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굿락 Task Changer 이사 했어요~ 홈업 [Task Changer] 살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2-26-2021 11:50 AM)
6036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굿락 Task Changer 이사 했어요~ 홈업 [Task Changer] 살펴보기

 

main.png

 


굿락의 유닛 중 마지막 유닛인 Task Changer 가 ONE UI 3.0에 대응하는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현재 아직 구현이 미흡한 부분을 제외하고 사용성에서 문제가없는 부분을 먼저 선 오픈한 부분이라 아직은 버그가 있을 수 있고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26일 기점으로 홈업 으로 이사한 Task Changer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치가 이동했어요 Home Up 에서 만나요~

 

homeup.png

 

m1.png

 

Good Lock 2021 에서 일부 앱들이 통합 하면서 위치를 이동한 유닛이 있습니다, 퀵스타의 퀵패널이 테마파크로 이동한거와 같이 Task Changer 는 홈업 유닛의 서브메뉴로 Task Changer가 이동하였습니다.

 

새롭게 이사해서 아직은 부족한 모습 이지만 3월 중 재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으로 보여집니다.

새롭게 이동한 Task Changer의 앱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메뉴는 각각 의 타입으로 분리하여 이용자의 직관성이 보기 좋게 분리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일로 바꿔봐~ 레이아웃 타입

 

grid.png

 

 

Task Changer의 레이아웃타입은 현재 3가지만 있습니다, 홈업 앱 내부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Task Changer는 먼저 준비된 Type (Grid/List/Stack) 부터 오픈합니다. 

본래의 3월 지원 계획을 앞당겨 완성도 있는 기능부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사오니, 

나머지 Type은 3월 말 앱 업데이트를 통해 찾아갈게요 :)

 

이렇게 아직은 준비된 레이아웃 타입만 오픈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레이아웃의 스타일 3가지를 미리 살펴보세요 ~

 

grid.gif

 

list.gif

 

stack.gif

 

 

각 레이아웃 마다 홈화면에서 전환할 때, 앱 화면에서 전환할 때 효과가 살짝 살짝 다릅니다.

Stack 레이아웃의 경우 앱 전환에서는 마지막 사용한 앱을 기준으로 좌측으로 스택이 쌓이는 효과가 보여지는데 조금은 반응이 느린 느낌입니다. 컨셉인지 모르겠지만 이전처럼 샤라락 쌓이는게 전 더 좋아보이네요 :)

 

리스트 레이아웃의 경우 기본 Task 창과 비슷한데 리스트라는 네임과 차이점이 있어보입니다.

그리드의 경우 앱에서 전환할 때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홈 화면에서는 쌓이는 효과는 없고 한번 통통 튀는 효과만 적용 된 것을볼 수 있습니다.

 

이전 Task Changer 보다 애니메이션이 심플하지만 효과가 크게 와닿는 느낌이 없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보였습니다.


힌트 없이, 제스처로 이전 앱 전환

 

ges.png

 

제스처.gif

 

ONE UI 3.0 이전 Task Changer 에서는 제스처에서 힌트 옵션을 활성화 해야 앱 전환이 제스처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좌우로 쓸어 앱을 쉽게 전환하는 손쉬운 기능으로 제스처 힌트를 끄면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ONE UI 3.0 부터는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면 제스처 힌트가 없어도 손쉬운 제스처로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제스처2.gif

 

제스처 힌트를 끈 상황에서 손가락을 제스처 바 위치에 좌,우 스와이프를 하면 이전 앱 전환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검색창을 숨겨보세요~

 

search1.png

 

search1-1.png

 

 

Task 창에서 검색창을 활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처럼 활용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검색창을 비활성화 해서 조금더 공간 확보를 할 수 있도록 옵션이 있습니다.

 

검색 창 숨기기 옵션인데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면 검색창이 사라지면서 아주 조금 더 UI가 커지면서 윗 부분의 검색창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에서 제스처를 사용해보세요.

 

fullge.png

 

 

 

전체 화면 모드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바로 홈으로 빠져나가는게 아니라 제스처 힌트 혹은 두번의 쓸어올림으로 홈화면으로 빠져나갈 수 있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면 한번에 바로 홈으로 빠져나갈 수 있으며,위에서 앱과 앱 전환 시 사용하던 제스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상태에서도 앱화면 전환을 손쉽게 해보세요.

 

* 제스처 민감도에 따라 제스처 전환이 불안정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하단 제스처 민감도를 설정해보세요

 

navbar.png

 


하단 제스처의 민감도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제스처 바 인식 범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게이지바를 조절하면 파란색 프리뷰 화면이 보여지면서 해당 영역에서 제스처가 인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와 겹치지 않도록 적당한 영역으로 활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에서 페이 영역 제스처 허용

 

pay.png

 


홈 화면에 페이 영역에 홈 화면 제스처를 허용하는 기능입니다,

실제 활성화 했을 때 홈화면 외에 모든 홈 화면에 삼성페이 제스처가 활성화 됩니다.

