 버스탈 때 요금도 2배로 내고 아주 기분이 안좋은 상태로 출근중입니다. 하고싶은대로 욕하며 내지르고 싶지만 그간 써왔던 문제없는 삼성페이를 생각하며 가라앉히고 있습니다. 제발 원인과 해결책을 알려주시고 다음에 절대 이런일이 안생기기 바랍니다.

또 이런이이 생기면 카드를 들고다니고 말지. 라는 생각으로 바로 갤럭시에서 돌아설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의 사용자경험은 최고였습니다. 그래서 더 배신감이 들어서 반대진영으로 획 돌아서버릴 것 같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ps. nfc의 먹통으로 삼성페이는 잘 됩니다. 그러나 너무 현 상황이 화가납니다. 왜 갑자기 nfc가 먹통입니까. 갤s8 입니다.


6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nfc 센서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모르니 부분을 점검해보세요!(서비스 센터 방문)
Goolge
Active Level 8
Samsung Wallet
네 기기센서 검사하는 히든메뉴에 nfc검사가 없더라구요 섭센터 가야될 듯 합니다
0 좋아요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Samsung Wallet
삼성페이 - MST 모듈 NFC별개
삼성페이 교통카드 및 교통카드 - NFC모듈로

교통카드이용시 NFC모드가 켜져있어야 작동합니다.

켜놓으셨는데도 작동하지 않으셨다니...저도 오래전 노트2 디바이스 사용 때 가끔 경험했던 것 같습니다.

전원껏다 켜서도 안된다면 버스 단말기 오류거나 뭔가 이상한거라고 생각하고 저도 그냥 내려버립니다. 찍지않고요..

찍히지 않아서 종점까지 가버리셨으니ㅠㅜ 힘드셨겠습니다.. 안 찍혀도 목적지에 잘 내리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한번 다른 교통카드를 등록하시어 사용해 보시고 금일 오류났던 카드에 대해서는 카드사 혹은 티머니 쪽에 연락하시어 카드 문제는 없었는지 확인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후 문제가 있을 경우 꼭 삼성페이> 보조메뉴(짝대기3개)> 문의하기>오류보내기로 꼭 2-3분 이내 전달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불편 겪으셨던 부분 문제를 빨리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Goolge
Active Level 8
Samsung Wallet
ㅠㅠ 감사합니다. 이미 오류로그는 제대로 보내놨고 답을 기다리는중 입니다. 어떤 글을 보니 유심트레이가 박살이 나있던게 원인이였다고 말하는 분이 계시던데 이따 유심트레이 좀 열어봐야겠습니다.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Samsung Wallet
심카드를 정말 재 장착 하시는 방법도 방법 일 듯 합니다

심카드 단자에 이물질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NFC모듈 점검도 받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안녕하세요, 삼성 페이 CS 담당 입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 이용 중에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교통카드 인식 오류는 특정 앱(페이코)의 특정 동작으로 인해 USIM 과의 반응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정확한 내용은 페이코 고객센터로의 문의 및 확인이 필요한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