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꿀팁] 꿀팁매니저의 IT뉴스 3 <1월 셋째 주>

(게시글 작성 시간: 01-20-2020 07:00 PM)
185 보기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이번 주는 기다리던 설날 연휴가 있어요~ ٩(*•̀•́*)و 

우리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보자구요!

그럼 오늘도 꿀팁매니저가 준비한 it 소식들 함께 하시죠!

#1

가짜 리뷰, 반복 리뷰 판별하는 AI

1.jpg

온라인 쇼핑에서는 상품에 대한 실구매자의 평가가 구매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리뷰 1건당 1000원을 지불하는 등 가짜 리뷰 대행업체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이에 대응하기 위해, ‘11번가’, ‘이베이코리아그리고 배달업체 요기요 AI로 가짜 리뷰를 거르고 있다고 합니다. 가짜 리뷰의 특성을 파악하여 모니터링을 통해 이를 추적하는 기술이라고 하네요.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실구매자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FDS(사기방지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밀레니얼, Z세대 일수록 리뷰에 따른 구매 성향이 강하게 드러난다고 하네요. 이에 대응하다 보니 판매자 입장에서도 리뷰가 많은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하지만, 리뷰를 통해 왜곡되고 부풀려진 정보들이 넘쳐나서는 안되겠죠! 소비자들의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올바른 리뷰 문화가 정립되었으면 하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2ucu6ZY

 

#2

영상 뿐만 아니라 오디오도 인기… ‘팟캐스트열풍

2.jpg

최근에는 보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듣는 팟캐스트도 대폭 성장했습니다. ‘팟캐스트가 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 원동력은 바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바쁜 젊은 세대들이 다른 일을 하면서 정보나 재미를 얻기 위해 팟캐스트를 많이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공지능(AI)스피커나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오디오 서비스도 활성화되면서 점점 더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다른 일을 하면서 할 수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팟캐스트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은데요!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인 팟빵의 총 청취시간은 전년 대비 207%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상승세가 가파른 오디오 시장! 앞으로도 얼마나 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성장할 지 기대가 되네요 ~

*뉴스 더보기 > https://bit.ly/2NubxHx

 

#3

네이버 밴드, “인증으로 2030 사로잡다

3.png

네이버 밴드가 지난해 12월 모바일 순이용자 약 1900만명을 기록하면서 국내 SNS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뛰어넘는 숫자로, 점점 커져가는 밴드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네이버에 따르면, 이러한 밴드의 성장은 인증 밴드의 영향이라고 합니다. 이용자들끼리 같은 목표를 설정하여 수행하고 이를 인증하는 형식의 동기부여 기능이, 많은 2,30대 유저들을 유입시켰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에 돈과 시간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데요.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공부나 운동, 절약 등 스스로 제어하기 힘든 부분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6bIqiK

5 댓글
Rock23
Expert Level 5
SmartThings
안녕하세요😃 꿀팁메니저님!!^^♡
오늘도 유익하고 알찬 꿀팁 정보 알려주셔서
넘 고맙습니다~아자아자👍💘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꿀팁 감사합니다!!:)🤗🤗
설날 잘 보내세요~😁🎊💰
안다미로
Expert Level 2
SmartThings

감사합니다. 꿀팁매니저님.  요즘 통신사별로 가진 스팸번호의 분류처럼 상품구매리뷰글도 특정 아이피나 그런것을 걸러내서 미리미리 방지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게다가 리뷰도 그렇고 상품판매마저도 워낙에 여기저기서 공식판매점이라는 이름을 걸고 하는지라 가짜상품도 걸러내는 그런것도 생기면 좋겠네요.

률루률루
Active Level 5
SmartThings

배달업체 가짜리뷰 너무 싫어요.. 요즘에는 그래도 많이 나아지고 있는거 같아 다행이네요 ^^ 오늘도 좋은 소식 감사해요~ 

0 좋아요
Onaldo
Active Level 5
SmartThings
첫번째가 가장 맘에드는 소식이네요 ㅎㅎ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