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11월의 끝이 다가오고 있네요..
처음 두근두근하며 11월 첫째 주 뉴스를 올릴 때가 아주 선명한데 말이죠!

연말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우리가 주목할 IT 뉴스도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그렇다면 11월 넷째 주  IT 뉴스, 보러 가볼까요!( •﹏•๑ )♡

 

#1

이제는 깨진 '액정'만도

수리할 수 있어요!

pc002258063.jpg

삼성전자에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패널만 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를 교체할 경우, 패널뿐만 아니라 측면부와 배터리까지 전체 교체가 이루어졌는데요. 이제는 사용자가 원할 경우 패널과 강화유리만 교체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사용하던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액정 수리를 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셨을 텐데요. 꿀팁매니저도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지만, 수리 금액을 보며 슬펐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단독으로 디스플레이만 수리할 수 있으니, 금전적 부담을 훨씬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비용과 안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o3a

 

#2

서울 버스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누려요

버스와이파이.jpg

지난 20일(수)부터 서울의 모든 마을버스에서 무료 공공 와이파이가 터지게 되었습니다. 모든 마을버스에 공공 와이파이가 깔리는 것은 광역 지자체 최초라고 하는데요. 개방형인 'PublicWiFi@Seoul' 또는 보안 접속인 'PublicWiFiSecure@Seoul' 식별자(SSID) 중 선택하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꿀팁매니저도 버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해 본 적 있는데 체감상 지하철보다 더 잘 터졌던 것 같아요. 내년에는 서울 시내버스를 비롯해 서울-수도권 운행 광역버스까지 공공 와이파이가 100% 구축된다고 하는데요, 이젠 서울이라면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요금 부담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겠어요!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o3c

 

#3

광고로 가득한 실검, 이젠 바뀔까?

실검.jpg

최근 급상승 검색어 대부분이 키워드 광고로 채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죠. 이에 네이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마다 자신의 관심에 따라 급상승 검색어 구성을 달리해서 볼 수 있도록 개편하겠다 밝혔습니다. 일차적으로 연내 급상승 검색어에서 광고 키워드 강도를 조절하는 옵션과 단일 이슈에 대해 분산되는 유사 키워드를 이슈별로 묶어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꿀팁매니저 역시 이전까지는 실검으로 이슈를 파악하곤 했지만, 최근 대부분 광고 키워드가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어 불편함을 호소했는데요. 앞으로 바뀔 급상승 검색어가 어떻게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상승시킬지 기대되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o3e

9 댓글

액정 수리 기사 저도 봤는데 시간이쫌 오래 소요되는건 아쉬운거같아요 ㅠㅠ 아무쪼록 가격이 조금 떨어지니 그거로 만족해야될꺼같아요 ㅎㅎㅎ

 

마지막 공감되네요 인기검색어 순위가 광고로 도배되어있는상황 ㅠㅠ 너무 보기안좋았어요!

유용한 3가지 소식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로드 중...
유용한 소식 감사드립니다^^
답글
로드 중...
교동한과
Active Level 3
진짜 요즘 실검 넘 정뚝떨
답글
로드 중...
뱀프
Expert Level 5
우옷~^^ 유용한 액정수리 팁 감사합니다.
앞으로 액정 나가면 비용절감?! 할수 있겟네요? 서울 모든 버스정류장에만 있는 무료 공공와이파이 진짜 부럽네요;;
답글
로드 중...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글
로드 중...
Mysterious
Expert Level 5
진짜 꿀팁만 주시네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하고 버스에서 와이파이가 터지니 대중교통도 많이 이용하면서 미세먼지 절감까지!!!
액정도 이제 액정만 갈 수 있으니 돈은 조금 절약할 수 있겠네요 ㅎㅎ

다음 꿀팁도 기대하겠습니다.😁👍
답글
로드 중...
시노세혀기
Expert Level 5
1번은 멤버스를 통해 알았고 2번은 직접 경험했네요👍
답글
로드 중...
너천재
Expert Level 1
으 실검 광고좀 사라졌으면😥😥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KUN2B
Active Level 3
꿀팁 감사합니다~~~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