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꿀팁] 꿀팁매니저의 IT뉴스3 <12월 셋째 주>

(게시글 작성 시간: 12-18-2019 02:07 PM)
307 보기
옵션
SmartThings

놓쳤던 IT뉴스는 꿀팁매니저가 딱~ 챙겨드려요!
월요일마다 커뮤니티 들러서 핫한 소식 눈도장 찍고 가세요 ୧༼ ヘ ᗜ ヘ ༽୨

 

#1

'요기요''배달의 민족' 한지붕 한가족

1216_1.jpg

배달 서비스 업체 라이벌이었던 요기요배달의 민족이 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배달 서비스 업체 딜리버리히어로(이하 DH)가 국내 최대 배달음식 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투자자 지분 87%를 인수했기 때문인데요, 우아한형제들 기업가치를 40억 달러( 47500억원)로 평가, 지분 인수 규모가 48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국내 인터넷기업 역사상 사상 최대 규모인 이번 인수합병 후에도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DH 경영진 및 주주로 합류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이끌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 회사는 현재처럼 경쟁체제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는 하지만 독과점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건 어쩔 수 없을 듯하네요.

 

*뉴스 더보기 > http://bit.ly/2slZ299

 

 

#2

2020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

1216_2.jpg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1 14 '윈도우7'(Windows7) 기술 지원을 종료합니다.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나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더는 보안·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버 공격 가능성이 커 주의가 필요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 11월 기준 국내 윈도우 PC 5대 중 1대가 윈도우7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에 대비해 모니터링과 만약 사이버 공격이 발생하면 전용 백신을 개발해 보급한다는 계획인데요, 전용 백신은 OS 자체의 취약점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만큼 현재로써는 OS 교체가 최선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윈도우 7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지원 종료가 되기 전에 어서 OS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하셔서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뉴스 더보기 > http://bit.ly/2Pgurmh

 

 

#3

인스타그램 올해 한국 트렌드는공감

1216_3.jpg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의 해시태그와 계정 분석을 바탕으로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공감’, ‘감성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올해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이었다고 하네요. ‘#공스타그램이란 공책 필기나 공부 계획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다른 사람들과 학습 방법을 공유하는 것인데요, 이어 ‘#글귀스타그램’, ‘#글귀’, ‘#영화명대사 2~4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그날그날의 패션을 공유하는 ‘#데일리룩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한편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상위 10위는 모두 아이돌 가수가 차지해 K-pop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은 글로벌 평균에 비해 한 게시물 당 2.9배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기 해시태그를 통해 더욱 정확하게 유저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공스타그램이 높은 팔로우 순위를 보인 것은 공유, 공감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새로운 특성을 엿볼 수 있는 결과가 아니었나 생각하게 되네요~

 

*뉴스 더보기 > http://bit.ly/38HAIzd

3 댓글
률루률루
Active Level 5
SmartThings

배민이 요기요에 팔릴줄 몰랐는데... 둘이 계속 경쟁하면서 쿠폰뿌리길 바랬는데...

감자해커
Active Level 7
SmartThings
배달경쟁이 끝나버려서 이제 수수료도 오를거고 쿠폰도 잘 안뿌릴듯요ㅜ
0 좋아요
쥐니
Expert Level 5
SmartThings
쿠팡이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