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ed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이번 주는 입춘한파도 찾아온다고 하니 건강 관리에 더 유의해야 할 것 같네요ㅜㅜ

그럼 오늘도 어떤 IT 소식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스마트폰 이용 시간

TV 시청 시간은

1.jpg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는 1 30‘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매체 이용의 개인화를 대변하는 스마트폰의 전체 보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필수매체로 TV보다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스마트폰의 이용시간을 매년 늘어나고, TV 시청시간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방통위는 이번 조사의 주요 특징으로 매체 이용의 개인화 확산’, ‘스마트폰 중요도 상승 및 TV 중요도 하락그리고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 이용률 상승을 꼽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편리함 덕분에 스마트폰의 파급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네요! 이제는 다같이 옹기종기 TV앞에서 즐기는 모습보다 각자 원하는 매체를 찾아 즐기는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2S4dUlN

 

#2

우리 강아지가 네이버에 뜬다고?

2.jpg

네이버가 사용자의 반려동물을 검색 결과로 노출시키는 (PET)검색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 검색 수요가 증가해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인데요. 이용자가 자신의 반려동물을 등록하게 되면, 인기 투표가 진행되며,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산업들이 등장하고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반려동물의 귀여움을 뽐내고 싶은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인 것 같네요~ 다른 반려동물들을 보면서 대리만족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2GAAptc

 

#3

신종 코로나, AI는 알고 있었다?

3.png

전세계는 지금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감염병 예측 시스템을 만들어 온 캐나다 스타트업 블루닷의 인공지능이 이번 사태를 작년 12월에 예측하였다고 합니다. 이 기업은 과거의 전염병 사례 연구와 항공 흐름을 추적하여 사태를 인지하고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하네요.

또한, 확진자가 발생한 국가도 예측했는데, 한국은 위험이 상대적으로 다섯 번째로 큰 나라로 발표했다고 합니다. AI가 앞으로 활용될 분야가 무궁무진한데, 특히 이러한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발전은 매우 유용할 것 같네요. 전염병을 미리 예측하여 발병을 막을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바랍니다!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6QOBsR

2 댓글
Highlighted
안다미로
Expert Level 2
펫 검색이나 뽐내기, 자랑하기는 몰라도 반려동물 인기투표를 네이버가 시도하다니. ㅎㅎㅎ. 저럴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답글
로드 중...
률루률루
Active Level 5

코로나 미리 알고 있었다니 ㅠㅠ 예방할 수 있었다면 참 좋았겠는데요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