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홈 미니로 음악듣기 #1 멜론과 연계하여 플레이리스트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12-05-2019 11:16 PM)
3683 보기
돌룡이
Active Level 6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돌룡이입니다.

 

 갤럭시홈미니 베타 테스터로 당첨되어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부분이 음악듣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질도 미니 스마트 스피커로서 만족스럽구요! 저희집 아이들도 음악을 너무 좋아하고, 저와 아내 역시 음악을 좋아하기때문에 미니로 음악을 듣는 것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먼저 아직은  베타이다보니까 아래 써놓은 명령어나 사용법도  얼마든지 바뀔수 있다는 점은 고려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martthings 앱에서 멜론캡슐 열어보면 여러가지 명령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음성명령을 통해  상황에 맞는노래, 원하는 가수의 노래, 원하는 앨범, 원하는 시기, 좋아요한 곡 듣기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멜론캡슐.jpg

 

 음성제어를 통해 다양한 기본제어가 가능하지만 위에  나와있는 것만으론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곡, 아이들이 주로 듣는곡, 아내가 주로 듣는 곡 등을 리스트로 만들어놓고 들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플레이리스트 기능이 필요한데요..

 

  갤럭시홈 미니에서도 멜론의 플레이리스트와 연계하여 플레이리스트 재생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사용해볼까요?

멜론앱 - 마이뮤직 - 플레이리스트로 가서 플레이리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멜론앱 사용법은 별도로 쓰지 않겠습니다)

 

 

 

KakaoTalk_20191205_225038445.jpg

 

자 이렇게 1번에서 5번까지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놓았습니다.

 

 갤럭시홈 미니에게 

하이빅스비! 음악모음 플레이리스트 틀어줘 라고 말하면 1번의 음악모음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됩니다

플레이리스트 이름 + 플레이리스트 틀어줘(재생해줘, 들려줘 등등)라고 말 하면 해당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되는 것이지요~

 여기에 더해서 

 

 하이빅스비! 첫번째 플레이리스트 재생해줘 라고 말하면 제일 첫번째 있는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도 재생이 잘됩니다. 플레이리스트 이름을 어렵게 해놓은 상황이나 제목이 길어 길게말하기 어려운 상황 등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순번에 의한 플레이리스트 재생은 줄여서도 동작을 하는데요..

 하이빅스비! 첫번째 리스트 틀어줘 / 하이빅스비 첫번째 목록 틀어줘도  작동이 잘 됩니다. 아무래도 길이가 길어지면 주변 소리가 끼어들어 방해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플레이리스트 재생방법은 취침곡 재생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하이빅스비! 오르골 자장가 틀어줘 라고 하시면 시작되는 노래 명을 말해주면서 재생이 시작되는데요. 노래 명이 엄청 길경우 다듣고 있기 힘들 수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차라리 내가 원하는 자장가 곡들을 플레이리스트에 넣어놓고 재생시킨다면, 네~ 오르골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게요 또는 x번째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게요 라는 간단한 답을 듣고 재생이 가능합니다~!

 

 자동화와 연계 한다면 빅스비에게 호출하기를 통해 상황에 맞게 내가 원하는 플레이리스트 재생등 다양한 자동화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첫번째 편은 여기까지구요!

다음편은 싱글 / 스테레오 / 멀티룸  등에 대해서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6 댓글
TAKOYAKI
Expert Level 5
SmartThings
제가 갤럭시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거 때문이지요 😀
돌룡이
Active Level 6
SmartThings
넵 플레이리스트 재생은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펭수조아
Active Level 4
SmartThings

미니 빨리 사고싶어요! ㅠㅠ 스피커만도 탐나는데 음성으로 되면 신세계일듯합니다!

돌룡이
Active Level 6
SmartThings
네 음성제어 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들과 연동하여서 자동화도 가능하니 더욱 좋은 것 같아요~^^
0 좋아요
Lycos
Active Level 1
SmartThings
벅스에선 내 앨범만 되는듯 하네요.
다른 플레이리스트 재생하게 하려다가 혈압 오르네요.
0 좋아요
돌룡이
Active Level 6
SmartThings
네 벅스는 앨범 하나만 되어요 대신 다른디바이스에서 이어듣기하시면 재생리스트가 그대로 넘어가서 휴대폰 연결을 해제하셔도 그대로 재생됩니다. 플레이리스트는 벅스쪽에서 지원을 해줘야 하는거라 여러개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