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삼성 SmartThings 멤버 초대로 함께 IoT 활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7-15-2020 12:15 PM)
9154 보기
솜브라
★★
옵션
SmartThings

삼성 SmartThings 멤버 초대로 함께 IoT 활용하기

 

main.png

 


편리한 스마트 디바이스 연동으로 IoT 구축을 통해 편리한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혼자 자취하는 경우가 아닐 경우 가족과 함께 생활 하는 공간에서 IoT 제품을 혼자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삼성 스마트싱스 멤버초대 기능을 통해서 등록된 IoT를 제어할 수 있는 멤버 구성을 만들어보세요.

내가 관리자가 되면서 구성원을 초대하여 우리집의 홈 IoT를 스마트싱스를 통해 멤버로 초대된 인원에게 권한 을 줄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삶을 만들어주는 스마트싱스 앱을 함께 구성원과 사용해보세요 :)


스마트 싱스 멤버 초대

 

1.png

 

2.png

 

 

스마트싱스 멤버 초대를 하기 위해서 먼저 스마트 싱스 앱을 실행해줍니다.

스마트 싱스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를 눌러서 [추가] 메뉴로 이동합니다.

 

3.png

 


추가 메뉴로 이동하면 제일 하단에 멤버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멤버 메뉴를 선택하면 새로운 구성원 멤버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 방식은 이메일과 QR코드 방식이 있는데요, 상대방 디바이스와 함께 두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메일(삼성계정) 멤버 초대

 

4-1.png

 

 

이메일 (삼성계정)을 통해 멤버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초대 방법 중 초대장 보내기를 선택하여 상대방을 초대해보겠습니다.

 

6.png

 

 

초대장 보내기 메뉴에서 이메일을 선택하면 상대방의 이메일주소 혹은 삼성계정을 입력하라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삼성계정을 입력하고 상대방이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상태라면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OO님이 나를 집에 초대했습니다. 메세지가 알림창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mail.png

 


삼성 계정이 아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될 경우 상대방의 메일을 통해 초대 메세지가 전달 됩니다.
앱 설치 안내와 함께 승인 버튼을 앱설치 후 모바일 디바이스 에서 눌러달라는 내용입니다.

 

7.png

 


초대를 보낸 멤버의 초대장을 수락하면 이렇게 초대 메세지와 함께 구성원으로 활성화 되었습니다.
초대를 한 인원의 디바이스에 상대방이 수락을 할 경우 OO님이 집의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라는 팝업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메일 및 삼성 계정을 통해 초대하는 방법은 이렇게 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멤버 초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QR코드 멤버 초대

 

4.png

 

5.png

 

 

이전과 동일하게 추가 메뉴를 통해 멤버를 초대하는 메뉴에서 QR 코드 사용하기를 눌러주시면
초대 전용 QR코드가 생성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성된 QR코드는 삼성 기본 카메라의 QR코드로는 인식이가능하지만 삼성노트에 기록하는 방식이라서 스마트 싱스 앱의 QR코드 인식기를 이용하여 인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8.png

 

 

5-2.png

  

 

QR코드를 전달 받을 디바이스에서 좌측 메뉴를 눌러 멤버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메뉴에서 멤버를 선택하신 후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누르시면 QR 코드 초대 수락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5-1.png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이 생성되었습니다.
기본 탑재된 QR코드 인식이 아닌 스마트 싱스 앱 QR코드 인식을 통해 생성한 QR코드를 촬영하면 구성원 초대가 진행되면서 수락을 할 수 있습니다.

수락을 하면 이메일/삼성계정 과 동일하게 초대한 인원의 집의 구성원이 될 수 있습니다.

 

9.png

 


구성원의 멤버가 되면 관리자가 만들어 둔 홈 IoT 메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없음 혹은 오프라인으로 나타나는 오류는 네트워크 환경이 좋아지거나 각 디바이스의 플러그인을 눌러 다운받아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이렇게 구성원을 초대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성원을 추가했으면 구성원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멤버 삭제

 

8.png

 

10.png

 

초대한 구성원을 삭제하는 방법은 스마트 싱스 앱 실행 후 좌측 메뉴를 눌러 멤버 메뉴로 이동해줍니다.
멤버 메뉴에서 우측 상단 메뉴를 눌러 멤버 삭제 를 눌러주시면 멤버를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11.png

 

12.png

 

 

이동한 관리자 메뉴에서 멤버 삭제를 눌러주시면 삭제할 구성원의 리스트를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관리자가 삭제를 하는 순간 구성원으로 있던 멤버에게 OO집의 멤버가 아닙니다 라는 메세지가 전달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things.png

 


편리하고 똑똑한 스마트 싱스를 다른 멤버 구성원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추가 / 삭제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새로운 구성원과 함께 사용하면서 조금더 편리한 스마트싱스 삶을 통해 IoT를 제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QR코드를 삼성 카메라를 통해서 찾다가 결국 메뉴를 찾았네요, 메뉴 찾기가 조금은 어려워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스마트싱스를 등록하고 관리자가 되어 새로운 구성원을 초대하고 활용해보세요 :)


12 댓글
alsgh529
Expert Level 5
SmartThings
정보 감사합니다~!😀
SmartThings

감사합니다 ^.^

 

SmartThings
오호 지금 가전들 스싱 싹다 연결하고 멤버 초대하는법을 지금 찾고있었는대 솜브라님이 딱!! 올려주시네요 😁
SmartThings

오오 그랬나요 ?! ㅎㅎ 도움이 된 것같아 기쁩니다ㅎㅎㅎ

아참 dhek님 삼성닷컴에 비스포크 이벤트 하나있던데 ^.^ 참여해보세요

 

SmartThings
오 좋은 정보 감사해요!!
바로 참.여.완.료!!

+비스포크 구매인증 이벤트 말씀하신거 맞으시죠??
0 좋아요
SmartThings
솜브라님 이벤트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3등상품 당첨됬네요 ㅎㅎ
SmartThings

@dhek 오오오 정말요 ? 축하드려요 !! 

SmartThings
오오~ 스싱 멤버초대도.. QR코드로 가능하군요?
처음 알았어요~ 🤗🤗🤗
SmartThings
ㅎㅎㅎㅎ QR코드 기본카메라도 불러와지는 줄 알고 계속해보다가 결국 QR코드 사용메뉴 찾았네요 ㅡ.ㅡㅋㅋㅋㅋ
Venture77
Active Level 7
SmartThings
좋은정보감사합니다
SmartThings
감사합니다 😉
Dontknowme
Active Level 3
SmartThings

꿀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