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나이토그래피

옵션

👨‍🎓조준기

목차

1. 나이토그래피 소개
2. 나이트 솔루션
3. 나이토그래피 활용
4. 참고

 

나이토그래피 소개

 

밤거리나 어두운 실내와 같이 빛이 적은 환경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저조도 상황에서 이미지를 잘 잡아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빛이 이미지 센서에 닿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갤럭시 카메라는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센서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렌즈 기술 개발을 통하여 야간 조명 아래에서도 빛 번짐이 개선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영상처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저조도 환경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는 Night와 Photography의 합성어로써 본 기능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1]

nightography_1.jpg

 

나이트 솔루션

 

저조도 환경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달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고 이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나이트 솔루션이 동작하게 됩니다.

nightography_2.jpg

 

 

촬영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다양한 노출 단계의 사진 여러 장을 촬영합니다.

촬영된 사진들은 멀티 프레임 합성(Multi-frame Processing)을 통해 밝고 노이즈가 줄어든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됩니다

S/W 딥러닝 기반의 AI-ISP(Image Signal Processor)는 합성된 사진을 후처리하여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디테일 손상을 최소화하여 밝고 선명한 최종 사진을 완성합니다.

nightography_3.jpg

 

나이토그래피 활용

 

인물사진 모드

나이트 솔루션은 사진 모드뿐만 아니라 인물사진 모드에도 적용되어 저조도 환경에서 밝고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ightography_4.jpg

 

 

 

야간 모드

야간 모드에서는 촬영 시간을 길게 설정하여 노이즈가 좀 더 개선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하면 흔들림이 없는 상태에서 촬영 시간을 더욱 길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nightography_6.jpg

nightography_7.jpg

 

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로 저조도 환경에서 셀피 촬영 시 화면에 표시되는 조명 효과를 이용하여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ightography_8.jpg


CamCyclopedia(카메라 백과사전) 목차 바로 가기

CamCyclopedia 소개글 바로 가기

이외에도 CamCyclopedia는 커뮤니티 -> 카테고리(app) -> CamCyclopedia -> “CamCyclopedia 목차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1] Galaxy S22, Z Fold 4, Z Flip 4 등 일부 모델에 적용 중입니다.

4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