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굿락 2020 12월 공지 - 키즈카페 당첨과 One UI 3.0 계획

(게시글 작성 시간: 01-17-2021 07:06 AM)
489 보기
기능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고객님들


기능 담당입니다.오랫만에 공지드립니다.


One UI 3.0이 공식적으로 오픈되고 많은 분들이 굿락을 기다리시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오늘 공지 메일은 기다리셨던 키즈카페 최고 타자왕 결과와
One UI 3.0 굿락에 대한 계획을 보고 드립니다.

 

1. 키즈카페 타자왕만든 개발자들도 정말 놀랄만큼의 타자 기록에 깜짝 놀랐답니다.
추억의 한메타자에서 피씨 키보드로 쳤을때의 속도만큼 나온 결과에 쌍따봉을 드립니다.

열심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중간중간 스코어를 기록해주신 장모모님께도 특히 감사드립니다.

 

한글/영어 best score를 기록하신 총 20분께 소정의 2021 굿락 굿즈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영 둘다 오르신 분들은 두 세트 드립니다.

굿즈는 굿락 출시 시점에 개별 발송 드리며 멤버스를 통해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의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꾸벅/

 

한글 

image (14).png

영어 

image (15).png

 

2. One UI 3.0 계획

- 일정해마다 이때쯤이면 굿락 별점 테러로 고객분들과 개발자분들도 맘이 안 좋은 시기인데요.

OS 와 종속이 되는 기능이다보니
새로운 안드로이드 OS를 One UI로 바꾸는 과정과 동시에 굿락 기능을 준비하는 시기가
물리적으로 필요한 다른 기능과는 특별한 주기를 가진 앱이라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대신!!!
올해는 모든 분들이 가장 필요로 하시는 기능인 상단바 정리 기능인
퀵스타에 대해서는 담당자와 특단의 준비 기간을 가지고
담당자도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완전 열일을 해주셔서
퀵스타에 대해서는 다음주 배포를 가능할 수준이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그외 굿락들은 작년의 2월보다는 조금더 빨리 런칭이 가능하도록 순차적으로 준비를 하겠습니다. 

/1월내 출시...으쌰/

 

(*) 지면을 빌려, 열정을 다해 미리 작업을 서둘러 주신 퀵스타 담당자를 칭찬합니다.

 

3. One UI 3.0 계획 - 달라지는 점

( 요약 )
고객님들의 제안사항들이 다양하게 반영되어 개발 중입니다.
좀더 많은 과제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중심으로 계속 발전하려고 합니다.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던 부분과 뭔가 정체된 기능들은 좀더 구조적으로, 그리고 정체성 적으로 개선 할 아이디어들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 세부 )
- 굿락 메인 앱 스타일이 새롭게 리뉴얼 될 예정입니다.
  가로 모드를 전체적으로 지원합니다.  (그동안 제공하지 못해서 죄송한 부분입니다.)

 

- 더 다양한 과제에서 굿락을 사용하실수 있도록
  One UI 3.0 부터는 A30부터 기능을 최적화하여 지원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 새롭게 달라지는/개선되는 기능 :
    신규) 짤이 유행인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스티커 관련 굿락 기능이 준비 중입니다
    Clock Face) 다양하게 Clock Face 꾸미는 기능이 준비 중입니다.
    루틴 플러스) 2.5에서 준비하다가 3.0으로 좀 늦어졌습니다.
          물리 Key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기능 + 매크로 기능 + 단축어 기능 + 공유 기능이 추가됩니다
    퀵스타) 테마 꾸미기는 테마파크로 통합해서 좀더 개선된 꾸미기를 제공하며,
          알림을 시간순으로 보기 위한 기능 및 그외 제안하신 기능들이 좀더 준비 중입니다.
    멀티스타 ) 분할 화면에서 화면을 넓게 보는 옵션과 카메라 홀 관련 확장 기능 제공 예정입니다.
    네비스타 ) 제스쳐를 투명하게 하는 기능을 많이 제안하셔서 준비 하고 있습니다.
          멀티윈도 상황에서 숨기기도 제공합니다.
    키즈카페 ) 많은 분들이 요청 주셨던 공유 기능과 제스쳐로 빠른 입력이 가능한 기능 준비 중입니다.
    테마파크 ) 테블릿도 지원합니다.
    원핸드 ) 각도 세부 설정과 화면녹화 등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 )

         BT 연결시 사운드가 지연이 되는것을 자막처럼 맞추기 위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나만의 진동 패턴을 만들수 있습니다.    

