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내가 사용하는 유용한 빅스비 캡슐/명령어! 저는 이렇게 사용해요~

(게시글 작성 시간: 03-29-2021 01:48 PM)
417 보기
Luminant
Expert Level 5
옵션
Bixby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빅스비라는 AI 비서가 있잖아요~ 이전에는 평소에 휴대폰 빅스비누 그닥 그렇게 자주는 사용안했던거 같은데.. 유용한 빅스비 캡슐/명령어들을 알게되어 빅스비를 자주 써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캡슐/명령어들이기에 빅스비를 자주 사용하고 있을까요! 제가 사용하는 유용한 캡슐/명령어 몇개를 소개시켜드릴게요~

--

1. 삼성증권.

요즘 주식하는 분들 정말 많잖아요! 제 주변에서도 요즘 주식을 입문하거나 하고 있는 지인들이 있더라구요:)

삼성증권 캡슐이 유용했던 이유가 빅스비에게 말만하면 종목 차트나 현재가, 기관/외인이 많이 매수한 종목을 알려주어서 그랬던거 같아요!

image
10만전자 가자가자...

삼성전자 현재가라고 발화하니 이렇게 현재가와 차트, 거래량, 그날의 저가/고가 등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image

image

현재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도 알려주고 외인, 기관이 많이 매수한 종목따라 저도 매수를 할때가 가끔 있는데 그때 빅스비한테 매수를 많이한 종목을 물어보니 쉽게 나열해줘서 참고를 하는 편인거 같아요.

-그리고 한가지 제안을 하자면 삼성증권 캡슐에서 국내 주식 이외에도 해외주식의 현재가나 차트, 나스닥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 CNBC 환율 캡슐.

이것도 주식이랑 살짝 연관이 있는데 해외주식도 함께 하다보니 환율도 좀 확인해주는 편인거 같아요~

image

1달러의 현재 환율을 물어보면 요로코롬 알려주고, 해당 캡슐에서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게 이거! 우리나라 돈으로 10만원을 환전하면 몇 달러인지 물었더니 사진처럼 몇 달러인지 알려주어 환전할때 많이 참고한거 같습니다.


3. QR코드 체크인

코로나 시국때문에 어딜가던 QR체크인을 합니다. 주변에 사람이 적고, 손에 짐이 있으면 터치하기가 불편하니 그냥 빅스비 불러서 QR체크인을 쓰는 것 같습니다.~

image
코로나 종식은 언제쯤...ㅠ

빅스비를 호출하고 QR 체크인이라고 발화하면 빅스비가 QR코드를 이렇게 똬악~ 띄워준답니다! 인식시켜주면 끄읕!


4. 음악 인식.

요거요거 정말 좋아요~ 티비나 유튭 보다가 배경 음악이 괜찮은게 나왔을때 어떤 음악인지 궁금했던 그런게 있었거든요.

그럴때 빅스비에게 음악 인식이라고 말하면 빅스비가 듣고 알려줍니다.

image
요건 간단하게 제가 테스트 해본 모습~

몰론 간혹 못알아 들을때도 있긴 있더라구요~ 주변 상황이나 뭐 그런거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나봐요^^;


5. 스타벅스.

평소에 스타벅스를 자주가는데 사이렌오더로 미리 주문넣어서 테이크 아웃해오고 있습니다. 이때 스타벅스 앱말고 빅스비로도 주문을 넣어 줄 수 있어요!


image

스타벅스 계정을 빅스비와 연동하고 빅스비에게 스타벅스 OO메뉴 주문이라고 발화하면 지점을 고르고 결제까지 빅스비를 통해서 한번에 가능하답니다!

image

짱편해요!ㅋㅋㅋ

--

저는 이렇게 5가지를 자주 쓰고있어요~
다른 분들은 어떤 캡슐/명령어를 사용하시나요!? 또 다른 좋은 캡슐/명령어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3 댓글
Bixby
저도 음악인식 잘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Bixby
옹 좋네요
0 좋아요
명자나무
Active Level 7
Bixby
증권캡슐은 저도 당장 써봐야겠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