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꿀팁] 꿀팁매니저의 IT뉴스 3 <12월 첫째 주>

(게시글 작성 시간: 12-05-2019 02:21 PM)
202 보기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어느덧 12월이 되어 이제 2019년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다는 게 참 믿기지 않는데요...

커뮤니티 분들은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이번 주도 꿀팁매니저와 함께 IT뉴스 브리핑으로 따뜻한 한 주 시작하세요!( ͡ ͜ʖ ͡ )──☆

 

#1

현금에서 모바일로,

모바일에서 얼굴로

1202_1.jpg

티머니가-아세안 혁신성장 쇼케이스 2019’에서안면인식, QR 등 미래교통 솔루션 기반 버스/지하철 요금 결제 및 환승 체험, ▲세계 최대 규모의 대중 통합정산시스템 소개 등 티머니의 교통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교통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우리나라에선 (교통카드 등록된) 삼성페이나 실물 교통 카드로 한 번쯤은 티머니를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안면인식이나 QR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니~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속 모습이 머지않은 것 같아요! 개인정보 보호 등 문제점을 보완해 상용화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tm3

 

#2

월 평균 2900만명은

이모티콘으로 말해요

1202_2.jpg

출시 8주년을 맞아 카카오에서 이모티콘 결산을 보였는데요. 월 평균 2900만명이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누적 상품 수는 7500개를 넘어섰고, 억대 누적 매출을 달성한 이모티콘도 1000개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모티콘은 이제 단순히 텍스트를 대체하는 것을 넘어, ‘를 표현하는 수단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꿀팁매니저도 한 달에 한 개씩은 나를 위한 선물로 구매하곤 하는데요~ 여러분은 몇 개나 보유하고 계실지 궁금해지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tsg

 

#3

바쁜 점심시간

주문에 결제까지 미리미리

1202_3.jpg

핀테크 업체들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주문 결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소를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든 해당 매장의 QR코드만 있으면 모바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 오더의 장점이죠. 이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가장 활성화된 스마트 오더 서비스는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사업자들은 계산 업무를 단축해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어 근무 효율 또한 높아질 것 같고, 소비자들도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대면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도 충족시켜 서로 윈-윈하는 좋은 방향 같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c11.kr/btla

2 댓글
쿵짝쿵짝
Active Level 4
SmartThings

이번주도 IT뉴스 읽을꺼리가 많네요~ 😍

0 좋아요
만능
Active Level 3
SmartThings
갤럭시 홈 미니 언제출시하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