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 호출 기기 구분

(게시글 작성 시간: 04-13-2021 05:09 PM)
790 보기
굿다이노스
Beginner Level 5
옵션
Bixby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할 때 기기마다 이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갤럭시 홈 미니,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갤럭시 워치 사용중입니다. 가족 중에도 갤럭시 제품 사용하는 사람 있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빅스비 작동이 되는) 기기만 4가지입니다.
빅스비 음성호출 기능은 편리한데요, 문제는 기기마다 용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워치에서 빅스비를 부르고 싶은데 노트가 반응한다거나, 탭에서 빅스비를 사용하고 싶은데 홈미니가 반응하는 등 사용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른 해결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2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Bixby

개인적으로는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경우 구글 홈과 기타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디바이스가 있을 경우, 호출 시 구글 홈이 최우선으로 응답합니다. 그래서 방에서 누워서 오케이 구글 하고 부른 다음 요청 사항을 말하면 실제로 응답은 구글 홈 스피커만 하고 핸드폰이나 타블렛은 대답을 하지 않고 넘어가죠.

 

빅스비의 경우 부르면 여러 개의 디바이스가 동시다발적으로 응답해서 좀 난감합니다 ㅠㅠㅋ 이건 분명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을 우선으로 한다든가.....여러 장비가 인식했을 때 어떤 걸 메인으로 삼을 것인지를 정할 수 있다든가.....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Bixby

안녕하세요. 빅스비 보이스 담당입니다.

 

여러 대의 빅스비 기기가 있을 때 같은 AP(Wi-Fi)에 연결되어 있다면 화면이 켜진 상태의 갤럭시 워치, 갤럭시 홈 미니, 그 외 기기 순으로 음성 호출 우선순위가 적용됩니다.

 

각 기기가 LTE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는 모든 기기가 호출되는 것이 정상 동작이며, 각 기기를 동일 AP(Wi-Fi)에 연결한 후 호출을 원하는 기기 가까이에서 "하이 빅스비"를 발화하면, 해당 기기의 빅스비가 호출되는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혹여 동일 AP(Wi-Fi)에 이용하시는 기기를 연결하였음에도 빅스비가 동시에 호출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증상 재현 직후 아래 경로를 통해 각 기기의 로그를 전달해주시면 추가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태블릿 로그 전송 방법
1) '빅스비 메인화면 > 상단 더 보기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 진입
2) 상기 조치 사항 기재와 함께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여 전달

 

2. 워치 로그 전송 방법
1) Log Dump 추출 방법
워치와 모단말(휴대폰) 연결 → 전화 app 실행 → 다이얼에 *#9900# 입력 → Run LOG_DUMP 터치하여 Log 수집 → 이후, Extract LOG_DUMP 터치하여 모단말로 Dump 전달 → 모단말의 내 파일 -> 내장메모리 -> Pictures -> Watch 경로로 진입하여 Log Dump 확인

 

2) 문의하기 경로
- https://help.content.samsung.com/ 진입
- 문의하기 > 서비스 The New Bixby 선택
- 문의내용 작성 및 첨부파일에 Log Dump 첨부

 

*오류나 불편사항을 경험한 2~3분 이내에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현재 빅스비는 "하이 빅스비"를 통해서만 음성 호출이 가능하나, 음성 호출 명령어 추가에 대해 담당 부서로 전달하여 신중히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반영 여부 및 일자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