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14일차) GOS 온 오프 선택권을 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28-2021 10:40 AM)
1451 보기
ila01
Active Level 6
옵션
Gaming Hub
현재  GOS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유료앱 뿐입니다. 
 
 
 
답변주신 내용에 발열에 인한 고객들의 안전이 우려된다고 한 것이 있는데 오히려 GOS를 비활성화시키면 온도 차이가 없어요. 끽해야 1~2도 정도 입니다. 
 
 
 
 특히 S21시리즈 유저분들이 GOS를 비활성화 핬더니 웹서핑, 유튜브 등 게임이 아닌 작업을 할 때 조차도 발열이 줄고 빠릿해졌다는 후기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게임 할 때도 발열이 덜 (S21시리즈에 한해서)  난다고 합니다.

 
 오히려 발열 때문이라면 GOS의 선택권을 소비자한테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소비자가 돈 주고 산 물건의 성능을 제한시킨게 이해가 안 됩니다. 이건 사기 아닌가요? 


image

GOS 온/오프 선택권   
 
 그리고  
 
 ADB를 통한 비활성화(uninstall) 가능  
 
 둘 다 가능하게 해주세요  
 
 
 GOS는 Gaming Optimizing System의 약자라 갤럭시의 경우 이 앱을 통해 각종 게임 관련 편의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  
 
 
 이 앱은 취지 자체는 좋습니다.  
 
 폰 성능에 제한을 걸어두고 배터리 관리측면에서 보자면 좋습니다. 즉, 자동사냥 게임 위주로 하신다면 이 앱이 제공하는 각종 기능들이 엄청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가 절약 되기에 더 오래 자동사냥을 돌려둘 수 있고 화면 잠금도 안 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반면 이 앱이 있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저하 및 해상도 감소   
 
 
 즉, 게임 성능의 하락입니다. 해상도의 경우 게임플러그인으로 해결은 가능하나 GOS를 비활성화시키면 이 기능을 어짜피 못 씁니다.  
 
 
 어떤 분이 갤럭시 S21U와 S20+로 원신을 플레이한 것을 심층분석 했더군요. 삼성멤버스에도 해당 글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결과만 말씀드리면 GOS비활성화+절전모드로 구동한 S21U의 퍼포먼스 및 유지력이 S20+보다 더 낫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더 장시간을 돌린다면 S20+ 쪽이 유지력 면에서 더 낫다고 합니다.  
 
 
 즉, GOS를 비활성화를 하면 게임 구동력 및 유지력이 상승한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저 또한 붕괴3rd나 원신을 플레이할 때 이러한 점을 동일하게 느꼈고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GOS를 쓸지 안 쓸지에 대한 선택권을 사용자에게 달라는 취지로 쓰는 글입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On/Off를 하기 힘들다면 적어도 좀비앱이 안 되도록만이라도 해주세요. ADB로 비활성화시키면 되니까 

3 댓글
경록
Active Level 4
Gaming Hub
맞습니다. 저도 유료앱으로 gos 비활성화했는데 확실히 평소 발열도 줄고 게임시에도 이전보다 원활한게 체감됩니다.
스냅888보다 코어 클럭 올리면 뭐합니까 다 제한때려놧는데ㅋㅋㅋ
ecd
Active Level 1
Gaming Hub
엑시노스 게이밍 약하단 인식 어느정도는 GOS 탓해도 될정도인것과 별개로, 충돌시 대처 가능할 정도는 필요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언급한120hz 화이트리스트 업뎃 늦어서 제한 걸리던거도 퍼포먼스 차원이라 생각하지만, 무료쪽은 막힌거 까진 맞나요?
0 좋아요
ila01
Active Level 6
Gaming Hub
PC에서 ADB를 이용해서 GOS 비활성화하는게 막힌건 작년 6~9월 사이일겁니다....ㅜ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