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만 우리동네를 인식못합니다..ㅜㅜ

(게시글 작성 시간: 05-12-2020 06:23 PM)
295 보기
상보이
Active Level 3
옵션
SmartThings
빅스비가 내장된 제품 모두 "오늘 미세먼지상태 어때? , 오늘날씨 어때?" 와 같은 질문은 하면 다른동네 정보를 알려줍니다. 
사용중인 빅스비제품  
1. 갤럭시홈미니(빅스비) 
2. 폰에 내장된(빅스비) - Note8 
위치 장소 설정은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하였습니다. 

타사 AI스피커등을 비교해보면 갤홈미니 및 폰빅스비만 
다른장소로 인식하는거 같아요. 
매일 아침 날씨정보를 물어보고 환기를 하는데 꼭 해결방안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다른세팅으로 우리동네 정보로 동작하게 할수있을까요? 아니라면 꼭 고쳐주세요~~

아래 링크의 동영상은 2020/05/11 오전 7시경 촬영한 영상입니다. 



image


image


image


0 좋아요
3 댓글
상보이
Active Level 3
SmartThings
확인해보니 저희집 주소로 했을때만 이 현상이 나옵니다. 용산구 영등포구 등 갤홈미니의 주소를 바꿔보니 문제없이 해당구의 안내를 해주고 있어요. 하지만 제가 살고있는 서초구 집과 먼 다른쪽 서초구를 선택하면 서초구 방배4동 날씨정보를 안내하지만 저희집 주소로 하면 안되는거 같네요. 자동화 등때문에 위치를 옮길수 없는데 뭔가 버그가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폰 빅스비도 마찬가지일거 같아요.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빅스비 보이스 담당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중, 휴대폰 내 빅스비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소'에 기재하신 집 주소와는 별개로, "서울 방배동 날씨 알려줘", "서울 방배동 미세먼지 상태 어때?" 등으로 발화하시면 방배동이 속한 서초구의 날씨 확인이 가능하며, "날씨 알려줘", "미세먼지 상태 어때?"라고 발화하시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날씨 정보가 송출되는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혹여 문의하신 내용이 상기 내용과 상이할 경우 또는 상기 방법으로도 해당 지역 날씨 안내를 전달받지 못하실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증상 재현 직후 '빅스비 메인화면 > 상단 더 보기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에서 문제 발생 화면의 스크린샷 첨부와 함께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여 전달해 주시면 추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상보이
Active Level 3
SmartThings
날씨알려줘, 미세먼지 상태어때? 현재위치가 방배4동임에도 지속적으로 동작구의 날씨를 안내하고 있기에 문의드렸습니다. 관련 오류보내기는 송부드렸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