 

페이 결제를 위해 메인 홈화면으로 가지 않고 어떤 홈 에서도 삼성페이 제스처를 쉽게 불러와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다운로드.png

 


몇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용자의 선택지가 높아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직은 레이아웃 타입이 3가지만 있고 애니메이션이 조금 심플한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3월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기능들이 그대로 있었으면 합니다.

 

미니모드 와 애니메이션이 독특한 통통튀는 Task 창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그리고 아쉬운점이 하나 더 있는데 화면분할 시 앱스 엣지를 통해 앱을 불러와야하는 동작이 너무 아쉽네요.

이전 처럼 화면 아래에 앱스가 나타나는게 더 편한 사용성인거 같은데 검토 후 다시 롤백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월 업데이트 기다려요 ^_________^

 


1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cyberstar
Active Level 4
Good Lock
페이 영역에서 제스처 허용이 단순히 모든 홈화면에 페이를 보여주는 기능은 아니고, 페이를 위로 끌어올리다가 멈추면 최근앱이 실행되도록 제스처를 허용하는 기능이예요~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21 댓글
Good Lock
저도 TaskChanger 이사한줄 모르고 한참 찾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ood Lock
개편하면서 일부 유닛들이 이사를 많이 갔더라구요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이옹이
Active Level 7
Good Lock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ood Lock
감사합니다 :)
호두화니
Active Level 2
Good Lock
그럼 기존의 굿락이 사라지고 새로운거로 바뀐건가요..? 휴대폰 업그레이드 후에 설정해놓은 기능이 모두 리셋되어 너무 불편합니다..ㅜ
Good Lock
기존의 굿락이 ONE UI 3 에 맞춰 업데이트하면서 개편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DYSEY
Active Level 10
Good Lock
Grid 레이아웃은 태블릿과 거의 비슷하군요
더 광범위하게 볼수있으니 좋겠네요👍👍
Good Lock
우선은 그리드가 마음에 들어서 그리드로 적용해뒀어요 🤩
볼라르
Active Level 3
Good Lock
태스크 매니저를 실행하려고 누르면 최근 one UI home 마켓을 업데이트를 다운받으라고 뜨는데 이유가 뭔지 혹시 아시나요..? 굿락도 업데이트하고 다 했는데 모르겠네요ㅠㅠ
Good Lock
Task Manager가 기존에는 분리 된 유닛이었지만 업데이트 후 글 내용과 같이 홈업 이라는 앱 안에 서브 메뉴로 이동했습니다.

기존 Task Changer 앱은 사용을 할 수 없으니 제거 해주시고 새로 이동한 위치에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볼라르
Active Level 3
Good Lock
제가 이름을 헷갈렸네요 글 내용처럼 그대로 홈업안에 있는 체인저를 눌렀는데 댓글과 같은 내용이 뜹니다 원래 있던 테스크 매니저를 삭제했는데도 뜨니 한번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Good Lock
아하 처음 보는 오류네요 ㅜ 담당자분께 문의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ㅠ
볼라르
Active Level 3
Good Lock
넵 답변 감사합니다!
cyberstar
Active Level 4
Good Lock
말 그대로 one ui home 앱을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검색해 보세요.
0 좋아요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Good Lock
속이 좀 안좋아서 오늘좀...힘드네요 ㅠ
Good Lock
ㅠㅠㅠ 몸 건강 챙기셔용 🥲
채택된 답변
cyberstar
Active Level 4
Good Lock
페이 영역에서 제스처 허용이 단순히 모든 홈화면에 페이를 보여주는 기능은 아니고, 페이를 위로 끌어올리다가 멈추면 최근앱이 실행되도록 제스처를 허용하는 기능이예요~
Good Lock
제 폰에선 큰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추가 설명 감사합니다 ☺
imAsking
Expert Level 3
Good Lock
좋은 정보네요. 덕분에 홈업에서 태스크체인저의 일부기능만 켜면서 쓰기 더 편해졌어요.

다른거보다 최근 앱 보기에서 마지막에 쓴 것을 중앙정렬해주는거 못벗어나겠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전 테스크체인저앱 잠시 일시정지하려구요
사유는 미니모드 없어서 이용못하겠습니다
0 좋아요
sbryu
Active Level 5
Good Lock
레이아웃 때문에 썼던 기능인데 자런식이면 단순 꾸미기용 밖에 되는듯 하네요..
목록 레이아웃 돌려줬으면..
0 좋아요