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루틴, 스마트락 잠금해제 안되는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9-03-2020 12:45 PM)
4804 보기
하연님
Active Level 1
옵션
Bixby

갤럭시S20 사용중인데요.

평소 SmartLock으로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설정해두고 잠금해제 되게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한번씩 잠금해제 안될때가 있었지만 그래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아예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빅스비루틴으로 해봤는데 전혀 안되요.
 
빅스비루틴으로
- 설정한 장소에 있을 때 잠금해제 (반경 500m까지 설정)
- 특정 와이파이 연결 되었을 때 잠금해제
- 와이파이 켜져 있을 때 잠금해제
여러가지 설정해서 해봤는데 되는게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지금은 위젯으로 꺼내놓고 시작눌렀을 때 잠금해제로 해놨는데요.
지금도 실행중인데 역시 안되는데 대체 뭐가 문제 일까요.
 
화면 꺼지고 한 5분 뒤에 화면 켜면 잠금화면 나오면서 잠금해제 되어 있는 상태라고 드래그 하라고 나와서 드래그 하면 지문인식하라고 나와요.
잠금해제 되어 있는데 지문인식을 왜 해야하는지..

11 댓글
Bixby
SmartLock 기능이 구글의 API를 사용하고 있어서.. 문제가 많은 듯 합니다. 저도 오락가락 하더라구요.. 😅
하연님
Active Level 1
Bixby
전엔 10번 중 6번은 됐었는데 지금은 아예 한번도 안되니 너무 답답해요. 삼성에 문의해도 4시간 어쩌고 복붙답변만 하고요. 5분후에도 안되는데..😭
민준지유아빠
Active Level 2
Bixby
저도 이번 소프트웨어 패치이후 이현상이 생겼는데 불편해죽겠네요
블루투스쓸때만 잠금풀리게 해놨는데
드래그하면 지문인식한번더해야 풀리네요 ㅡㅡ
하연님
Active Level 1
Bixby
잠금해제 중이라는데 지문인식 또 하라고 뜨니 정말ㄷㄷ 문의를 해도 몇일이나 지나서 질문 내용은 제대로 읽지도 파악하지도 않고 복붙 답만 하고 있으니 더 답답하네요.
민준지유아빠
Active Level 2
Bixby
구글정책상 4시간?최초1회 풀어두면 4시간동안은 언락상태로 사용가능하다고 담당자들이 댓글다는거같은데
업무상 수시로 폰사용하는데 오늘도 단한번도 그냥풀린적이 없어요..
이런오류에대해서 문의를했으면 알아봐줘야하는데 메뉴얼답변으로만 이야기하고있으니....
0 좋아요
하연님
Active Level 1
Bixby
그러니까요. 4시간은 커녕 4분만에 화면켜도 지문인증하라고 뜨는데 말이죠. 이제 이 기능은 못쓴다 생각하고 폰 쓰는데 역시나 넘 불편하고 지문인증 할 때마다 화가나네요ㅎㅎ😤
옵션
Bixby

하연님 고객님, 안녕하세요. 빅스비 루틴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잠금 해제의 이상 동작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검토 중이나, 관련하여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문제를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잠금해제 동작이 정상 수행되지 않은 시점에 빅스비루틴 상단 더보기 > 문의 하기> 오류보내기를 통하여 로그를 전달해주시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0 좋아요
GM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Bixby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제 설명에 의하면 SmartLock(신뢰할 수 있는 장소에서 잠금해제)이 동작하지 않으며, 빅스비루틴(장소, 와이파이연결 등)으로도 잠금해제가 동작하지 않는 상태로 보입니다. 또한 잠금화면에 "Smart Lock으로 잠금이 해제되어 있어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화면 드래그를 하면 지문인식을 요청하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SmartLock에 의해 잠금이 해제되었을 때, 잠금 해제된 자물쇠 Icon과 함께 "Smart Lock으로 잠금이 해제되어 있어요"메시지가 표시되며, 잠금 해제된 자물쇠 Icon이 눌러지면 Phone이 잠금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이 동작은 Google에서 정의한 Android 공통 컨셉으로 자물쇠 Icon을 피해서 드래그 하도록 요청드립니다.

자물쇠 Icon을 피해서 드래그 했을 때도 동일하게 문제 발생하는지 확인 요청드리며, 위의 조치후에도 현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자세히 분석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 후 '삼성 멤버스 앱 → 우측 하단 + → 문의/ 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과 함께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또한 가능하시다면 문제가 발생하는 스크린샷을 전달해주신다면 이슈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하연님
Active Level 1
Bixby
좌물쇠 아이콘 피해서 드래그 했더니 지문인식 요청 없이 잠금해제 되네요.
그동안 너무 답답하고 그랬는데 아 이런거였다니...
몇번 더 해봤는데 다른 곳 드래그 하니 모두 잠금해제 잘 되었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신성규
Beginner Level 2
Bixby
업데이트 이후에 이분이 쓰신글처럼 잠금해제가 안되어 불편합니다ㅡㅡ업데이트를 왜하는지 모르겠군요
0 좋아요
곧은바늘
Beginner Level 4
Bixby
https://m.blog.naver.com/lys20c/223067863025
불편 하더라도 이 방법이 좋을듯 하네요 앵무새 삼성보다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