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장면별 최적 촬영

옵션

👩‍🎓맹숙영

목차

1. 장면별 최적 촬영 개요
2. 장면별 최적 촬영 소개
3. 장면별 최적 촬영 활용
4. 참고

장면별 최적 촬영 개요

장면별 최적 촬영이란 딥러닝 장면 인식, 객체 검출 기술이 인식하는 장면이나 피사체를 기반으로 색상과 밝기등을 최적화 시켜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전문가도 모든 분야의 사진을 잘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서는 배경과 피사체에 따라 서로 다른 카메라 설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채도, 조도, 화이트 밸런스등 기술적 디테일까지 신경쓰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진 품질은 물론 전문가도 만족할 만한 감성까지 담아내면서 일반 사용자들도 사용하기 쉬운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전문가가 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손쉽게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고 전문가들에게는 맞춤형 촬영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의 목표입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 소개

사진모드로 진입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세팅 메뉴를 통해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scene_optimizer_setting_method.png


객체 검출 기술이 인식한 장면들을 기반으로 카메라 촬영의 변수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인식이 가능한 장면은 얼굴, 아기, 사람(들), 강아지, 고양이, 음식, 해변, 하늘 , 산, 일출과 일몰, 도시, 폭포, 물가, 경치, 무대, 음료, 꽃, 나무, 동물, 신발, 실내, 의류, 텍스트, 달, 나이트 등 약 30종 이상의 모드가 존재합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 기술은 사진의 주요 물체와 장면, 시간 요소들을 분석함으로써 이미지를 음식, 꽃, 동물, 풍경 등 약 30종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이미지의 전체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당 카테고리/장면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컬러와 톤, 세팅값을 적용합니다.

갤럭시 카메라에서 장면별 최적 촬영 활용

갤럭시에서 카메라를 실행하고 촬영하면 장면에 따라 자동으로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이 적용되어 어두운 장면은 밝게, 음식은 더 맛있게, 풍경은 더 생생하게 보이도록 최적화된 사진이 촬영됩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이 적용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Food.pngSky.pngFlower.png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은 사진 모드에서만 동작하는 기능으로 갤럭시 S9(Android 8)부터 탑재된 기능입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은 사진의 컬러와 관계된 기능으로 컬러 관련된 기능인 이펙트 효과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CamCyclopedia(카메라 백과사전) 목차 바로 가기

CamCyclopedia 소개글 바로 가기

이외에도 CamCyclopedia는 커뮤니티 -> 카테고리(app) -> CamCyclopedia -> “CamCyclopedia 목차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