     신규 ) 그리고 굿락의 꾸미기 기능을 좀더 풍부하게 하기 위한 좋은 컨텐츠들을 같이 제공할 예정입니다.

 

- 리뉴얼 준비
    OS의 gesture구조 때문에 문제가 많았던 Task Changer가 Home Up으로 통합되어 구조적으로 정리하여 제공될 예정으로  굿락 2021 런칭 보다는 조금 늦어질수 있습니다. (3월 정도 예상합니다)    

 

엣지 라이팅+는 노티 스타의 Effect기능으로 통합하여 좀더 좋은 Idea 기능과 함께 내년도 하반기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4. 굿락 2021 제안

항상 굿락은 고객님들의 제안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안들 많이 주시면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같이 고민하고 반영된 결과는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안 주신 분들 중 좋은 아이디어들은 적용여부에 상관없이 2021 굿락 굿즈를 배송해드릴 예정입니다. (제안주신 분들 중 20명 선정 예정)

 

5. 마무리쓰다보니 또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개발자들이 지금 One UI 3.0기반에서 최대한 빨리 지원하기 위해 밤낮없이 개발 진행중입니다.
많은 응원 댓글을 주시면 좀더 힘을 낼수 있을 듯합니다.

 

코로나로 점점 더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시기네요.

고객님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일요일 밤 되십시오.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굿락 담당 드림

PS) 댓글 문의 사항 답변 - 굿즈는 1월 런칭과 함께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115 댓글
여기보세오
Beginner Level 4
Good Lock
굿락 넘 좋아용♥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굿락팀은 삼성의 보물이자 갤럭시의 꽃이라고 생각해요
0 좋아요
유노쓰
Beginner Level 5
Good Lock
와 블루투스 싱크 맞추기 ㅠㅠ 트위치 고화질로 볼때마다 버즈 딜레이때문에 속상했는데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늉수종
Beginner Level 5
Good Lock
글에는 락스타랑 홈업이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아 질문드려요! 락스타랑 홈업도 2월 안으로 함께 업데이트 계획되어 있는건가요? 굿락 중에서 락스타랑 홈업을 가장 많이 애정해서 제일 기다리고 있거든요ㅠ.ㅠ
0 좋아요
Good Lock
홈업은 3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본문에 적혀있어요~ 😊
0 좋아요
슬픈천사
Beginner Level 2
Good Lock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어요^^
0 좋아요
가나다156
Active Level 3
Good Lock
노티스타 대박인데 하반기 까지 기다려야 된다니 ㅜㅜ 빨리 사용하고싶어요 ~~
0 좋아요
ㅐ
Active Level 3
Good Lock
노티스타 찾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안 그래도 언제 나올까 기다렸는데 친절한 공지 감사합니다.

기능 추가 건의드리자면
- 퀵스타에서 상단바 초시계 기능. AOSP에 기본 탑재되어 트윅만 하면 적용이 가능한데도 의도적으로 막아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안 막힌 One UI 1.x기종이나 3.0의 DeX모드 등에서는 1초마다 바뀌는 시계를 볼 수 있는데, 각종 구매나 시간 측정, 수강신청 등에 매우 유용합니다. 멤버스뿐만 아니라 구글검색 한 번으로도 알 수 있듯이 이미 국내외 많은 사용자들이 간절히 바라고 각종 방법을 찾다 좌절해 있습니다. 써드파티 앱으로도 못하고요. 안드로이드 순정 데모모드에도 있지만 굳이 막아놓은 제한을 풀어주시고, 퀵스타에서도 설정 가능하도록 해 주시면 엄청나게 유용할 것입니다. (퀵스타 안 되더라도 당장 제한이라도 풀어주세요.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상태바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KB/s로 나오면 좋겠지만 써드파티앱이 있으니^^ 이건 좀 무리더라도 꼭 초시계는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ㅐ
Active Level 3
Good Lock
안녕하세요? 노티스타 찾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궁금증이 확 풀리는 친절한 공지까지 감사드립니다.

