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13일차) GOS 온오프 선택권을 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7-2021 10:41 AM)
406 보기
ila01
Active Level 6
옵션
Gaming Hub
 현재  GOS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유료앱 뿐입니다. 
 
 
답변주신 내용에 발열에 인한 고객들의 안전이 우려된다고 한 것이 있는데 오히려 GOS를 비활성화시키면 온도 차이가 없어요. 끽해야 1~2도 정도 입니다.
 
 
 특히 S21시리즈 유저분들이 GOS를 비활성화 핬더니 웹서핑, 유튜브 등 게임이 아닌 작업을 할 때 조차도 발열이 줄고 빠릿해졌다는 후기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게임 할 때도 발열이 덜 (S21시리즈에 한해서)  난다고 합니다.

 
 오히려 발열 때문이라면 GOS의 선택권을 소비자한테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소비자가 돈 주고 산 물건의 성능을 제한시킨게 이해가 안 됩니다. 이건 사기 아닌가요? 
 
 
 
 
 
 image 
 
 
 
 
 GOS 온/오프 선택권   
 
 그리고  
 
 ADB를 통한 비활성화(uninstall) 가능  
 
 둘 다 가능하게 해주세요  
 
 
 GOS는 Gaming Optimizing System의 약자라 갤럭시의 경우 이 앱을 통해 각종 게임 관련 편의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  
 
 
 이 앱은 취지 자체는 좋습니다.  
 
 폰 성능에 제한을 걸어두고 배터리 관리측면에서 보자면 좋습니다. 즉, 자동사냥 게임 위주로 하신다면 이 앱이 제공하는 각종 기능들이 엄청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가 절약 되기에 더 오래 자동사냥을 돌려둘 수 있고 화면 잠금도 안 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반면 이 앱이 있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저하 및 해상도 감소   
 
 
 즉, 게임 성능의 하락입니다. 해상도의 경우 게임플러그인으로 해결은 가능하나 GOS를 비활성화시키면 이 기능을 어짜피 못 씁니다.  
 
 
 어떤 분이 갤럭시 S21U와 S20+로 원신을 플레이한 것을 심층분석 했더군요. 삼성멤버스에도 해당 글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결과만 말씀드리면 GOS비활성화+절전모드로 구동한 S21U의 퍼포먼스 및 유지력이 S20+보다 더 낫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더 장시간을 돌린다면 S20+ 쪽이 유지력 면에서 더 낫다고 합니다.  
 
 
 즉, GOS를 비활성화를 하면 게임 구동력 및 유지력이 상승한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저 또한 붕괴3rd나 원신을 플레이할 때 이러한 점을 동일하게 느꼈고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GOS를 쓸지 안 쓸지에 대한 선택권을 사용자에게 달라는 취지로 쓰는 글입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On/Off를 하기 힘들다면 적어도 좀비앱이 안 되도록만이라도 해주세요. ADB로 비활성화시키면 되니까 
  
2 댓글
강화유으리
Expert Level 4
Gaming Hub
GOS의 On/Off 선택권 제발 줬으면 하네요... ㅠㅠ
질문이요--
Expert Level 2
Gaming Hub
이제는 삼성관리자분들도 답변안달고 무시하네요...
이렇게 해도 막 하찮아 보이나..? 이정도면 어떻게 답변을 달든 이해할수있게 입장을 설명을 해주든 하면 좋을텐데... 맨날 검토하겠다고만하니... 뭐 그래도 제가생각하기에는 한 2300년쯤되면 gos off할수있게 해줄것 같네요~^^ 저희의 노력으로 후손들이 vr게임 개재밌게 하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