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martview 기능 관련 해서 건의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6-04-2020 10:48 AM)
888 보기
Samsung_phPgSYM
Beginner Level 2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노트10+와 삼성 사운드바MS550을 사용 중인데, 기능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어서 건의드립니다.


현재 노트10에서 재생중인 음악을 사운드바로 듣고자 할 때, 현재는 두가지 방식이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1. smart view를 통한 연결
       : 사운드바의 외부 입력을 블루투스로 지정하고, smartview를 통해 노트10의 모든 소리를 전달 가능

 

2. multiroom app을 통한 연결
      : 사운드바와의 연결에 wifi/블루투스 선택적 사용 가능.
      : 지원 가능한 기능은 a) 휴대폰에 저장된 음원파일, b) multiroom app에 기등록된 streaming 업체들, c) USB 저장된 파일


smartview에서도 사운드바와의 연결에 블루투스와 wifi를 함께 지원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multiroom app에서 이미 지원되고 있는 것을 보아서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아서 건의 드립니다.)

 

저는 mutiroom에 등록되지 않은 streaming 업체의 app을 통해 음악을 즐겨 듣고 있는데,
사운드 바와 제가 작업하는 공간의 거리가 조금 있다 보니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재생으로는 음악이 계속 끊기는(튀는) 현상이 발생하고,
wifi 연결을 통한 재생은 끊김 없이 잘 재생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smartview에서 사운드바로 음악 재생 시 블루투스 연결 이외에도 wifi 연결을 함께 지원해준다면 좀 더 사용자 편의성이 개선될 것 같아서 기능 지원 건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댓글
SmartVie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우선 소중한 제안 감사합니다. 아마도 Android 9 OS를 사용중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Android 10 OS에서는 Smart View를 통한 블루투스 연결은 이제 더 이상 지원하지 않고, Wifi를 통한 미러링 기능과 DLNA 를 통한 콘텐츠 재생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Multiroom App의 로컬 컨텐츠에 대한 부분은 삼성 뮤직 앱과 Smart View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나, Streaming 업체와의 방식은 해당 앱 업체의 도움이 필요하여, Smart View를 통한 지원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Samsung_phPgSYM
Beginner Level 2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빠른 회신 감사드립니다.

제가 질문드리다가 SmartThings 를 smartview로 잘못 기술한 것 같아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smartThing와 smartview로 번갈아가면서 시도하다보니 사운드바에서 재생이되는 바람에 글 작성시 잘못 기입하였습니다.)

 

다시 질문드리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사용 환경

 

[노트10+ 소트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10

  - 커널 버전 : 4.14.113-18246528   (2020.05.06  마지막 update)

 

[사운드바]

  - Samsung Soundbar MS550

  - 펌웨어 버전 : HW-MS550WWB-1147.2

  - 플러그인 버전 : 1.8.9

 

[Samsung Multiroom App]

  - 앱버전 : 4143

 

2. 음악 재생시 현재 접근 방법

     a. 휴대폰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한 후, 디바이스 클릭

     b.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AV] Samsung Soundbar 선택

             --> SmartThings 화면이 빠르게 지나간 후, SoundBar 연결 화면 나옴

     c. 외부 입력을 "블루투스" 로 변경

             --> "블루투스"가 선택된 경우에만, 소리재생 (Smart View) 옵션이 활성화됨

     d. 소리재생 (Smart View)를 클릭하면 휴대폰에서 재생되는 소리가 사운드바로 전달되어 재생됨

             --> 블루투스 연결이기 때문에 사운드바에서 어느 정도 거리가 떨어지면 소리가 뚝뚝 끊기는 현상이 발생됨 (거리 : 거실 ~ 방 사이. 약 3~5m)

 

3. 문의 글을 올리게 된 이유

        a. 2-b의 SmartThings 화면에서 MULTIROOM앱 바로가기 를 선택하면, MULTIROOM app은 사운드바와 wifi 연결을 통해 소리 재생이 가능

               --> HW적으로 WIFI를 통해서 휴대폰 -> 사운드바로 음악 재생이 불가능한 것이 아님.

                     MULTIROOM 앱도 삼성 자체 개발 앱이고 SmartView 앱도 삼성에서 개발한 앱.

 

        b. MULTIROOM 앱에서는 WIFI 연결을 통한 재생이 가능한데 (사운드 바에서 좀 떨어진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재생이 가능), SmartView를 통해서는 블루투스 연결만 지원하는지?  

               --> MULTIROOM 앱에서 사용하는 API library만 smartview 앱에 포함시키면 쉽게 지원 가능해보임

 

4. 질문 및 건의 사항

        a. SmartThings 에서 wifi를 통해 휴대폰과 사운드바 연결 및 소리 재생이 가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기존에 이미 wifi를 통해 사운드바를 통해 소리 재생이 되는 앱(multiroom)이 개발된 상태이므로, 해당 앱에서 사용중인 API library만 smartThings에 포함시키면 쉽게 지원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Wifi 를 통한 사운드바 재생이 가능해지면 사운드바에서 먼 거리에서도 안정적 재생이 가능해지므로, 블루투스를 통한 재생과 함께 지원하는 것이 제품 사용성 및 활용도 측면에서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