수 년간, 특히 최근 2년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굿락에 꼭 상태바 초시계 기능을 넣어주셨으면 하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습니다.
원래 안드로이드 순정 AOSP 데모모드에도 들어가 있는 기능인데, 제가 써왔던 노트4, S7edge, 노트9같은 구기종은 상태바 시계가 초까지 표시되게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ONE UI 2.0이 적용된 노트10+부터는 해당 기능이 막히어 할 수 없었고, 노트20과 ONE UI 3.0 또한 마찬가지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여기 나열된 기종은 모두 제가 실사했던 기종입니다.)

다만 데모모드에 설정은 남아있고, DeX모드에서는 초시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았을 때 삼성에서 ONE UI를 제작할 때 의도적으로 뺐거나 누락된 것 같습니다.

상단바 초시계가 있으면 편리한 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결제나 수강신청은 물론, 간단한 시간 측정이나 메시지 발송 타이밍 등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상단바 자체 업데이트 빈도를 고려할 때 리소스나 배터리는 그렇게 많이 차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고, 혹시 많이 차지하더라도 유저들이(굿락 유저들은 거의 파워유저들이니)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령 초시계가 1~2초 틀리더라도 그건 다 감안할테니까요.

당장 멤버스에 초시계로 검색해보거나 구글 검색에 상태바 초시계라고 쳐보면 국내외 수많은 사용자들이 바라고 있고, 방법을 찾다 좌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hh:mm:ss 표현 형식이라 구현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 보이는데, 부디 이번 퀵스타 업데이트에서는 반영해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혹은 반영이 안 되더라도, 강제로 막아놓은 제한이라도 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데모모드 등 AOSP에 있는 설정이 가능하도록)

좋은 기능 많이 개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단바 초시계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유용한 갤럭시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첨부1. 상태바 초시계 예시 (요즘 UI에서는 오전/오후 빼고 심플하게 hh:mm:ss로 하면 될 듯합니다.)
첨부2. 노트20U에서도 안드로이드 데모모드 설정(com.android.systemui.DemoMode) 강제진입시 안드로이드 11에도 해당 기능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ONE UI 제작 시 무슨 의도로 막아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옵션 설정 시 DeX 시계에서는 시분초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제발 풀어주세요.

Screenshot_20210111-040748_Google Play Store.png

cee68dff-5c6a-49cf-9532-99ba7cd4bd44_16098.jpg

고소토포
Active Level 6
Good Lock
홈업과 노티스타도 1월에 일단 출시 후 각각 테스크체인저, 노티스타와 통합되어 3월, 하반기에 나온다는거죠??
홈업으로 넓찍한 앱 배치 좀 줄이고 싶어서유 ㅠㅠ
3월까지 못 기다려어어어어
0 좋아요
Good Lock
홈업 때문에 업데이트 늦추고 있는데 3월까지 기다려야 한다니.... 그냥 업데이트해야 하나...
0 좋아요
센치한엘리
Beginner Level 2
Good Lock
원 UI3.0 진짜 불편해서 못쓰겠어요.. 굿락없는 UI는 진짜 최악ㅠ 빨리 굿락 나왔으면 ㅠㅠ
0 좋아요
070208
Beginner Level 2
Good Lock
수고많으십니다~~^^
항상 최선을 다 하시는 분들 정말 멋집니다
화이팅 입니다~~
조금만 더 힘내십시요^^
0 좋아요
잘살겠지뭐
Active Level 5
Good Lock
아니 애초에 one ui안에 굿락을 같이 넣어서 업데이트하면안되나요? 아니면 하다못해 가로로 돌려드림 같은 크리티컬한 기능들은 그냥 one ui 기본기능에 좀 넣고 업데이트하세요 태블릿 백넘게주고샀는데 잘쓰다가 갑자기 one ui업데이트했다고 지금 가로로 보던 어플들 못봐서 엄청 불편하네요 이런 좀 기본적이고 크리티컬한 기능은 먼저 오픈해놓고 위에 상태바 빼고 조절하는 부가적인기능들은 나중에 하던가 해야지... 우선순위를 좀 둬봐요 아 답답해죽겟네 ㅋㅋ
0 좋아요
한국열무
Active Level 1
Good Lock
굿락 업데이트 늦어지면 os 업데이트 알림 푸쉬좀 끌수 있게 해주세요 다음부터는...
0 좋아요
안세현
Beginner Level 2
Good Lock
성이한명희에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